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현대百 판교점, '아트 뮤지엄' 열어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현대百 판교점, '아트 뮤지엄' 열어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 뮤지엄. 사진= 현대백화점
아트 뮤지엄.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판교점, '아트 뮤지엄' 열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1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판교 아트 뮤지엄'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2월과 10월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로 진행되는 전시다.

판교점은 전시 기간 동안 1층 열린 광장과 10층 토파즈홀에 국내·외 작가 40여명의 예술 작품 150여점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특히, 10층 토파즈홀에서는 일본 설치 미술가 '쿠사마 야요이', 국내 화가 '정현숙' 등 국내외 작가의 작품 80여점을 선보인다. 쿠사마 야요이의 'Eyes Flying in the sky', 정현숙 작가의 'Before and After' 등이 대표적이다. 회사 측은 안전한 전시 관람을 위해 10층 토파즈홀 입장 시 체온 체크와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의무화하고, 매시간 단위 환기 및 소독을 진행하는 등 방역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1층 열린 광장에는 팝업 전시관을 설치해, '칸디다 회퍼'와 '구본창' 등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 70여점을 선보인다.

스마트폰으로 작품의 설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모바일 도슨트 서비스'도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16일부터 판교 아트 뮤지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작품에 대한 설명과 360도 영상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못난이 농산물 기획전' 이미지. 사진= SSG닷컴
'못난이 농산물 기획전'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생산자·소비자 잇는 '농산물 기획전' 

SSG닷컴이 11일부터 17일까지 '못난이 농산물 기획전'을 통해 고구마, 당근, 사과 등 채소·과일 15종을 정상가 대비 절반 수준 가격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SSG닷컴이 확보한 물량은 160여톤에 달하며, 온라인스토어 '네오(NE.O)' 권역의 쓱배송·새벽배송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못난이 농산물'은 맛이나 신선도는 우수하지만 크기나 모양새가 선별 기준에 맞지 않아 시장에서 외면 받아온 상품이다. 최근에는 농가 소득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알뜰 못난이 감자(1kg)', '못생겨도 맛좋은 성주 알뜰 참외(2.5kg)' 등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샐러드·주스용으로 적합한 '주스용 비트(1kg)', 높은 당도와 산미가 조화로운 황금사과(시나노골드)의 못난이 버전인 '보조개 황금사과(2.5kg)도 판매한다.

행사 품목에 한해 중복 적용되는 '20% 장바구니 쿠폰'을 사용할 경우 최대 1만원까지 추가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쓱배송·새벽배송 및 협력업체가 발송하는 택배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롯데마트 대한민국 수산대전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대한민국 수산대전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수산대전 '봄 설레임전'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 '봄 설레임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봄에 가장 맛있는 민물장어를 비롯해 전복, 바지락, 멍게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봄 설레임전'은 올해 1월 '설 특별 수산대전'에 이은 두 번째 대한민국 수산대전이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1월 행사에서 약 250억원 규모의 수산물 매출을 달성했다. 롯데마트도 지난 1월 '설 특별 수산대전'을 통해 행사 기간 (1월 28일~2월 10일) 수산물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87.6% 신장하며,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어가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31일까지 '봄 설레임전'을 진행해 민물장어, 전복, 갈치 등 행사 상품을 롯데·비씨·KB국민 등 9개 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원기 회복에 좋은 ▲밀양 손질 민물장어(100g) ▲완도 활 전복(마리) ▲서해안 바지락(200g, 팩)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온도 28일까지 '봄 설레임전'을 통해 각 산지에서 직접 배송해 맛과 신선도를 높인 멍게, 바지락, 전복 등 9가지 해산물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통영을 중심으로 남해안의 멍게 양식 어민을 돕기 위한 멍게 소비 촉진을 주요 테마로 선정했다. 봄을 맞아 통영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얌테이블 바다향 가득 꽃멍게·피멍게(2kg)'를 판매한다. 멍게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초장(40g)을 증정하고, 상품 후기를 작성해주신 분들 중 매주 우수 댓글을 작성한 1분을 선정해 '얌테이블 멍게비빔밥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영덕에서 직접 배송하는 '오바다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800g)'는 버터와 와사비 소스를 증정한다. 거제도 배송 상품인 '삼삼해물 거제도 자연산 활바지락(1kg)', 완도 직배송 상품인 '완도전복주식회사 활전복특대전복(9-10미, 1kg)' 등을 선보인다.

