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쿠팡플레이, 한일전 축구 경기 생중계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플레이, 한일전 축구 경기 생중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플레이, 한일전 축구 경기 생중계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경기를 라이브로 중계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 생중계를 시작한 쿠팡플레이는 와우 회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25일 오후 7시20분에 시작되는 한일전 경기 중계를 확정했다. 일본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에서 치뤄지는 이번 경기는 10년만에 성사된 한국과 일본 간의 A매치 경기다. 

이어 쿠팡플레이는 6월부터 국내에서 치뤄질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경기도 생중계한다. 6월 3일 대한민국 대 투르크메니스탄전, 11일 대한민국 대 북한전, 15일 대한민국 대 레바논전 등 한국 홈 경기들을 쿠팡플레이를 통해 손쉽게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쿠팡플레이는 이달부터 삼성과 LG 스마트TV 전용 앱을 출시하고, 모바일 기기와의 크롬캐스트 연결도 지원하고 있다. 

네잎클로버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네잎클로버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이색 채소 '네잎클로버·파스닙' 판매

롯데마트가 25일부터 서초점과 잠실점, 판교점 등 수도권 일부 매장에서 '네잎클로버'와 '파스닙' 등 이색 채소 2종을 추가해 총 7종의 이색 신선식품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이색 채소로 샐러드와 각종 요리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네잎클로버(10입, 팩)', 당근처럼 생긴 달콤한 뿌리채소로 국내에서 설탕당근이라 불리는 '파스닙(600g)'을 판매한다.

해당 제품들은 요리 관련 프로그램 등에서 자주 등장하며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식용 네잎클로버와 같이 이색적인 제품들은 일반적으로 온라인에서 실물을 보지 못하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에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며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믿고 구입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추후에도 평범한 요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이색 신선식품 구색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무료해진 일상이 지속되며 다양한 이색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색 신선식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중(小中)한 이야기' 이미지. 사진= CJ오쇼핑
'소중(小中)한 이야기' 이미지.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소중(小中)한 이야기' 책자 발간

CJ오쇼핑이 협력사와의 상생 스토리를 담은 책자를 발간한다. CJ오쇼핑이 진행한 중소기업 홍보 지원 캠페인 ‘소중한 이야기’에 작년 참가한 열 개 기업의 연혁, 기업소개, 대표 제품을 책 한 권에 담았다. 

CJ오쇼핑 중소기업 협력사를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작년 3월부터 1년 간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소중한 이야기'는 '소(小)상공인과 중(中)소기업의 이야기를 들려드린다'는 의미이며, 'CJ오쇼핑의 소중한 파트너를 소개한다'는 뜻도 담고 있다. 상품 개발과 생산 역량은 뛰어나지만, 대외 인지도가 부족한 기업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매체로 홍보했다. 
회사 대표 제품 광고물을 제작해 신문광고 및 TV CF로 노출했고, 기업 성장 과정을 자세히 소개해주는 CEO인터뷰는 언론 매체를 통해 소개했다. 일반 소비자가 친숙하게 느끼는 블로그, 유튜브 등의 디지털 콘텐츠까지 제작해 CJ오쇼핑 기업 공식 채널에 게재했다. CJ오쇼핑 홍보를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팀이 캠페인을 기획하고 1년 간 실행했다.

작년 선정된 열 개 기업은 우수한 상품력으로 소비자 호응도가 높으며, CJ오쇼핑과의 두터운 협력 관계로 함께 성장해 온 파트너사이다. ▲국내 홈쇼핑 업계 아이웨어 부문 1등 기업 '태석광학' ▲히트상품 '홍성돈 베개'를 제작한 수면용품 전문기업 '디아스크' ▲반려 용품 전문 기업 '디팡' ▲혁신 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건강식품기업 'HL사이언스'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 변화와 발빠르게 대응한 기업이 참여했다. 

