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감성 담은 화장품'... 한정판 에디션으로 고객心 잡는다
상태바
'봄의 감성 담은 화장품'... 한정판 에디션으로 고객心 잡는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4.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연상하는 제품 연이어 출시
풍성한 이벤트까지 결합 '눈길'
환경 생각한 가치소비도 독려
사진=투쿨포스쿨
사진=투쿨포스쿨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화장품 업계에 여심을 잡기 위한 한정판 에디션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봄의 감성을 담은 제품부터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위해 공을 들인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대표 클린 뷰티 브랜드들은 잇달아 친환경 의미를 담은 에디션을 선보였다. 또한, 특별한 의미를 담은 이색 에디션들도 출시돼 소비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봄빛 감성 담은 에디션

우선 투쿨포스쿨은 따뜻한 피치 컬러에 보랏빛 한 방울을 더한 몽환적인 봄빛 감성을 담은 온라인 전용 한정판 ‘태그 원더랜드 에디션’을 네이버에 단독 선론칭했다.

사진=투쿨포스쿨
사진=투쿨포스쿨

이번 신제품은 MZ세대를 겨냥한 독보적인 컨셉의 메이크업 룩을 선보이는 태그(TAG) 라인의 세 번째 에디션이다. 아이 팔레트와 치크 빔, 아이 글리터까지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 제품인 ‘원더랜드 아이 팔레트’는 따뜻한 피치 계열과 신비로운 보랏빛의 컬러 조합으로 웜톤과 쿨톤 피부에 모두 활용 가능한 9구 아이 팔레트다. 미세 파우더가 눈가에 감기 듯 밀착돼 뭉침 없이 발색이 지속되며 매트 타입부터 음영 메이크업에 생기를 더하는 글리터 타입까지 다양한 텍스처를 갖췄다.

투쿨포스쿨은 세 번째 태그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6일 오후 7시 유명 뷰티 유튜버 ‘민카롱’과 함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 방송 동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과 퀴즈 이벤트 당첨자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또한 오는 11일까지 네이버 스토어에서 아이 팔레트와 아이 글리터로 구성된 태그 원더랜드 기획 세트 구매 시, 코닥 토이 필름 카메라와 필름을 1,000세트 한정으로 선착순 증정하고 동일한 기간 동안 기획 세트와 단품 모두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츠바키
사진=츠바키

시세이도의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 츠바키는 동백꽃에서 영감을 받은 향과 핑크빛 케이스로 특별함을 더한 ‘프리미엄 리페어 마스크 핑크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른 봄에 가장 먼저 피는 분홍 동백꽃에서 영감을 받아 설레는 느낌을 향과 용기로 표현한 한정판 제품이다. 투명한 은방울꽃, 다마스크 로즈와 동백의 플로럴 향에 벚꽃향으로 포인트를 주고 서양배, 복숭아, 설류의 프루티향으로 밝고 화사하게 마무리돼 흔들리는 봄바람 속에 은은한 향기로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마이크로 사이즈의 진주 단백질, 동백나무씨 오일 등으로 이뤄진 ‘리페어 에센스’와 로얄제리 추출물 성분의 ‘보습 에센스’ 함유로 푸석하고 갈라지는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선사한다. 또한 흡수된 뷰티 에센스 성분이 머리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실링해 손상된 모발의 끝까지 촉촉하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경험할 수 있다. 츠바키는 4월 올리브영 단독 론칭을 기념해 ‘프리미엄 리페어 마스크 에디션’ 구매 시 핑크색 헤어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친환경 의미 담은 에디션

친환경 캠페인과 연계된 에디션들도 잇달아 출시되는 추세다.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친환경 캠페인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프리메라
사진=프리메라

프리메라가 매년 4월 지구의 날 진행하는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캠페인’은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지구 사랑 활동으로,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한정판 제품을 출시해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올해 선보이는 리미티드 에디션은 프리메라의 베스트 셀러인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대용량 제품 2종으로 구성됐다. 버려진 물건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Nukak)’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품 구입만으로도 Less Waste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특별한 경험요소를 담았다.

