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양반 국탕찌개, "시장 점유율 2위 등극"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양반 국탕찌개, "시장 점유율 2위 등극"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3.3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무서운 성장세... "시장 점유율 2위 등극"

동원F&B '양반' 브랜드가 지난해 출시한 '양반 국탕찌개' 제품이 출시 1년도 채 안돼 기존 브랜드들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양반 국탕찌개는 간편 파우치 형태의 HMR 국물요리 제품이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면서 동시에 각각의 재료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양반 국탕찌개는 탕 6종, 찌개 6종, 국 5종 등 총 17종으로 구성됐다. 참치육수에 횟감용 통참치를 통째로 넣은 ‘통참치 김치찌개’, 양지국물에 차돌양지를 담은 ‘차돌 육개장’, 진한 한우사골 국물에 소고기가 들어있는 ‘한우사골설렁탕’ 등이 주요 제품이다.

최근에는 자연 원재료를 활용해 맛과 원재료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을 출시하고 고급화,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나섰다.

동원F&B는 양반 국탕찌개의 생산을 위해 지난해 동원F&B 광주공장 3000평 부지에 400억원 규모의 신규 첨단 특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개별 재료를 따로 가열하지 않고 모든 재료를 한번에 담아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들었다. 

동원F&B 관계자는 "한식 본연의 가치를 지켜가는 동시에, 급변하는 HMR 트렌드에 유연히 대응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팔도
사진=팔도

팔도, 톡톡 쏘고 쏙쏙 들어가는 ‘뿌요소다’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뿌요소다’를 24년 만에 다시 선보인다. 코로나 장기화로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소비자를 위해 추억 속 음료를 소환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뿌요소다’는 1998년 출시돼 큰 사랑을 받았던 음료이다. 업계 최초로 아이들이 손에 쥐고 마실 수 있는 소형 페트병(245ml)을 도입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그룹 ‘디바’의 ‘왜 불러’를 개사한 CM송과 재미있는 표정의 캐릭터가 화제가 됐다. 출시 초기 한 달에 650만 병을 판매해 주목을 받았던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된 ‘뿌요소다’는 ‘오렌지’, ‘파인애플’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상큼하게 다가오는 과일향과 입안 가득 터지는 탄산의 청량감이 특징이다. 스쿨존의 식품 버전인 그린푸드존에서도 판매 가능하도록 당 함량과 열량을 낮추어, 안심하고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소형 페트병을 사용해 한 번에 마시기에 부담이 없는 양이다.

팔도는 ‘뉴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뿌요소다’를 출시하고 광고 모델로 아역배우 김강훈을 발탁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틱톡’의 짧은 동영상을 연상시키는 중독성 있는 안무와 징글송으로 청량감을 표현했다. 오는 4월 1일 TV 및 디지털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제품은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코카-콜라사
사진=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 라벨 없앤 ‘강원평창수’·’휘오 순수’ 출시

코카-콜라사가 올 1월 라벨을 제거한 ‘씨그램 라벨프리’를 선보인 데 이어서 라벨을 부착하지 않은 무라벨 적용 제품군을 확대한다.

코카-콜라사는 자사 먹는샘물 브랜드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를 무라벨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카-콜라사의 무라벨 제품 출시는 지난 1월 ‘씨그램 라벨프리’ 출시에 이은 것으로 생산 단계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한 패키지를 확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 무라벨 제품 출시를 통해 음용 후 라벨을 떼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한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률 증대도 기대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일상 속 쉬운 친환경 실천까지 돕는다.

라벨을 부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은 수원지 정보는 병마개에 유통기한 등은 병목에 새겨 넣었으며 기타 자세한 제품 정보는 쉬운 운반을 위한 묶음용 포장 손잡이 부분에 표기했다.

무라벨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는 2L 페트병 6개 묶음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마트와 온라인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