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음원+뮤비로 감성 자극... MZ 겨냥 이색 콜라보 '눈길'
상태바
화장품, 음원+뮤비로 감성 자극... MZ 겨냥 이색 콜라보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3.17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과 음원 집중도 높은 MZ세대 공략
이니스프리 스텔라장과 '벚꽃송' 선물
리더스, 지미추 등 뮤비 콜라보 '눈길'

영상과 음원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해 제품의 트렌디한 감성과 잘 어울리는 음원을 출시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화장품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MZ세대 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여가 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들의 1년간 가장 많이 경험한 여가 생활은 ‘유튜브 감상(72.8%)’과 ‘음악 감상(64.4%)’으로 나타났다. 이에 화장품 브랜드 역시 MZ세대의 트렌드와 감성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을 고민하는 추세이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먼저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과 여성 뮤지션 스텔라장이 함께한 ‘벚꽃송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음원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테마는 ‘Blue turns pink’로, 음원의 작곡과 작사는 스텔라장이 직접 참여했다.

‘Blue turns pink’는 코로나로 인해 움츠러든 고객들의 마음을 흩날리는 벚꽃잎에 모두 털어버렸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는 ‘Look, cherry blossom. Isn’t it awesome!’이라는 노랫말처럼 기나긴 겨울에도 끝은 있으며, 기다릴 용기만 있다면 봄은 반드시 돌아올 거라는 믿음에서 시작됐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Blue turns pink’ 음원 콜라보 프로젝트를 기념해 ‘왕벚꽃 라인 출시 2주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지미추 향수
사진=지미추 향수

이에 앞서 2월 ‘지미추 향수(JIMMY CHOO PERFUME)’는 유빈의 ‘향수Perfume’ 뮤직비디오에 신제품 아이 원 추(I WANT CHOO)EDP’를 깜짝 공개했다.

‘아이 원 추 EDP’의 우아하면서도 관능적인 무드는 ‘역대급 콘셉트’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타이틀 곡 ‘향수’ 속 유빈의 압도적인 분위기와 흡사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감각적인 멜로디와 화려한 시각적 장치들에 유빈만의 독보적인 보이스와 스타일이 더해져 지미추가 추구하는 대담하고 매혹적인 메시지가 입체적으로 완성됐다.

사진=리더스코스메틱
사진=리더스코스메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도 최근 신제품 ‘카밍 바이오틱스’의 바이럴 영상 광고 모델로 국민배우 강부자를 발탁하고, ‘BUZA-버스안에서’ 뮤직비디오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강부자는 카밍 바이오틱스의 광고 영상 뮤직비디오에 깜짝 등장해 자자의 버스안에서를 리메이크한 음악에 맞춰 노래와 댄스를 선보였다.

강부자는 해당 뮤직비디오에서 버스기사로 등장해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 건조한 바람 등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고민하는 버스 승객들에게 ‘강한 피부 자생력’으로 만들어주는 ‘강부자 에센스워터’를 재치 있게 권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