워터리 크림 업사이클링 에디션에 내장된 DIY 키트는 각기 다른 패턴의 폐현수막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카드 지갑을 만들어볼 수 있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프리메라에서는 이번 업사이클링 에디션 출시를 통해 폐현수막 450kg의 소각을 막고 약 1.2톤의 탄소 배출량을 절감했다. 제품 상자에도 나무를 베지 않고 100%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친환경 지류를 사용했으며, 설명서를 상자 배면에 기재하고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는 등 제품의 포장까지 친환경 요소를 담았다. 또한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환경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리메라는 아모레 성수에서 6일부터 18일까지 약 2주 간 팝업 전시를 통해 제품 테스트와 업사이클링 DIY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사진=빌리프
사진=빌리프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지구의 달인 4월 맞아 PET병으로 친환경 에코백을 제작하는 에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플리츠 마마와 함께 한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빌리프의 베스트셀러인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을 기존 용량 대비 2.5배인 125ml 대용량 튜브 타입으로 선보이며, 여기에 플리츠 마마가 이번 에디션을 위해 아쿠아 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니트 플리츠 스타일의 나노백이 함께 구성됐다.

생수병 4개에서 추출한 원사로 만들어진 미니 사이즈의 나노백은 간단한 소지품 수납은 물론 메고 다니기에 편리함을 주기 위해 길이 조절이 가능한 끈을 부착해 완성됐다. 또한 ‘아쿠아 밤’과 ‘나노백’을 함께 담은 일체화 패키지를 적용해 과대 포장을 줄여 환경을 살리고 지구와 공존하고자 하는 빌리프의 철학을 고스란히 담았다.

빌리프는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며 지구 사랑 실천 캠페인인 ‘belif believes in you‘를 전개해 친환경 실천과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

그 일환으로 전국 빌리프 매장에서 ‘수분 크림 공병 교환 이벤트’를 한 달 간 시행하며 브랜드와 상관없이 수분 크림 공병을 가져오면 신제품 ‘슈퍼 드랍스’ 앰플과 베스트 셀러 ‘아쿠아 밤’ 또는 ’모이스춰라이징 밤’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함 더한 에디션

특별한 시도, 이색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브랜드도 있다. 오휘는 ‘2021 데뷔탕트 컬렉션(Debutante Collection)’ 두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심-마이크로 에센스 데뷔탕트’을 내놓았다.

사진=오휘
사진=오휘

오휘가 올해 선보이고 있는 ‘2021 데뷔탕트 컬렉션’은 성인이 된 상류 계층의 여성들을 뜻하는 ‘데뷔탕트’들의 공식적인 사교계 데뷔 행사인 무도회에서 영감을 얻었다.

특히 여자경 마에스트라의 클래식 자문을 통해 각각의 컬렉션마다 데뷔탕트 스토리를 담은 음악을 선정해 클래식과 뷰티의 만남을 선보이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특별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데뷔탕트들이 무도회에서 첫 춤을 선보일 때 연주되는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안넨 폴카(Annen Polka)를 컬렉션의 테마곡으로 선정해 데뷔탕트들의 설렘을 더욱 아름답게 재현했다.

이 곡은 실제로 비엔나 볼에서 남녀가 입장한 다음의 첫 곡으로 자주 연주되던 음악으로, 데뷔탕트볼로 사교계에 첫발을 내딛은 남녀가 아름다운 선율에 맞춰 첫인사를 나누는 순간을 담은 곡이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국민 파우더’로 사랑받는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국내 인기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과 협업한 ‘노세범 X 다이노탱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노세범 X 다이노탱 에디션’은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의 패키지와 퍼프에 다양한 모습의 다이노탱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다이노탱 캐릭터 ‘쿼카’, ‘보보’, ‘마쉬’의 다양한 모습을 제품 패키지에 담았고, 파우더 퍼프에는 ‘마쉬’의 미소 짓는 표정을 담아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다섯 가지의 상큼하고 달달한 디저트향을 적용해 기분 좋은 사용감을 더했다. 레모네이드의 상큼한 향이 느껴지는 1호 프레쉬 레모네이드, 달달한 복숭아 과즙향의 2호 쥬시 피치, 부드럽고 달콤한 향의 3호 바닐라 푸딩, 톡 쏘는 상큼한 포도향의 4호 그레이프 소다, 시원하고 깔끔한 민트향의 5호 민트 캔디까지 총 5개의 호수로 선보인다.

출시를 기념해 4월 7일까지 이니스프리 직영몰에서 ‘노세범 X 다이노탱 에디션’ 제품을 한 가지라도 구매 시, 구매자 중 300명을 추첨해 이니스프리의 ‘버거 파우치’를 증정한다. 단, 해당 이벤트는 마이샵 등록 고객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