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패션] 아디다스, 통기성 높인 '클라이마쿨' 2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패션] 아디다스, 통기성 높인 '클라이마쿨' 2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4.1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아디다스
사진= 아디다스

아디다스, 통기성 높인 '클라이마쿨' 2종 출시

아디다스가 러닝화 신제품 '클라이마쿨 벤토'와 '클라이마쿨 벤타니아' 2종을 선발매 한다고 15일 밝혔다.

아디다스의 클라이마쿨은 통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360도로 공기가 통하는 메쉬 갑피를 적용해 시원하고 산뜻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러닝화이다. 

클라이마쿨 벤토는 발에 열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를 빠르게 식혀줘 달리는 내내 시원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 부스트 미드솔의 뛰어난 반응성과 지면에서 발이 떨어질 때 자연스럽게 벌어지는 분리 형태 미드솔 블록의 유연한 서포트로 추진력이 더해진다. 

대중적인 모델인 클라이마쿨 벤타니아는 통기성 메쉬 갑피를 적용해 달리는 내내 상쾌한 착용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뒤축에 장착된 통풍 아웃솔의 촘촘한 에어홀이 신발 내외부의 공기를 빠르게 순환 시켜 더욱 강력한 쿨링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 가볍고 탄력 있는 초경량 'BouceLite' 쿠션을 적용해 달릴수록 가벼워지는 발걸음을 느낄 수 있다.

한편, 클라이마쿨 벤토와 벤타니아는 22일 정식 발매로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를 비롯한 아디다스 주요 매장과 주요 대형 슈즈 멀티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레스포색
사진= 레스포색

레스포색, 크레욜라와 함께한 콜레보레이션 공개

레스포색이 미국 미술용품 제조 브랜드 크레욜라와 함께한 컬러풀하고 예술적인 콜라보레이션을 15일 공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레스포색 디자인과 기능은 유지하며 풍부한 표현성을 강조하는 스타일과 프린트로 창의성과 비전을 어필했다. 

컬렉션 메인 세 가지 패턴은 '크레용 박스 체크', '가든 컬러링', '마커 마크'이며 크레용 박스 체크는 피치, 핑크, 그레이, 블루 그리고 그린 컬러를 특징으로 한 포토 리얼 효과 하운드 투스 체크 패턴으로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가든 컬러링은 컬러링 북을 색칠한 느낌의 퍼플과 블루 컬러 플로럴 패턴으로 하얗게 남은 공백에 컬러링을 해야 할 것만 같은 재미 요소를 더했다. 마지막 마커 마크 패턴은 포토 리얼 효과로 표현한 대담한 블루와 그린 그리고 밝은 핑크와 옐로우로 강조한 스트랩과 그로스그레인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크레욜라 펜슬 케이스와 펜슬 크로스바디는 독특하고 귀여운 노벨티 스타일이다. 오리지널 크레욜라 크레용 모양에 충실한 귀여운 악세서리들을 통해 컬렉터들의 예술적 표현을 완성시켰다.

사진= 무신사
사진= 무신사

무신사, '독일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3개 수상

무신사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1954년 시작한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고 신뢰받는 디자인상 중 하나다.  

이번에 본상에 선정된 디자인은 패션 문화 복합 공간 '무신사 테라스',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 무신사 신규 입사자를 위한 웰컴키트 '위 아 무신사'의 기업 브랜딩이다. 

무신사 테라스는 무신사 최초의 오프라인 패션 편집 문화 공간이다. 쇼케이스, 팝업 스토어 등 무신사 입점 브랜드가 고객 접점을 늘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차별화된 경험의 가치를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에 반영했다. 

솔드아웃은 개성 강한 한정판 아이템이 돋보일 수 있도록 블랙과 화이트를 사용해 모던한 이미지로 완성했다. 워드마크는 변주 가능한 플렉서블 형태로 기획해 싱글 라인 드로잉을 활용하면 무엇이든 표현할 수 있는 확장된 디자인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색채를 사용하지 않아도 플렉서블 워드마크 하나로 생동감 있고 재기 발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현할 수 있는 점도 확인할 수 있다.

위 아 무신사는 이번에 리뉴얼한 무신사 웰컴키트이다. 임직원이 곧 무신사라는 심플하지만 강력한 메시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 특히 사람의 가치와 동료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무신사 임직원을 대표하는 4가지 표정을 메인 그래픽으로 활용해 무신사의 비전, 가치, 정체성 등을 소개한 점이 눈에 띈다. 

