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쇼핑, 전통 맛 담은 한식 F&B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쇼핑, 전통 맛 담은 한식 F&B 선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파고택 강정숙 종부와 김선경 차종부가 음식을 조리하는 모습. 사진= 롯데쇼핑
남파고택 강정숙 종부와 김선경 차종부가 음식을 조리하는 모습. 사진= 롯데쇼핑

롯데쇼핑, 전통 맛 담은 한식 F&B 선봬

롯데쇼핑이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의 맛과 멋을 담은 프리미엄 한식 F&B를 선보이며 맛집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남도 반가의 품격있는 내림음식을 정갈하고 세련되게 선보여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한식당 '남파고택' 2호점을 31일 본점에 선보인다.

남파고택은 본래 2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전남 나주의 고옥으로 밀양 박씨의 후손이 거주하며 종가 전통의 '내림음식'을 이어오고 있다. 남파고택의 종부와 차종부간 3년의 긴밀한 협의 끝에 대중들이 쉽게 내림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한식당 '남파고택'을 탄생시켰고, 지난해 7월 강남점에 오픈, 고택의 맛과 정취를 담은 특별한 상차림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남파고택은 2호점 오픈에 앞서 을지로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 잡기 위해 3개월간 내림음식을 집밥 컨셉으로 재구성한 신 메뉴를 개발했다.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의 '낙지 연포탕 솥밥 정식' ▲칼칼한 맛의 남도 향토 음식인 '애호박찌개' ▲남파고택 특제 양념 소스로 구운 '닭산적 구이' ▲청국장찌개와 코다리양념구이 정식 ▲통낚지볶음 정식 등이 있다.

특히, 집밥 열풍에 맞춰 집에서도 남도 반가의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매장 내 그로서리 상품을 대폭 늘려 준비했다. 아삭한 김치와 부각을 비롯하여 남파고택 된장, 우리콩청국장, 보리굴비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전개한다.

한편, 롯데몰은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궁중 전통음식 전문 한식당 '한국의집'과 프리미엄 궁중 다과 카페 '고호재'를 4월 1일 롯데월드몰에 오픈한다.

한국의집은 조선시대부터 내려오는 전통 궁중 음식을 계승하는 한식당이다. 1957년부터 국빈을 위한 영빈관으로 사용되던 곳으로 그 첫 외부 매장을 롯데월드몰에 오픈해 고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식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의집에서는 조선시대 사대부들이 즐겨먹던 해장국인 인기메뉴 '효종갱'과 고품격 한정식 코스요리를 선보인다. 한옥 전통의 멋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하고 무형문화재 유기장이 만든 식기와 우산장이 만든 인테리어 소품을 더해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했다. 고호재는 한국의집에서 운영하는 궁중 다과 카페로, 고종황제가 즐겼다던 가배와 한국의 제철 과일을 활용한 병과류 등 한국식 디저트를 판매한다.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봄 정기세일 '농가동행 봄'

갤러리아백화점이 봄 정기세일인 4월 2일부터 18일까지 농가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농가동행 봄'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농가동행 행사는 코로나로 어려운 농가의 제철 농산물을 대량 매입,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로 갤러리아가 작년부터 진행해 온 착한 소비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러리아 농축산물 바이어가 엄선한 ▲대저 토마토 ▲양배추 ▲참외 ▲파프리카 등을 기존 판매가보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4월 2일과 9일에는 갤러리아 앱(App)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용 가능한 특가 쿠폰을 제공, 최대 7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갤러리아는 4월 2일에서 15일까지 전 지점에서 가전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G캐시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갤러리아는 지점별 다채로운 상품 행사 및 팝업스토어 진행으로 봄 정기세일 소비 진작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이스트 1층 팝업존에서 4월 25일까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의 21년 S/S 신규 컬렉션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또한 웨스트 3층에서는 스트릿 웨어 브랜드 챔피온의 신규 컬렉션 '챔피온 블랙에디션' 팝업스토어가 4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26일부터 4월 20일까지 스트릿 웨어 브랜드 '에이프(AAPE)' 특별 할인전을 진행,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북유럽 편집숍 '캡슐 1.618' 이월 상품전을 4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 ▲코트 ▲가디건 ▲블라우스 등 20년 F/W 상품을 50~70% 할인하여 판매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26일 그랜드 오픈한 삼성전자 프리미엄 메가샵 오픈 기념으로 4월 25일까지 비스포크 정수기, 시스템 에어컨 등 대표 상품을 특별가에 선보인다. 또한 네스프레소 매장에서는 '버츄오 커피머신' 런칭을 기념하여 4월 30일까지 버츄오 머신 구매시 다양한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S편의점에서 와인을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 GS샵
GS편의점에서 와인을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 GS샵

GS샵, GS리테일과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구축

GS리테일이 2020년 7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서비스 범위를 30일부터 GS샵으로 확대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소비자가 GS샵의 모바일 앱과 온라인몰에서도 전문적인 주류를 주문하고 가까운 GS25에서 찾아갈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합병을 발표한 후, 상품과 채널 시너지 도모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가장 먼저 와인25플러스 서비스의 확대를 검토하고 이를 적용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 과정을 거쳐왔다.

와인25플러스는 그동안 GS리테일의 모바일앱(이하 더팝앱)을 통해 운영되며 론칭 첫달(2020년 7월) 대비 지난달 매출이 13배 증가했다.

GS리테일은 더팝앱보다 약 5배 이상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한 GS샵에 와인25플러스가 론칭되는 만큼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취급 주류의 종류도 기존 1000여종에서 지역 전통주 100여종과 아프리카 맥주 등 차별화 주류 영역까지 총 2500여종으로 늘리며 국내 최대 규모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을 구축했다.

GS리테일이 20년 7월~21년2월까지 와인25플러스를 운영하며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역별 주문 구성비는 ▲서울 31.6% ▲경기·인천 22.3% ▲수도권 외 지역 46.1%였고, 상품별 구매 건 수 구성비는 ▲칵테일 주류 33.4% ▲와인 31.2% ▲위스키 25.6% ▲기타 9.8% 순이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양사는 30일부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250명에게 LG디오스 와인냉장고, 리델 와인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AK몰 콜라보 방송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몰 콜라보 방송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몰·제주항공·애경산업, 콜라보 라방 진행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종합쇼핑몰 AK몰이 30일 밤9시 'JJAK 소리 나는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애경그룹 사옥에 위치한 AK&홍대 2층, 애경산업 시그니처 존을 무대로 제주항공 승무원과 애경산업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출연해 애경산업 인기 뷰티 브랜드를 판매하고 유용한 메이크업 정보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JJAK 소리 나는 라이브' 타이틀로 진행될 이번 방송에서는 일상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승무원 메이크업 꿀팁'을 주제로 다양한 화장법을 고객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애경산업의 대표 뷰티 브랜드인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333만개 판매 기록을 보유해 유명한 루나 '루나 롱 래스팅 팁 컨실러'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기존 대비 최대 34%(쿠폰적용 시) 저렴하게 판매하고 전 상품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해 가격적인 혜택을 보다 높였다.

이밖에 실시간 방송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에서 구매왕을 선정해 '제주항공 제주도 왕복 항공권(1명)'을 드리고, 채팅 이벤트를 통해 '루나 스페셜 컨실러 키트(3명)'를 증정한다. 또 구매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과 '샤샤 그립톡'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