올해 3월엔 '소중한 이야기' 시즌 2를 시작했다. 협력사 선호도가 높은 ▲신문 지면 광고 ▲CJ오쇼핑 기업블로그 콘텐츠 외에 온라인 홍보에 효과적인 ▲기업 대표 상품 보도자료 배포까지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첫 협력사는 CJ오쇼핑 단독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 제조사 '㈜씨앤에프'다. 
작년 출시한 '고급 가성비' 패딩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2월 CJ오쇼핑 우수 협력사 현금 인센티브 3000만원을 수상했던 기업이다. 시즌 2에서는 무료 홈쇼핑 방송 '1사 1명품', '1촌 1명품' 외 기타 CJ오쇼핑 대표 상생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선발 대상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샤샤라이브 캐릭터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샤샤라이브 캐릭터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몰, '샤샤 라이브' 론칭

AK몰이 23일, 지난해 백화점에서 운영하던 라이브 방송을 흡수·통합해 '샤샤 라이브'로 새롭게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샤샤 라이브'는 기존 AK플라자에서 진행해온 모바일 라이브 방송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기반을 AK몰로 이전해 온라인종합쇼핑몰의 강점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했다. 먼저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AK몰 모바일 앱에서 간단히 클릭만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여러 제휴사와 다방면으로 협업해온 경험을 살려 다양한 콜라보 컨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고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인 뷰티와 식품을 기존보다 전문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샤샤 라이브' 공식 첫 번째 라이브 방송은 23일 오후 8시 30분, AK몰 모바일 앱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AK플라자 분당점 1층을 무대로 명품 화장품을 다룰 예정으로 '에스티로더', '겔랑', '베네피트' 등 인기 브랜드들이 방송에 참여한다. 

첫 방송인 만큼 풍성한 혜택도 준비됐다. 23일 하루 동안 고객이 라이브 방송 진행 상품을 구매하면 조건 없이 AK적립금 1만원으로 돌려주는 파격적인 이벤트와 '샤샤' 캐릭터 굿즈를 총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밖에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는 고객 중에 추첨을 통해 '테르메덴 VIP 카라반 이용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AK몰은 이번 '샤샤라이브' 개편과 함께 '샤샤'라는 이름의 고양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웠다. 고객의 감성을 자극해 보다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캐릭터 마케팅의 일환으로 AK몰은 향후 '샤샤' 캐릭터를 마케팅적 용도에만 그치지 않고 유기묘·유기견 등 반려동물 복지를 위한 기부 또는 캠페인의 주인공으로써 활약시킬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외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외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免, '대한항공 고객 제휴'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대한항공과 고객 제휴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에게는 현대백화점면세점 VIP에 준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동대문점·인천공항점 등 오프라인 매장 내 안내데스크에서 '스카이패스 회원' 인증을 하면 H선불카드(최대 4만원)와 금액 할인권(11만원) 등을 현장에서 지급하며,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선 2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또한, 스카이패스 '우수 회원'에게는 현대백화점면세점 VIP 등급인 '블랙'에 준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들에게는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프라인 매장 최대 20% 할인 혜택과 공항 인도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물품을 수령할 수 있는 '인도장 우선 인도 서비스', 그리고 스페셜 바우처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는 온·오프라인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100달러 이상 면세 쇼핑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도 적립해줄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와 함께 화장품 구매 고객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 'H.COS Club'도 론칭한다.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 화장품·향수 등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으로,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H.COS Club' 가입 고객은 최근 2년 구매 실적에 따라 등급이 부여되며, 등급에 따라 화장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원 모바일 적립금과 등급별 최대 5% 할인쿠폰, 그리고 구매금액의 최대 5% 적립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다음달 30일까지 멤버십에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다이슨 에어랩(1명), 실큰 마사지기(2명), H포인트 1만 포인트(20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잭슨 모델 컷. 사진= 신세계면세점
잭슨 모델 컷. 사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免, 글로벌 아티스트 잭슨 모델 재발탁

신세계면세점이 가수 잭슨(Jackson)을 브랜드 대표 모델로 2년 만에 다시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2018년 7인조 다국적 보이그룹 갓세븐(GOT7)을 신규 광고 모델로 선정해, 내∙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미니 콘서트 겸 팬미팅을 개최하고, 영상 광고 및 각종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바 있다.

2021년 가수 잭슨이 다시 신세계면세점과 손을 맞잡는다. 잭슨은 최근 가수 비의 앨범 수록곡 'MAGNETIC (Feat. Jackson Wang)' 피처링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음악 작업을 진행해 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월에는 갓세븐(GOT7)의 디지털 싱글 '앙코르'(Encore)가 미국, 스페인, 브라질 등 전 세계 4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올해 모델로 선정된 잭슨은 특유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아르마니(Armani) 향수, 펜디(Fendi), 까르띠에(Cartier) 팔찌 '저스트 앵 끌루(Juste un Clou)' 등 유수의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폭넓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로서 팬덤이 두터운 잭슨과 함께 다시 한번 긍정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외국인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