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4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4월 분양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3.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4월 충남 아산시 아산모종1지구 내 공동주택사업인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를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9개동, 전용면적 74~99㎡, 92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 194가구 △84㎡ 622가구 △99㎡ 111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아산 모종지구 중심입지로 교육과 생활환경이 갖춰졌다. 단지 옆에 신리초교와 모종동 학원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동신초, 충무초, 온양여중·고, 한올중·고도 가깝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과 풍기역(예정)과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아산IC(예정) 등이 가까워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버스정류장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온천대로를 통해 아산 도심 및 천안으로의 이동할 수 있다. 차려ㅑㅇ으로는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21번국도, 45번국도를 이용한 수도권과 천안, 당진 등 인접 도시 접근이 용이하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생활 편의시설은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온천시장, 권곡시장이 있다. 충무종합병원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주민센터, 관공서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한마음 야구장, 이순신종합운동장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설계는 판상형과 남향이 적용돼 채광성과 통풍성이 높다. 특히 선호도가 높은 전용 74~99㎡ 타입 구성과 4베이 위주로 설계돼 실용성과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해 펜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이 제공되고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동간거리를 최대한 넓혀 단지 쾌적성 및 개인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입주민의 야외 활동을 위해 커뮤니티 광장이 조성되며 테마쉼터,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은 휘트니스센터와 GX클럽, 골프연습장 등이 있다. 이밖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도 마련될 예정이다.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4월 분양 예정

금호건설은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65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민간 분양 아파트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을 4월 분양할 예정이다. 포천 내 최고층으로 지어지는 데다 '포천 아이파크 1·2차'와 맞닿아 있어 총 1500여 가구에 이르는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6개동, 579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504가구 △84㎡B 75가구다.

포천시는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무주택자 기준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를 받을 수 있으며 다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다. 무주택자와 1주택자는 취득세 중과를 적용하지 않는다.

서울과 경기북부를 잇는 지하철 7호선 포천역이 개통하면 교통망은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차량으로는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를 통해 20분대에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도보권에는 포천초, 포천고, 포천일고가 있으며 경기도서관, 포천시립도서관도 가깝다. 포천용정 일반산업단지가 도보 9분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포천천, 청성역사공원, 포천체육공원 등이 인근에 있다. 생활편의시설은 하나로마트, 포천반월아트홀, 종합운동장 등이 있으며 포천시청, 포천소방서, 포천경찰서, 포천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다.

각 호실은 판상형 4베이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성과 환기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알파룸과 드레스룸이 설치돼 수납공간이 늘었고 침실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키즈스테이션,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여기에 외부 잔디마당, 작은 어귀마당, 주민운동시설 등 녹지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는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을 제외한 지하주차장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 4월 분양

현대건설은 4월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일원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장안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38~78㎡ 총 369실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상 3~20층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38㎡A·B·C(일부 복층) 72실, △57㎡A·B(일부 복층) 36실, △59㎡A·B·C·D·E·F(일부 복층) 126실 △78㎡A·B 135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주요 도심권역인 장안동 핵심지에 위치해 복합쇼핑몰 아트몰링 장안점과 롯데시네마 장안점, 삼육서울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가깝다. 교육시설은 반경 1㎞ 내 장평·은석·동답·안평초, 장평중, 동국사대부중·고가 밀집해 있으며 휘경여중·여고 등과 서울시립대가 근방에 위치한다. 

또한 중랑천을 따라 체육공원이 길게 조성돼 있어 야외수영장, 족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을 이용 가능하다. 장평근린공원, 장안근린공원, 답십리공원, 배봉산둘레길 등 녹지시설도 풍부하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도서관 등이 있고, 단지 내 공원형 광장과 옥상정원 등도 설치된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장안 센트럴’이 동시에 분양한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총 85개 점포로 구성되며 1만2000가구 이상의 장안동 주거수요가 예상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