강정구 무신사 디자인본부장은  “임직원을 비롯해 무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늘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특별한 경험을 주기 위해 디자인 차원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더욱 돋보이고 무신사를 성장시키는 많은 정성과 노력이 빛날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사진= 컬럼비아
사진= 컬럼비아

컬럼비아, '지구의 날 그래픽 티셔츠' 출시 

컬럼비아가 지구의 날을 맞아 멸종 위기 동물을 모티브로 한 '지구의 날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노스 웨스트 그래픽 아티스트 '앰버 스틴(Amber Steen)'과 협업한 이번 제품은 은연어, 황금 만텔라 개구리, 북극곰, 일리 피카 등 총 4가지 아트웍으로 담았다.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목화를 친환경 공정을 거쳐 100% 순수 코튼 면으로 제작했다. 생산 과정에서 유해한 화학 물질이 일절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입을 수 있고,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티셔츠 전면에 화려한 컬러감의 동물 그래픽으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한편 컬럼비아는 재활용 플라스틱 원단을 사용한 리사이클 재킷, 순수 유기농 면으로 만든 티셔츠,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다운 재킷 등 친환경 가치를 고려한 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패션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 K2
사진= K2

K2, 아웃도어 '씬드롬 레깅스'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신축성과 내구성을 갖춘 아웃도어 레깅스 '씬드롬 레깅스'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씬드롬 레깅스는 등산이나 트레킹 등 아웃도어 활동을 비롯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좋은 아웃도어 레깅스로 일반 레깅스 대비 내구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를 적용했다.

씬드롬 라인 포인트 레깅스는 신축성이 뛰어난 인터록 소재를 적용해 다리를 탄탄하게 잡아주면서도 활동성이 뛰어나 하이킹이나 걷기, 가벼운 나들이 등에 착용하기 좋다. 또한 터치감이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레깅스 옆 선 배색 세로 스트라이프와 하이웨스트 디자인으로 슬림핏이 돋보이며 종아리 뒷면에 도트 디테일로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다.

씬드롬 레깅스 시리즈로 원적외선을 방출해 혈류 개선효과가 있는 고기능성 소재 '이마나(Emana)'를 적용했다. 카드나 휴대폰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이 적용된 ‘씬드롬 이마나 9부 레깅스’와 내구성이 우수하고 신축성이 뛰어난 크레오라 스판이 적용된 '씬드롬 하이크타이즈'도 함께 출시했다.

사진= 휠라
사진= 휠라

휠라, 사이클화 공식 론칭... 시클리스타 프로젝트 진행

휠라가 사이클화 '시냅스' 시리즈 공식 출시와 함께 사이클 국가대표 출신 홍보대사를 주축으로 라이딩 프로그램, 소비자와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휠라 시클리스타'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5일 밝혔다. 

휠라는 지난 10월 첫선 보인 이래 테스트 기간을 거치며 완성도를 높인 사이클화 ‘시냅스’ 시리즈를 이날 공식 출시한다. 시냅스는 ▲넌클릿형 시냅스5 ▲클릿형 시냅스7 및 시냅스9 ▲일대일 주문제작형 시냅스 커스텀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휠라에 따르면 4종의 시냅스 사이클화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며 테니스화, 스켈레톤화 등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축적한 휠라 글로벌 랩의 기술력이 집약돼 최적의 착화감과 운동성,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휠라는 사이클화 시냅스 본격 출시에 맞춰 ‘휠라 시클리스타 프로젝트’를 가동, 국내 사이클 동호인과 소통하며 사이클 관련 문화를 향유하는 활동을 본격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 삼성물산 패션
사진= 삼성물산 패션

빈폴 멘·레이디스·키즈, 리넨 소재 활용 컬렉션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이 봄여름 시즌 대표 소재인 리넨(마)을 활용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긴팔 셔츠는 물론 반팔 기본형·헨리넥·풀오버 등 리넨 상품을 중심으로 데님·치노·밴딩 팬츠 조합의 캐주얼 착장 뿐 아니라 슬랙스·셋업 팬츠와의 조합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빈폴멘은 통기성·흡습성은 물론 자연스럽고 청량한 외관의 리넨 100% 소재로 제작해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게 특징이다. 그린·핑크·블루·레드 등 생동감있는 색상으로 디자인해 젊은 감성을 더했다.

리넨과 면의 혼방으로 탄생한 체크 리넨 셔츠는 구김이 적어 관리가 수월하다. 글렌 체크 패턴을 가미해 단독으로 입거나 재킷과 코디해 활용하기도 좋다.

빈폴레이디스는 일상 속에서 쉽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리넨 셔츠를 내놨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리넨 소재를 바탕으로 물세탁이 가능하고 형태 보존성이 우수한 상품이다.

특히 컴포트핏과 박스핏 등 2가지 스타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스타일링 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컴포트핏은 기본 스타일로 매일 편하게 코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박스핏은 어깨와 허리가 넉넉하고 기장이 짧아 활동성이 높고 가벼운 이너와 레이어드해 연출하기 좋다.

여기에 리넨과 면을 혼방한 재킷·목깃이 있는 원피스·배기핏 팬츠·머플러 등 다양한 리넨 블렌디드 상품을 출시했다.

빈폴키즈도 리넨 100% 소재를 활용한 긴팔 헨리넥 셔츠와 아노락 스타일의 반팔 셔츠, 목깃에 포인트를 준 다양한 리넨 상품을 내놨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