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무료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개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무료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개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3.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무료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개최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다음달 8일부터 무료 운영한다고 밝혔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전환한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이다. 뮤지엄김치간은 어린이들이 김치 키트(절임배추 1kg, 김치양념 500g)를 활용해 집에서도 재미있게 김치를 담가보며 한국의 김장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뮤지엄김치간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을 통해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홈페이지 신청을 완료하면 수업 전일까지 김치 식재료와 교육에 필요한 활동지가 포함된 교육 자료가 신청자 집으로 배송되고, 화상을 통해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수업을 하는 방식이다.

김치 선생님이 들려주는 김치 이론수업과 김치 만들기 체험으로 꾸려진다. 김치 이론수업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김치에 함유된 유산균과 김치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는 시간이다.

김치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들이 김치의 재료를 만지고, 맛보고, 냄새를 맡는 등 오감을 활용하는 교육이다. 어린이들이 김치가 맵고 강한 냄새를 가진 음식이라는 편견을 갖기 전에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 거주 중인 6~10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업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전 11시, 오후 3시 주 4회 진행되며, 6~10세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엄마와 자녀 2인이 아닌 어린이 2명만 참여 가능하다. 뮤지엄김치간은 올해 다문화 김치학교, 외국인 김치학교 프로그램 등 온오프라인 체험 교육을 병행 운영해 연간 6000명을 대상으로 무료 김치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 오뚜기
사진= 오뚜기

오뚜기, 라면비책 2탄 '고기짬뽕' 출시

오뚜기가 라면비책의 두 번째 제품인 '라면비책 고기짬뽕'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라면비책은 오뚜기의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라면 브랜드로, 풍부한 건더기의 레토르트 파우치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라면비책 닭개장면'의 인기에 힘입어 2탄 '라면비책 고기짬뽕'을 내놨다.

라면비책 고기짬뽕은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화끈한 불맛, 얼큰한 짬뽕 국물로 맛을 낸 제품이다. 치킨, 사골, 돈골엑기스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라면비책만의 깊고 진한 짬뽕육수의 맛을 구현했다.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채소로 고기짬뽕 국물맛을 더하고 건더기의 식감도 살렸다. 고추, 마늘, 대파 등을 센불에 볶아 화끈한 불맛도 살렸다.

사진=풀무원푸드머스
사진=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푸드머스, 롯데하이마트와 어린이집 방역 제공

풀무원푸드머스가 롯데하이마트와 손잡고 어린이집에 전문 방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지난 29일 서울 수서 본사에서 롯데하이마트와 급식시장 전문 방역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 키즈 사업장에 방역서비스 '키즈캅'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면역력이 취약한 영유아를 위한 위생관리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이번 키즈 시장을 시작으로 향후 학교, 기업체, 시니어 시장 등 다양한 급식 채널에도 특화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키즈캅은 롯데하이마트가 2019년 신설한 홈케어 서비스를 키즈 시장 수요에 맞춰 업그레이드한 소독·방역·클리닝 서비스다.

사진= 일동후디스
사진=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우리 아이 건강미 뽐내기' 이벤트

일동후디스가 유아 영양제품 3종 세트와 함께 아이의 건강한 모습을 자랑하는 '우리 아이 건강미 뽐내기'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일동후디스 초유 단백이 함유된 '초유밀 플러스', 철분&비타민D 보충제 '헤모틴틴플러스', 아기의 소화와 장 건강을 위한 '비오타민'을 활용해 진행된다.

해당 제품과 함께 튼튼하고 해맑은 아이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제출하면 된다. 영양제 부문별 1등으로 선정된 사진은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좋아요를 누른 뒤, 프로필 내 이벤트 링크를 클릭한다. 참여를 원하는 영양제 부문 1개를 선택하고 양식에 맞춰 내용을 기입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4월16일이며, 각 부문별 제품과 아이의 모습을 가장 잘 담아낸 1등을 선정해 영양제 3종 세트를 증정한다. 2등으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해당 부문의 영양제 1캔을 제공한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퓨전 디저트 '뻥쿠아즈' 출시

롯데제과가 쌀로 만든 뻥튀기를 활용한 퓨전 디저트류 '뻥쿠아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뻥쿠아즈는 최근 젊은 세대에서 회자되고 있는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을 반영한 제품이다. 쌀로 만든 웰빙 스낵 '쌀로별'에서 파이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한 디저트다.

뻥쿠아즈는 코팅된 뻥튀기의 가운데 부분에는 부드러운 인절미 크림을 넣어 평범한 바삭한 식감에 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을 더해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포장 디자인은 뻥튀기 기계와 캐릭터를 통해 제품의 주원료가 곡물 쌀이라는 점을 표현했다. 또 소비자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뻥쿠아즈의 단면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삽입했다.

사진= 대상
사진= 대상

대상 청정원, 학교급식용 '널 응원해' 소시지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학교 급식 납품용 육가공 신제품 '널 응원해' 소시지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청정원 널 응원해 비엔나’와 ‘널 응원해 프랑크’다. 소시지에 코코아분말로 귀여운 동물 모양 캐릭터와 응원 문구 ‘잘했쥐’, ‘고맙소’, ‘힘내용’, ‘맛있닭’ 등을 새겨 넣었다.

소시지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재료도 엄선했다. 국내산 순돈육에 천일염으로 숙성해 고소한 풍미는 물론 육즙과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카라기난, 보존료, D-솔비톨, 산화방지제, 전분 등 5가지 합성첨가물은 사용하지 않았다.

대상은 다음달 시험기간을 앞두고 ‘널 응원해’ 소시지 출시 기념 응원 스티커를 배포해 학생들이 응원 메시지를 나누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