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8K TV 'Wi-Fi 6E' 인증 획득
상태바
삼성전자, QLED 8K TV 'Wi-Fi 6E' 인증 획득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03.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FA 기술표준협회 인증
2.4GHz, 5GHz에 6GHz 대역 추가 사용
S21울트라에 Wi-Fi 6E 기능 탑재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21년형 QLED 8K 제품에 대해 Wi-Fi 6E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WFA(Wi-Fi Alliance) 기술 표준 협회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TV 제품 중에선 첫 인증이다. 

Wi-Fi 6E는 기존에 사용하던 Wi-Fi 6 주파수인 2.4GHz와 5GHz에 6GHz 대역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한 규격이다. 규격은 무선인터넷 기술 표준과 정의를 발표하는 Wi-Fi 얼라이언스에서 발표한다.

기존 규격인 Wi-Fi 6에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존 대비 최대 4배까지 빠르게 향상시키는 기술을 탑재했다. 여러 기기를 하나의 공유기에 접속해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인 접속을 유지하는 기술 등도 포함됐었다. 6E는 더욱 빠른 멀티 기가 비트 데이터 처리, 낮은 대기 시간, 연결 신뢰성 기술 탑재를 통한 최신 보안성 확보 등의 특징이 추가됐다.

최근 8K·4K 고화질 영상, VR콘텐츠, 고사양 게임 등 대용량 데이터를 TV나 모바일 기기에서 처리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졌다. 갤럭시 S21울트라 등의 모바일 기기도 Wi-Fi 6E 기능을 탑재했다.

Wi-Fi 6E는 TV 업계에서 향후 매우 유용한 기술로 부각될 전망이다. 이번에 인증받은 Wi-Fi 6E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Neo QLED 8K 가 Wi-Fi 6E 인증을 받은 것은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것"이라며 "TV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제품에 빠르게 적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