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퇴직재무설계 세미나 참가 기업체 모집
상태바
BNK경남은행, 퇴직재무설계 세미나 참가 기업체 모집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03.1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강사 방문 노후설계 상담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지역 기업체 근로자들의 퇴직·은퇴 역량 강화를 위한 퇴직재무설계 세미나에 참여할 기업체를 모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퇴직재무설계 세미나는 BNK경남은행 은퇴금융 전문강사가 신청 기업체를 방문해 근로자들에게 퇴직 관련 정보를 일러주고 노후설계를 해준다.

노후설계는 퇴직금, 실업급여, 건강보험, 국민연금 등을 주제로 퇴직소득세 절세 방법·IRP(퇴직연금통장) 활용법, 구직급여 신청 및 방법·실업급여 제도 활용법, 건강보험료 납부 방법·지역가입자 보험료 산정 방법, 퇴직 후 국민연금 보험료 납입 방법·노후자금 마련과 늘리는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퇴직재무설계 세미나 신청 대상은 경남·울산지역 소재 기업체로 내달 30일까지 BNK경남은행 영업점 또는 본점 은퇴금융팀에 접수하면 된다.

WM고객부 이정훈 부장은 "지역 기업체 근로자들이 퇴직 또는 은퇴금융에 관심이 있어도 관련 강의를 듣기 위한 기회가 많지가 않다. BNK경남은행이 마련한 퇴직재무설계 세미나를 통해 근로자들이 체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본격적인 퇴직과 은퇴 그리고 인구 고령화 추세에 맞춰 BNK RD(Retirement Design) 과정을 자체 개발·도입해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BNK RD 과정을 수료한 전문 직원들은 25곳 영업점에 마련된 'BNK 은퇴금융 상담전문창구'에서 근무 중이다. BNK 은퇴금융 상담전문창구는 고객과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퇴직과 은퇴설계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