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실천할 것"… 동아ST, 제8기 정기주총 개최
상태바
"ESG 경영 실천할 것"… 동아ST, 제8기 정기주총 개최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3.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5866억원, 영업익 341억원 기록
엄대식 회장, 한종현 사장 각자 대표이사 선임
사진=동아ST
사진=동아ST

동아에스티가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강조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동아에스티는 24일 오전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강당에서, 주주 및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주총회 이후 개최된 이사회에서 엄대식 회장과 한종현 사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8기(2020.01.01.~2020.12.31.)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포함)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총 6건의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제8기 영업보고에서 동아에스티는 2020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5,866억 원, 영업이익 341억 원을 달성해 전기 대비 각각 4.2%, 40.2% 감소했다고 보고했으며, 이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보통주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 실시가 상정돼 의결됐다.

상법 개정과 주식·사채 등의 전자등록에 관한 법률(전자증권법)의 시행에 따라 상정된 정관 일부 변경 건도 승인됐다.

사내이사로는 동아에스티 엄대식 회장이 재선임 되고, 한종현 사장이 신규선임 됐다.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으로는 법무법인 율촌의 최희주 고문과 이화여자대학교 류재상 교수가 재선임 됐다. 특히 감사위원회 위원 중 1명은 분리 선출해야 한다는 상법 개정에 따라 류재상 사외이사는 분리선출 됐다.

동아에스티는 지배구조 투명성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부 의사결정주체인 이사회를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이사회 내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와 감사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주주총회 의장인 동아에스티 엄대식 회장은 인사말에서 “동아에스티는 지난해 COVID-19팬데믹으로 전체 매출이 하락했지만 전문의약품 부문에서는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는 매출을 달성했고, 중장기 성장 동력이 될 R&D 분야는 목표 계획에 따라 순조롭게 진행됐다”며 “R&D분야에서 올해는 건선치료제 스텔라라의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글로벌 개발에 주력하며, 개량신약 개발과 신규 파이프라인의 전임상 시험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아에스티는 COVID-19 환경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자 송도 신공장 건설 등의 전략적 투자와 품질문화 혁신, 디지털 전환의 등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차별적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이러한 경영활동에 더해 지난해 출범한 사회적가치위원회를 통해서 고객과 지역 사회,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여하며 ESG 중심의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