K-뷰티 제품 디자인, 세계에서도 인정
상태바
K-뷰티 제품 디자인, 세계에서도 인정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4.1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 3개 제품, 레드닷 어워드 본상
블로블로우와 스웨거, iF 디자인 어워드
1.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2.라네즈 '네오쿠션' 3.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1.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2.라네즈 '네오쿠션' 3.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화장품들이 권위 있는 세계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소식을 알리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과 라네즈의 ‘네오쿠션’, 한율의 ‘달빛유자 수면팩’ 등 3개 제품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윤조에센스는 콜라주 아티스트 ‘SAKI(권은진)’와 함께 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통과 현대의 공존이 만드는 가치를 표현했다. 한국 건축물의 특징인 단청을 모티브로 단청에 사용하는 무늬와 오방색을 산뜻한 색채와 패턴, 경쾌한 캘리그라피로 재해석해 디자인 했다. 또한 고객들이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용기를 꾸밀 수 있도록 DIY스티커도 제공했다.

라네즈의 네오쿠션은 윗면과 아랫면의 구분을 없앤 보더리스(Borderless)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차세대 쿠션 디자인의 혁신적 요소로 평가받은 슬릭 스퀘어(Sleek Square, 매끄러운 사각형)형태를 강조해 불필요한 장식은 덜어내고 제품 본질에 충실한 특징을 살렸다.

한율의 달빛유자 수면팩은 제품 상자 덮개를 열면 하나로 펼쳐지는 구조를 적용해 포장재를 최소화하면서도 풍성한 콘텐츠를 담았다. 제품 상자 내부엔 일러스트레이터 윤예지 작가와 협업해 제품의 원료 산지 고흥의 밤하늘에 내리는 ‘유자 별똥별’이 오일로 만들어지는 모습을 동화처럼 표현했다. 실제로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제품에는 11월에 수확한 고흥 햇유자 7개로 만든 유자껍질오일을 담았다.

사진=블로블로우
사진=블로블로우

이에 앞서 헤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블로블로우(bloblow)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1)’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또, 남성 대표 그루밍 브랜드 스웨거(SWAGGER)는 ‘올인원 그루밍 오일’로 뷰티&헬스 패키징 디자인 본상을 받았다.

독일의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독립 디자인 기관으로 매년 최고의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52개국으로부터 접수된 1만여개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블로블로우는 ‘Blowout’을 차용해 볼륨감 있는 웨이브 형태를 상징하는 ‘W’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W를 시각화한 독창적인 브랜드 디자인 컨셉은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98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307점이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진=스웨그
사진=스웨거

스웨거 올인원 오일은 심미적인 영역뿐 아니라 턱수염과 피부를 완벽하게 케어하는 멀티 기능 오일이다. 제품의 제형은 두 층의 액체(토닝 로션과 위에 떠 있는 노란색 천연 오일)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시각적으로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한 투명한 패키지가 인상적이다. 

최근 환경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제품 용기를 100%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었으며, 외부 상자 또한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