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DMCK, 의료기기 산업 진출… '더마 에이 MD 크림'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DMCK, 의료기기 산업 진출… '더마 에이 MD 크림' 출시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3.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MCK
사진=DMCK

DMCK, 의료기기 산업 진출… ‘더마 에이 MD 크림’ 출시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을 선도하는 DMCK가 의료기기 시장 확대에 나섰다. DMCK는 1도 화상이나 건조한 환경 등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할 수 있는 ‘더마 에이 MD 크림’을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DMCK 더마-A MD크림’은 외부의 유해인자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돕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로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완료한 제품이다.

바르는 의료기기로 병원에서 처방을 받는 경우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보습 성분과 천연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력을 강화했으며 모든 피부와 모든 연령대에 사용이 가능하다.

디엠씨케이 관계자는 “엄격한 제조 공정과 품질 검수를 거쳐 생산하고 안전성까지 입증 받은 의료 기기 제품으로 피부 장벽 보호에 특화되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진 고객을 위해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은 제품들을 적극 개발,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더마-A MD크림’은 병·의원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할 수 있다.

사진=휴온스내츄럴
사진=휴온스내츄럴

휴온스내츄럴, 힐링음료 ‘이너셋 흑하랑부루수’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이너셋 흑하랑부루수(이하 흑하랑부루수)’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흑하랑부루수’는 현대인들이 심신을 다스릴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인 ‘밤’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주원료로 사용된 상추 특허 품종인 ‘흑하랑’과 ‘상추’의 옛말인 ‘부루’를 더해 탄생했다.

이 제품에는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인 ‘락투신’이 일반 상추보다 124배 이상 높다고 알려진 ‘흑하랑상추’ 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돼 있다. 또한 타트체리, 발레리안, 차조기, L-테아닌, L-트립토판, 이노시톨 등 12가지 원료를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원료인 ‘흑하랑’은 토종상추를 개량한 전남농업기술원이 품종보호권을 가진 품종으로, 휴온스내츄럴은 전남농업기술원과 맺은 흙마루영농조합법인과 계약을 통해 ‘흑하랑부루수’를 개발했다.

‘흑하랑부루수’는 무(無)보존료, 무(無)합성향료, 무(無)색소 등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바나나와 사과로 자연의 단맛을 내 자기 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또 칼로리가 23Kcal수준으로 열량도 낮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흑하랑부루수는 하루를 편안히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돕는 힐링 컨셉으로 출시한 음료”라며 “별도의 희석 없이 1포 완성품으로 구성돼 잠들기 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흑하랑부루수’는 이너셋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이너셋몰’과 ‘이너셋 모바일앱’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유기·반려동물’ 돕는 11번가 희망쇼핑, 폭발적 참여

11번가가 올 한해 진행하는 유기·반려동물 지원 ‘희망쇼핑 캠페인’이 시작 약 한달 만에 고객들의 폭발적인 참여와 공감을 얻고 있다.

SNS에 반려동물 사진을 업로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태의 ‘희망가득챌린지’(3/12~4/18)는 시작한 지 단 하루만에 1000명이 참여했으며 보름 동안 7000명 가까이 참여했다. 게시물 1,000건 달성 시 11번가가 동물자유연대에 1,000만원을 기부하기로 한 목표를 첫날 달성한 만큼 11번가는 챌린지 종료일까지 1,000건 이후의 게시물 1건당 1,100원씩 기부, 최대 2,000만원까지 추가 금액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싱어게인’ 우승자 이승윤이 영상 내레이션, 편곡, 노래에 직접 참여한 ‘쇼핑, 희망이 되다’ 유튜브 영상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 게시 25일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동물자유연대 측은 11번가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알려진 ‘동물자유연대 후원하기 및 입양하기’에 대한 고객 참여 및 문의가 3월 들어 꾸준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11번가가 입양 가족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입양키트’를 반려동물 전문 유튜브 채널 3곳의 유튜버가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도 총 69만여회의 누적 조회수(28일 기준, 3개 합산)를 기록 중이다. 입양키트를 언박싱하며 세부물품에 대한 반려동물들의 생생한 반응을 볼 수 있어 펫팸족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유기·반려동물을 돕는 ‘2021 희망쇼핑 캠페인’은 올 한 해 계속된다. 지난 26일 제주특별자치도 동물위생시험소(동물보호센터)에서는 11번가 이상호 사장과 제주도 고영권 정무부지사, 제주특별자치도 동물보호센터 최동수 소장, 제주도 수의사회 양은범 회장 등이 참석해 ‘제주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협약식’을 진행했다. 입양 가족들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건강돌봄권’ 마련 등 동물복지 인프라 확충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현재까지 제주 동물보호센터와 동물자유연대의 유기동물보호소 ‘온센터’를 통해 15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이 입양됐고 입양키트 제공 및 건강검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11번가 김태욱 마케팅기획담당은 “고객들이 11번가의 뜻 깊은 캠페인에 많은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며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유기동물 입양이 쉽지 않은 선택인만큼, 보호자들이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입양할 수 있도록 올바른 인식 전파를 위한 공감 캠페인 뿐 아니라 의료비 지원과 같은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계속해서 고민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