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올해 컬러강판 컨셉은 '라이프(Life)'
상태바
동국제강, 올해 컬러강판 컨셉은 '라이프(Life)'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4.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신제품 발표…'디지털프린팅' 철학 담아
동국제강 본사 을지로 페럼타워에 전시된 2021년 컬러강판 신제품 샘플.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은 15일 프리미엄 건축용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의 올해 디자인 컨셉으로 ‘라이프(Life)’를 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컨셉인 라이프는 코로나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제한된 주거와 사무 공간을 재해석했다. 럭스틸 제품군 중 디지털 프린팅 컬러강판은 ‘하이 디지털(Hi Digital)’이라는 주제로 사진을 현상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하이 디지털은 프린팅 롤과 색의 제한 받지 않고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는 컬러강판으로, 동국제강이 201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다.

앞서 동국제강은 7일부터 일주일간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2021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하고 대표적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과 ‘앱스틸’의 디자인 컨셉을 발표했다.

럭스틸은 고급 건축 내·외장재용 컬러강판으로 △하이 디지털(Hi digital) △터치드 스타(Touched star) △히든 트레져(Hidden Treasure)라는 세가지 테마를 담고 있다.

가전용 프리미엄 컬러강판 '앱스틸(Appsteel)의 올해 컨셉은 코로나로 변화한 생활을 담은 '러브 유어 홈'으로 △소프트 모던(Soft Modern) △어번 포레스트(Urban Forest) △드림 글로우(Dream Glow) 등 세가지 테마를 선보였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동국제강은 매년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신규 전략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국내외 비대면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판매 전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