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호텔] 롯데호텔, ESG 더한 드라이브 스루 시즌2 外
상태바
[시경Today-호텔] 롯데호텔, ESG 더한 드라이브 스루 시즌2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 박스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호텔
웰니스 박스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 ESG 더한 드라이브 스루 시즌2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가 비건 메뉴를 추가하고 친환경 용기를 사용하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시즌2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올해 1분기 드라이브 스루 매출이 전년 4분기에 비해 약 20% 신장하는 등 지난해 3월 첫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이 증대되고 있다"며 "업계 최초로 선보인 드라이브 스루가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는 만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드라이브 스루 상품으로 다시 한번 업계 최초 도전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롭게 추가된 비건 도시락 '베지 박스(Veggie Box)'는 ▲콩으로 만든 미니 버거 ▲두부피 야채말이 스키야키 ▲모둠 야채 구이 ▲단호박 견과류 범벅 ▲감태 비빔밥, 케일 쌈밥, 야채 스시와 곤약면 후토마키 ▲과일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중 4종을 골라 담을 수 있다. 채식과 함께 우유, 달걀, 생선을 먹는 '페스코 베지테리언(Pesco-Vegetarian)'을 위한 '브라타 치즈 소스에 완두콩, 야채를 곁들인 은대구와 가자미구이'도 있어 선택지를 넓혔다.

포장 용기는 사탕수수 섬유질로 만든 친환경 펄프 박스로 교체했다. 일반적인 종이 펄프 이용 시 산림 훼손과 기후 변화에도 악영향을 미치지만 펄프 박스를 사용할 경우 사탕수수를 수확하고 남은 지푸라기를 소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과 비닐 코팅을 최소화하여 별도의 재활용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배출해도 자연적으로 분해돼 퇴비가 된다.

롯데호텔 홈페이지, 네이버 및 유선으로 픽업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전까지 예약 가능하며 설정한 시간에 1층 드라이브 스루 픽업 존 또는 델리카한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상기 상품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롯데호텔 서울의 '스프링 웰니스(Spring Wellness)' 패키지도 있다. 객실 1박, 비건 도시락 '베지 박스' 1개, 건강식 도시락 '웰니스 박스' 1개와 생과일주스 2잔이 제공된다.

셰프가든 텃밭세트. 사진= 글래드호텔
셰프가든 텃밭세트.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마이 글래드 가든' 패키지

글래드 호텔이 직접 가드닝을 체험하고 의미 있는 가치 소비를 즐길 수 있는 '마이 글래드 가든(My GLAD Garden)' 패키지를 5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서울 지역 4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예약 가능한 '마이 글래드 가든' 패키지는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북유럽 느낌의 감각적인 스타일로 나만의 텃밭을 가꿀 수 있도록 100% 천연 펄프로 만든 페이퍼백으로 만든 '셰프가든 텃밭세트' 1박스를 증정한다.

셰프가든 텃밭세트는 페이퍼백, 지렁이 분변토로 만든 친환경 배양토와 허브 씨앗 4종(세이지, 루꼴라, 스위트 바질, 고수), 완효성 비료, 씨앗통, 이름표와 사용 설명서&레시피로 구성되며 페이퍼백은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으로 장식할 수 있는 화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패키지의 경우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차가 불가해 자가용 대신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 등으로 이동해 일상 생활 가운데 발생하는 온실 가스를 줄이는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사진= 안다스 서울 강남
사진= 안다스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 프라이빗 스몰 럭셔리 웨딩

안다즈 서울 강남이 고객 맞춤형 스몰 웨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웨딩은 호텔 지하 2층에 위치한 연회장 또는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최고급 스위트인 강남 펜트하우스에서 최소 10명부터 최대 150명 규모의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 강남구 중심에 위치하면서 압구정 지하철 역과도 직접 연결되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강남 펜트하우스는 라운지체어 형 소파와 10인용 테이블을 갖춘 넓은 거실 공간을 갖춰 웨딩 진행 시 리셉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거실에서 이어지는 테라스 공간은 야외 웨딩 본식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연회장 공간은 대리석으로 마감한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로비', '신부대기실' 및 2개의 소형 연회장인 '안다즈 스튜디오', 그리고 자유롭게 분리 또는 통합해서 이용가능한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대형 연회장 '비욘드 더 글래스'로 이루어져, 최대 150명 규모의 프라이빗 웨딩을 계획하기에 적합하다.

웨딩 전담팀은 고객과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취향과 웨딩 스타일을 파악하며, 웨딩 상담실에는 고객의 선택을 도울 다양한 컬러의 패브릭, 식기, 웨딩 스타일링 사진이 준비돼 있다. 상담을 마친 후에는 플라워팀 및 조리팀과 협업하여 목업 테이블 및 시식용 웨딩 메뉴를 준비하며, 고객과 최종 확인을 거쳐 만족도 높은 웨딩을 선사한다. 웨딩 메뉴는 뷔페, 양식 코스, 한식 코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하얏트월드 멤버십 회원이라면 웨딩 결제 금액에 따른 특별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어, 전세계 하얏트 호텔 및 리조트에서의 허니문을 계획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