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포스코건설, '더샵 양평리버포레' 4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포스코건설, '더샵 양평리버포레' 4월 분양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3.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양평리버포레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4월 경기도 양평에서 ‘더샵 양평리버포레’를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일대에 들어서는 더샵 양평리버포레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3층 6개동 전용면적 76㎡, 84㎡ 총 45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6㎡ 168가구 △84㎡A 190가구 △84㎡B 95가구다. 입주는 23년 12월 예정이다.

단지는 70% 이상이 남한강을 바라보고 있으며 남향 위주의 동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확보됐다. 특히 라이딩과 캠핑인구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대형현관수납공간(유상옵션, 일부세대)을 구성했으며, 호텔 욕실과 같은 스타일링 바스룸(일부세대)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KTX·경의중앙선 양평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KTX를 이용하면 상봉역은 23분, 청량리역까지 28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차량으로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 2022년, 양평~이천 구간 2026년 개통예정으로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서울(송파)~양평 고속도로도 계획 중이며, 개통되면 서울까지 약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에는 빈양산, 남한강 자전거길, 양강섬공원, 양평나루께축제공원 등 녹지공간이 위치해 있고 양평초, 양평중, 양일중, 양일고 등 학군도 인접해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장은 물론 독서실, 멀티룸, 키즈플레이 등이 있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26일 견본주택 개관

대우건설은 26일 쌍용건설과 함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교방동 1-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은 3개 단지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7개 동, 1538가구의 대규모 단지다. 일반공급 물량은 전용면적 59~103㎡ 870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 2가구 △74㎡ 1가구 △84㎡ 798가구 △102㎡ 29가구 △103㎡ 40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08만원 수준이다.

이 단지는 구조와 평면을 다양하게 구성해 입주민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채광 및 전망을 극대화하기 위한 남향 위주 배치와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3~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모든 가구은 욕실 난방이 설계됐으며 옵션으로 고급 드레스룸, 침실 붙박이장, 고급 바닥재, 히든키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만큼 친환경 그린 시스템이 적용돼 에너지 효율은 높이 비용을 절감한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은 에너지를 관리하고 LED 조명, 지하주차장 LED 디밍 시스템,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에는 외출 시 조명, 가스밸브 등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 제어와 스마트 월패드가 설치된다.

지상은 차량이 없는 공원형 단지로 지어지며 중앙마당, 새싹정류장 등 조경 공간이 자연과 문화,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콘셉트로 조성된다. 여기에 피트니스/GX클럽, 커뮤니티 카페, 시니어클럽 등 커뮤니티 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교방초, 성호초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서마산IC, KTX 마산역 등의 교통 인프라,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등 대형 상업시설을 비롯해 중앙시장, 창원NC파크 등 생활기반시설도 인접해 있다.

청약 접수는 4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정당 계약은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ENG, '힐스테이트모종 네오루체' 4월 분양

현대엔지니어링은 4월 충남 아산시 아산모종1지구 내 공동주택사업인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를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9개동, 전용면적 74~99㎡, 92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 194가구 △84㎡ 622가구 △99㎡ 111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아산 모종지구 중심입지로 교육과 생활환경이 갖춰졌다. 단지 옆에 신리초교와 모종동 학원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동신초, 충무초, 온양여중·고, 한올중·고도 가깝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과 풍기역(예정)과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아산IC(예정) 등이 가까워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버스정류장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온천대로를 통해 아산 도심 및 천안으로의 이동할 수 있다. 차려ㅑㅇ으로는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21번국도, 45번국도를 이용한 수도권과 천안, 당진 등 인접 도시 접근이 용이하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생활 편의시설은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온천시장, 권곡시장이 있다. 충무종합병원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주민센터, 관공서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한마음 야구장, 이순신종합운동장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설계는 판상형과 남향이 적용돼 채광성과 통풍성이 높다. 특히 선호도가 높은 전용 74~99㎡ 타입 구성과 4베이 위주로 설계돼 실용성과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해 펜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이 제공되고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동간거리를 최대한 넓혀 단지 쾌적성 및 개인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입주민의 야외 활동을 위해 커뮤니티 광장이 조성되며 테마쉼터,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은 휘트니스센터와 GX클럽, 골프연습장 등이 있다. 이밖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도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