'장 미쉘 바스키아' 모델 컷. 사진= CJ오쇼핑
'장 미쉘 바스키아' 모델 컷.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장 미쉘 바스키아', 봄 신상품 론칭

CJ오쇼핑 단독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가 스포츠 의류 제조 기업 '씨앤에프'와 함께 개발한 봄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씨앤에프는 연 100만 장 이상의 생산력을 보유한 아웃도어 브랜드 아우터 제조 기업이다. 국내 유수 브랜드와 협업해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 미쉘 바스키아' 겨울 아우터도 2018년부터 생산해왔다. 작년 제작한 일명 '고급 가성비' 제품 ▲얼라이드 시베리아 다운점퍼 ▲슈프림 다운 ▲퍼펙트 쉴드 올인원 코트 등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고, 올해 2월 CJ오쇼핑은 '우수 협력사 현금 인센티브 시상' 기업으로 씨앤에프를 선정해 3000만원을 수여했다. 

봄 신상품 론칭에 맞춰 특별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CJ오쇼핑이 후원하며 실전에서 장 미쉘 바스키아를 착용하는 프로 골프선수 신미진이 방송에 출연한다. 오전 8시 50분에 자켓과 카라티 2종으로 구성된 '골프 아노락 세트'를 판매한다. 자켓은 프리미엄 원단인 탁텔과 라이크라를 혼합해 신축성과 탄성을 높였고, 360도 파워 스트레치가 가능할 정도로 퍼포먼스 기능성이 뛰어나다. 카라티는 몸판과 소매에 별도 소재를 적용해 최적의 운동 기능성을 구현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골프 티셔츠이다. 운동 중에도 상쾌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도록 균 번식과 냄새를 방지하는 소재를 적용했다.

이날 오후 6시 20분 방송에서는 스포츠웨어 기본 아이템인 윈드브레이커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초경량 원단 '퍼텍스'로 제작해 바람막이 본연 기능인 방풍 기능성과 통기성을 위한 투습 기능성을 모두 잡았다. 트렌디한 디자인에 남성·여성용 각 3종으로 색상도 다양해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아노락과 윈드브레이커 모두 CJmall에서 방송 시간 전에 미리 주문하면 보스턴백을, 방송 중에 주문하고 포토 상품평까지 작성하면 골프캡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김재천 대표(우)가 직원들에게 줄 경품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 AK플라자
김재천 대표(우)가 직원들에게 줄 경품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김재천 대표, 직원과 소통

AK플라자 김재천 대표가 취임 100일을 맞아 라방에 출연해 임직원들과 진솔한 소통을 나눴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재천 대표는 집무실에서 비대면 시대에 걸맞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직원들과 솔직 담백한 대화를 나눴다. 김대표는 집무실을 카메라로 구석구석 비추며 일상을 보여주고 임직원들이 실시간으로 남기는 질문, 고민 등 댓글에 응답하며 격식을 내려 놓고 시종일관 친근한 분위기를 유지했다. 

또 소통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즉석에서 'AK몰 선물하기'로 선물을 보내고, ▲자사 상품권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애경산업 선물세트 ▲테르메덴 카라반 숙박권 ▲노보텔 숙박권 등 다양한 계열사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대표는 지금의 AK플라자는 속도와 유연함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빠른 의사결정과 유연한 사고 방식으로 과거에 구속 받기보단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이 AK플라자가 갖고 있는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이라며 임직원을 독려했다. 이어 앞으로 AK플라자를 비롯한 AK유통사업의 전략을 고객 지향적 관점으로 세워나가자며 고객들이 현재 만족하는 점과 개선이 필요한 점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현장에 실현함으로써 AK플라자의 '데일리 프리미엄' 가치를 고객에 제공하자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