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제품 보다 쉽게 구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팝인보더' 운영
상태바
"해외제품 보다 쉽게 구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팝인보더' 운영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3.2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공급자와 국내 이커머스 직접 연결
직접거래 방식 플랫폼 서비스 개시
G마켓, 옥션, G9 등에 직접 판매
사진=씨티케이코스메틱스
사진=씨티케이코스메틱스

화장품 기업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미국 자회사인 씨티케이 이비젼(E-vision Global Networks)이 자체개발한 글로벌 공급자와 국내 이커머스를 직접 잇는 솔루션 플랫폼 ‘팝인보더(PopinBorder)’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해외와 국내 이커머스는 시스템이 달라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하는 데 어려움이 따랐다. 해외 기업은 입점을 위해 큰 비용을 투자해 국내 실정에 맞는 솔루션을 구축하거나 중계업자를 통해서만 가능했다. 이로 인해 물류, 재고관리, CS 등의 어려움이 뒤따랐다.

하지만 씨티케이 이비젼이 선보인 ‘팝인보더’ 솔루션을 적용하면 외국 공급자와 국내 이커머스 시스템이 ‘맞춤형’으로 연동돼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최근 세계 최대 웰니스 제품 유통전문 기업 아이허브(iHerb)가 팝인보더 솔루션을 통해 이베이코리아 시스템과 연동해 G마켓, G9, 옥션 등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직접 판매하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은 식약처가 허가한 성분만 국내에 판매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필터링된다. 이번 성공적인 론칭으로 아이허브는 씨티케이 이비젼과 함께 팝인보더를 통한 국내 다른 이커머스로의 입점도 긴밀히 협의 중이다.

씨티케이 이비젼 김민식 대표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글로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팝인보더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공급자와 국내 이커머스를 연결하는 역할은 보다 중요해질 것”이라며 “이미 여러 글로벌 가전 브랜드 및 생활용품 공급자와 국내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 입점을 위한 팝인보더 솔루션 적용을 논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향후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팝인보더 플랫폼 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의 CTK 풀필먼트 센터를 기반으로 한 해외 직구 물량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그렇게 되면 국내 소비자가 외국의 공급자로부터 구매하는 ‘해외직구’지만 2~3일 정도의 빠른 배송과 교환, 환불 등도 쉽게 이뤄질 수 있다. 공급자 입장에서도 재고관리와 고객관리가 매우 편리해진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해외직구 시장은 매년 가파르게 성장해 지난해 연간 구매액 4조원을 돌파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