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오비맥주-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포상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오비맥주-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포상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가 29일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에서 열린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에서 유공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가 29일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에서 열린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에서 유공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포상

오비맥주가 29일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제5회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하고 음주운전 근절에 공헌한 경찰관과 교통유관 기관 관계자, 모범운전자연합회 소속 회원 등 총 15명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구자범 수석부사장,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 경찰청 양우철 교통안전과장 등이 참석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수상자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감사를 표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5년간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앞장서 온 노고를 인정받아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로 비접촉식 음주감지기 도입 등 음주운전 예방에 공로가 있는 경찰관 10명, 음주운전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에 기여한 공단 직원 3명,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범운전자연합회 직원 2명 등 총 15명을 선정해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수여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은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은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이 2016년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펼치고 있는 범국민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의 일환이다. 음주운전 예방과 근절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노고를 치하해 건전음주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애쓰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매년 시상식을 열고 있다"며 "국내 주류 선도 기업으로서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과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노스노스 배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노스노스 배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스페이스리버' 투자

하이트진로가 7번째 투자처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스페이스리버'를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의 '노스노스'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s)을 개발한 스페이스리버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 결정을 내렸다.

특히,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과 함께 물류 산업이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것에 주목, 이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한 '노스노스'의 차별화된 시스템 운영 방식을 경쟁력으로 보았다.

'노스노스'는 이커머스와 3자물류사에 최적화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시스템으로, 클릭 몇 번으로 입고, 재고, 발주, 출고, 송장 출력을 할 수 있다. 초기 비용이 낮은데다, 물류량에 따라 단계별 요금 책정이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단기간에 유명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을 발굴"하며 "스페이스리버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 이벤트 이미지.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 이벤트 이미지. 사진= 이디야커피

20돌 맞은 이디야, 2억원 쏜다

이디야커피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4월 한 달간 2억 원 상당의 통 큰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디야커피는 추첨을 통해 ▲1등(3명)에게 레이 캠핑카 로디 ▲2등(20명)에게 50만 원 상당 콜맨 캠핑용품 ▲3등(500명)에게 이디야 캡슐커피&머신 세트 ▲4등(5,000명)에게 이디야 멤버스 카드 1만 원권 등 총 5,523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디야커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이디야멤버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응모하고 기간 내 매장에서 제조 음료를 구매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당첨자는 5월 13일 이디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보내주신 고객분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대표 커피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고객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해피 31데이 투 유' 이벤트 이미지. 사진= SPC
'해피 31데이 투 유' 이벤트 이미지. 사진= SPC

배스킨라빈스, '해피 31데이 투 유'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는 31일 하루 동안 기존 '31데이'의 혜택을 업그레이드한 '해피 31데이 투 유(Happy 31Day to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생일처럼 특별한 31일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빈티지 케이크 '해피버스데이 케이크'도 새롭게 선보이고, 31데이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피 버스데이 케이크'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해피 버스데이 케이크는 케이크 위에 색색깔의 크림, 팝핑캔디, 스프링클 등을 화려하게 올린 레트로풍의 제품이다. 여기에 큼지막한 레터링 초콜릿까지 올렸다. 

31일 단 하루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먼저 매장에서 31데이 참여 시 영수증 형태의 '31Day 시크릿 쿠폰'을 제공한다. 신제품 ‘해피 버스데이 케이크’를 40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쿠폰으로,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매장 방문 시 사용 가능하다. 

31일 당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서 참여 가능한 '31Day 룰렛 쿠폰' 행사도 마련됐다. ▲해피 버스데이(Happy Birthday) 케이크 무료 ▲쿼터 사이즈 및 케이크 4000원 할인 등 총 일곱가지의 혜택 중 한가지가 랜덤으로 당첨된다.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은 기존 31데이와 동일하다. 31일 단 하루 동안 패밀리 구매 시 하프갤론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해피앱, 요기요, 카카오톡 채널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이네켄코리아 인사부 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 인사부 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하이네켄코리아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는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시차출퇴근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임직원 및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점을 인정받았다. 

직원의 워라밸(Work-life balance) 향상과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는 하이네켄코리아는 직원 각자의 상황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를 2018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으며, 지난 2020년 매월 조기퇴근제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년 최대 2일 가족행사 관련 유급휴가를 지원하는 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 발생 이후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2020년 2월부터 정부 지침에 따라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자녀 출산 및 양육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직장 및 가정에서 받는 다양한 스트레스 문제를 전문가와의 1:1 상담 및 마음 챙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정서적인 안전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 밖에도 회사 시스템 및 업무 효율 등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제안을 받아 적용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직 구성원들의 다양성을 포용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한 I&D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떡볶이엔 말리부' 이벤트 이미지. 사진= 페르노리카코리아
'떡볶이엔 말리부' 이벤트 이미지. 사진= 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가 분식 프랜차이즈의 대표 '죠스떡볶이'와 협업해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는 달콤한 코코넛 향과 버터 럼의 부드러움이 특징인 말리부와 국민간식 떡볶이가 중독성 강한 '맵단(매운맛+단맛)' 조합을 이룬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말리부 오리지널 200ml 1병과 말리부 라임 200ml 1병이 제공되며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0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상품 포장박스에는 떡볶이와 함께할 때 시너지가 배가 되는 '말리쿨' 칵테일 황금비율 레시피가 적혀 있어, 코코넛 럼 말리부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말리부와 죠스떡볶이는 이번 한정판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의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를 구매하는 선착순 900명에게는 죠스떡볶이 1인분 쿠폰 1장과 쿨피스 450ml 1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