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3.31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9부터 4월 30일까지 접수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29일부터 현장 안전관리 수준 향상과 스마트 안전장비, 안전기술 고도화를 위해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현장 근로자 대상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과 대학생, 스타트업, 협력업체 대상 ‘스마트 안전기술 경진대회’으로 진행된다.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은 △보건 시설물 도입 △작업 절차·방법 개선방안 △교육∙행사 건의 △규정∙지침 개선사항 △기타 안전∙보건 아이디어 등 5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현장 근로자는 누구나 모바일 웹페이지 ‘현대엔지니어링 안전생각함’을 통해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다.

스마트 안전기술 경진대회는 안전에 관심있는 대학생, 스타트업,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화재 감지 경보 △근로자 감지 경보 △장비 접근 감지 경보 △무인가스 측정 시스템 △드론 △CCTV △스마트 센서 △사물인터넷(IoT) 기반 안전관리 △빅데이터 기술 적용 아이디어 △기타 스마트 안전 기술 등 10개 분야에서 아이디어들을 공모한다.

공모전 접수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공지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현장 근로자, 대학생, 스타트업, 협력업체 등 다양한 참가자들로부터 실효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입상작을 바탕으로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