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패션] 휠라, 친환경 소재 의류 '백투네이처 컬렉션'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패션] 휠라, 친환경 소재 의류 '백투네이처 컬렉션'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4.06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휠라
사진= 휠라

휠라, 친환경 소재 의류 '백투네이처 컬렉션' 출시

휠라가 자연과 환경에서 영감을 얻은 봄·여름 시즌 '프로젝트7 백투네이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로젝트 7 백투네이처 컬렉션은 최근 기후, 환경 등 외부 요소 변화에 대응하기 좋은 이색 소재, 컬러, 디자인 등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라인이다. 이번 봄과 다가올 여름에 대비해 기능성 소재와 디자인 트렌드 등을 반영한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컬렉션은 자연친화적 소재를 아이템 곳곳에 적용하고, 지구·나무 등 자연을 연상케 하는 아트워크와 화이트, 그린, 바이올렛,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가미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친환경적 요소가 반영된 이색 소재를 활용했다. 사용한 페트병을 수거해 만든 ‘쿨맥스 에코메이드’, 쓰레기를 재활용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로 만든 ‘마이판리젠’ 등 재활용 소재를 의류, 액세서리 등에 적용했다. 

신발에도 환경을 생각한 착한 기법을 활용했다. 폐기물을 재활용해 만든 '리그라인드 러버'를 신발 중창(미드솔), 신발 뒤꿈치 부분 탭에 반영했다. 무독성 친환경 신소재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타이벡’을 소재로 쓴 메신저백도 선봬 자연으로의 회귀를 염원하는 컬렉션의 성격을 부각시켰다.

이번 컬렉션은 의류, 액세서리, 슈즈 등 총 31종으로 구성됐다. 의류 대표 제품은 ‘프로젝트7 지구 포켓 티셔츠’로, 대표적인 자연 상징물인 지구를 중심으로 7명의 남성이 둘러싼 모습을 아트워크로 구현했다. 또한 백투네이처(Back To Nature)의 영문 앞글자를 새겼다.

휠라의 컬러풀 이지 라이프슈즈인 RGB슈즈도 컬렉션 콘셉트에 맞춰 변신했다. ‘프로젝트7 RGB 플렉스 뉴데이’ 슈즈는 휠라 고유 플래그 로고를 깔끔한 무재봉 공법으로 연출한 갑피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한 슬립온 형태의 슈즈다. 유연한 니트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청록·바이올렛·블루 등 컬렉션 성격을 강조하는 포인트 컬러 구성이 다채롭다.

이외에도 타이벡 소재가 포함된 ‘프로젝트 7 메신저백’, ‘프로젝트7 에코백’ 등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네이처 스프링룩’을 연출하기에 좋은 액세서리도 포함됐다.

사진=lf
사진=lf

LF 헤지스, 싱가포르 '쇼피' 공식 브랜드몰 오픈

LF 헤지스가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싱가포르에 공식 브랜드몰을 런칭한다고 5일 밝혔다. 

LF에 따르면 쇼피 싱가포르에 오픈한 헤지스 브랜드몰은 국내 패션 브랜드로는 최초로 남성 및 여성 캐주얼부터 액세서리, 골프웨어까지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토털 패션 스토어다. '숍인숍' 형태로 운영되는 브랜드몰은 토털 패션 브랜드 헤지스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종합 매장의 형태로 구성됐다.

헤지스는 지난 2007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패션 시장에 잇따라 진출하며 단계적으로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꾸준히 다져왔다.

중국에서만 약 47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도 주요 도시에 매장 수를 늘리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글로벌 패션 본고장에도 데뷔하며 토털 패션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다음 타자로 주목한 시장은 싱가포르다.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시장은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구글이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 및 컨설팅사 '베인앤컴퍼니'와 함께 발간한 'e-코노미 SEA 2020(e-Conomy SEA 2020)'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확산의 영향으로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시장은 작년 한 해 전년 대비 8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싱가포르 내 디지털 서비스 이용자 중 30%가량이 작년에 유입됐으며, 이중 91%는 코로나19 잠식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응답해 전자상거래가 핵심 쇼핑 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헤지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쇼피와 함께 싱가포르 온라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특히 쇼피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지 소비자를 보다 잘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시장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F 패션사업총괄 김상균 대표이사 부사장은 "온라인 쇼핑이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는 싱가포르에 이어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다른 주요 동남아 국가 진출을 적극 추진해 헤지스를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뉴발란스
사진=뉴발란스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한 프레시폼 러닝 화보 공개

뉴발란스가 뮤즈 김연아와 함께한 러닝 스타일 화보를 5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전체적으로 프레시폼 육각형 모양과 쿠셔닝을 형상화한 듯한 통통 튀는 무드로 진행됐다. 김연아의 생동감 넘친 움직임을 담아낸 모습과 뉴발란스의 바람막이 아노락, 프레시폼 러닝화 등을 착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자아내 눈길을 끌었다.

뉴발란스가 이번 화보를 통해 출시된 프레시폼 라인업은 총 2가지다. 우선 ‘880v11’은 새로운 더블자카드 메시 갑피로 개선된 핏과 디자인으로 계속해서 프레시폼 미드솔의 세밀한 쿠셔닝을 제공해준다.

한번 더 진화한 프레시폼 ‘1080v11’은 보다 더 정밀해진 레이저 음각과 부분별 다양한 경도의 프레시폼으로 발의 동작에 따라 최적화된 쿠셔닝을 갖춘 제품이다.

이밖에도 김연아가 착용한 ‘UNI 경량 스텐드넥 아노락’ 역시 트렌디한 컬러블록 디자인으로 영하면서도 스포티한 무드가 느껴지는 경량 아노락 제품이다. 밑단 스트링으로 활동 시, 자신의 몸에 맞게 핏 조절이 가능하며, 포켓을 활용해 간편한 패커블 형식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뉴발란스와 뮤즈 김연아와 함께한 이번 러닝 화보는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화보 속 김연아가 착용한 제품들은 전국 뉴발란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