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고객 이벤트
상태바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고객 이벤트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1.03.1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선도할 국내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투자
사진=서울 미래에셋 센터원 전경
사진=서울 미래에셋 센터원 전경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최근 상장한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상품이다. 신재생 에너지는 수소∙산소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원을 통해 전기 또는 열을 생산하는 ‘신(新) 에너지’와 재생 가능한 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재생 에너지’를 합친 단어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시장을 선도할 한국의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투자한다. 2015년 파리기후협약 이후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 정부는 다양한 탄소중립 정책을 내놓고 있어 신재생 에너지 시장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관측된다.

기초지수는 ‘FnGuide 신재생에너지지수’다. 2월 말 기준 풍력에너지 7종목, 태양에너지 6종목, 수소에너지 4종목 등 총 18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구성 비중은 풍력에너지 40%, 태양에너지 41%, 수소에너지 17%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실물∙완전복제 전략을 통해 기초지수 일간 변동률을 추종하도록 운용한다.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된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를 포함해 3억원 이상 거래 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