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청호나이스, 카카오톡에서 구독 서비스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청호나이스, 카카오톡에서 구독 서비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나이스 모델 임영웅.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모델 임영웅.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카카오톡에서 구독 서비스

청호나이스가 카카오톡 채널에서 자사 제품 렌탈을 신청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제품군 총 13종이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청호나이스는 카카오사와 업무 협약을 통해 카카오가 파트너사에 제공하는 기업자원관리 플랫폼(SSP)을 활용 자사 제품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소개하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청호 플래너'(고객방문 서비스 전문가), 콜센터 등을 통한 제품 구매신청 외에 모바일을 통한 유통채널도 확대하게 됐다.

카카오톡 이용 고객은 검색창에 '청호나이스' 검색 후 채널추가를 하면 청호나이스의 다양한 상품 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렌탈 계약이 바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 내용 조회 및 정기 결제 안내 등 제품 구독에 필요한 정보도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모바일로 렌탈 계약이 한번에 가능한 채널을 카카오톡을 통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공간에서 청호나이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채널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왼쪽)SK매직 윤요섭 대표, (오른쪽)문철현 지부장. 사진= SK매직
(왼쪽)SK매직 윤요섭 대표, (오른쪽)문철현 지부장. 사진= SK매직

SK매직, 특수고용직 'MC' 근무여건 개선 추진

SK매직과 SK매직지부은 업계 최초로 특수형태근로자인 MC(Magic Care)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소통 채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SK매직 지부는 MC에 대해 조합원 확대가 진행 중이다. 가입 후 지부 예하에 분회를 조직해 협력과 상생을 위한 회의체를 운영하고, 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근무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문철현 SK매직 지부장은 "이러한 특수 고용직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노사 공동의 적극적인 노력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케이스"라며 "경영계 및 노동계에 귀감이 될 만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MC를 대상으로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어 업무상 발생하는 교통상해, 상해실손, 질병진단비, 입원비 등을 지급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장기근무자 포상금 지급, 명절 선물 및 경조비 지원 등 복리 후생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콘 정수기. 사진=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사진= 코웨이

코웨이 정수기, 23년 연속 'K-PBI' 1위 선정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3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19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사용 편의를 높인 혁신 기술로 고객 가치를 향상시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는 초슬림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능으로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을 강화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앤 덕분에 크기가 획기적으로 줄었으며, 소음이 적어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Quiet) 마크'를 획득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AI 기술을 탑재해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하며 온수 추출 등 위험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또한 고령화 시대에 맞춰 실버 케어 기능을 적용해 48시간 동안 물 사용이 없는 경우에는 등록된 사용자에게 알람을 주며 안심을 더했다.

퀸텀 안마의자. 사진= 바디프랜드
퀸텀 안마의자.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뱅앤올룹슨' 안마의자 선봬

바디프랜드가 글로벌 오디오 기업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 손잡고, 뱅앤올롭슨의 오디오 스피커를 탑재한 안마의자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출시 예정인 '퀀텀' 모델을 포함한 안마의자 제품을 통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고자 뱅앤올룹슨과 스피커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뱅앤올룹슨은 1925년 덴마크 스트루어(Stuer)에서 설립된 고급 오디오 브랜드로, 100년 가까운 기간동안 오디오 기술의 경계를 넓히며 음향 혁신의 선두에 서 있는 회사다. 

양사 협업의 첫 작품이자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안마의자 '퀀텀'은 올 상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퀀텀의 스피커 그릴은 바디프랜드와 뱅앤올룹슨의 전문 디자이너가 협업해 디자인해 절제된 스타일이 돋보인다. 또한 AI 음성인식 기술, 톤 터치(Tone Touch) 기능 등을 통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제품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특히 퀀텀에는 심상(心象)마사지, 명상 마사지, 안티노이징 마사지 등 진보된 헬스케어 마사지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XD사운드가 탑재될 예정이다. XD사운드는 안마의자에 최적화된 공간감과 입체감을 형성하는 3차원 사운드를 통해 사운드 테라피를 구현하는 바디프랜드만의 음향 기술이다. 

레이저 싱글 엣지 벤더 시공 이미지. 사진= 현대리바트
레이저 싱글 엣지 벤더 시공 이미지. 사진=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업계 최초 '레이저 엣지 기술' 도입

현대리바트가 독일 가구·목재 설비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호막(HOMAG)'사와 협업해 가구 마감을 위한 '레이저 엣지 기술'을 주요 제품에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 측은 호막(HOMAG)사의 '레이저 싱글 엣지 벤더' 장비를 올 초 도입했으며, 주방가구 및 가정용 가구 주요 제품의 도어 마감에 '레이저 엣지 기술'을 우선 적용한 뒤 전 제품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레이저 엣지 기술은 가구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EVA 본드 접착 방식' 대비 운영 비용이 세 배 이상 높지만 내구성 등 마감품질이 매우 뛰어난 게 특징이다. 가구용 목재의 절단면 마감 부위의 내열성(耐熱性) 및 내수성(耐水性)이 뛰어나, 기존 'EVA 본드 접착 방식'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접착제 노출이나 변색, 오염, 강도 저하 등을 보완할 수 있다. 

특히 기술 운영을 위한 노하우 확보가 까다롭고 어려워 국내에 도입된 사례가 없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레이저 엣지 기술'은 노빌리아(NOBILIA), 불탑(BULTHAUP), 알노(ALNO) 등 평균 판매가격이 5,000만원대(84m²기준) 이상인 해외 프리미엄 주방 가구 브랜드에서만 사용하는 최첨단 가구 제조 기술로, 운영 노하우 확보에만 1년 여의 시간을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차별화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기존 ‘EVA 본드 접착 방식’은 접착제로 사용되는 본드가 흰색·회색·검정 등 3가지 색상으로 한정돼 있다보니 가구 고유의 색상과 배치되지만, '레이저 엣지 마감 기술'은 가구의 색상과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