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호텔전용 AI 솔루션, 부산에 떴다... 로봇 등 시연행사 개최
상태바
KT 호텔전용 AI 솔루션, 부산에 떴다... 로봇 등 시연행사 개최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04.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호텔로봇, AI 서빙로봇 등 시연
전용 인공지능서비스 AI 호텔 눈길
부산 경남 포함 호텔 8000여 객실 서비스 제공
사진-=KT
사진-=KT

KT가 부산지역 호텔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호텔 전용 AI 솔루션'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연행사에서는 KT가 개발 연구한 'AI 호텔로봇', 'AI 서빙로봇', 호텔 전용 인공지능서비스 'AI 호텔' 등을 선보였다.

7일 오후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e스포츠아레나에서 열린 이번 시연 행사에는 남상임 KT 부산 경남법인고객본부 컨설팅담당, 이상호 KT AI Robot사업단장, 배철기 KT AI B2B 사업담당이 참석해 부산지역 호텔업계 관계자들에 KT의 AI 로봇과 AI 호텔 솔루션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 KT는 호텔 전용 단말에서 음성이나 터치스크린을 통해 물이나 수건 등 투숙객이 필요한 객실 용품을 주문하면 AI 호텔로봇이 이를 정해진 위치로 운반하는 모습 등을 연출했다. 호텔의 다양한 공간에서 비대면 서비스 제공이 가능케 도와주는 AI 서빙로봇, 바리스타로봇, 방역로봇도 공개했다. 

AI 서빙로봇은 KT 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3D공간맵핑과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테이블 간 좁은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한다는 특징이 있다. 장애물도 유연하게 회피해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도 있다.

KT AI 호텔은 베스트루이스해밀턴, 베이몬드 호텔, 더반호텔 등 부산 경남지역을 포함해 총 42개의 호텔 8000여 객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부산 경남광역본부장 이진우 전무는 "코로나로 부산지역 호텔 업계에서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많아 이번 시연행사를 개최했다"며 "KT의 AI 호텔과 AI 로봇 서비스가 단순 비대면 서비스를 넘어 호텔의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