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 중소기업 R&D지원 업무' 협약
상태바
기보·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 중소기업 R&D지원 업무' 협약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03.11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뉴딜정책에 적극 부응
9일 서울 기술보증기금 사무소에서 장영규 기보 서울서부지역본부장(왼쪽 두번째)과 김성민 서울산업진흥원(SBA) 혁신성장본부장(왼쪽 세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을 가진 모습,  사진=기보
9일 서울 기술보증기금 사무소에서 장영규 기보 서울서부지역본부장(왼쪽 두번째)과 김성민 서울산업진흥원(SBA) 혁신성장본부장(왼쪽 세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을 가진 모습,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이 9일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서울산업진흥원과 '서울시 중소기업의 R&D 후속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수기술을 보유한 서울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금융지원을 강화해 R&D 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협약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기술을 보유한 서울시 중소기업을 기보에 추천하면, 기보는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기술이전 등 종합지원 등으로 서울시 중소기업에 금융을 지원해 혁신성장을 돕는다.

기보와 서울산업진흥원은 우수기술 보유 서울시 중소기업에 대한 R&D 과제평가와 기술평가 전문가 상호 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디아. 또한 발굴기업에 대해 컨설팅 서비스와 홍보 등 비금융서비스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장영규 기보 서울서부본부장은 “기보는 기술평가와 맞춤형 보증지원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 소재 우수기술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하여 한국판 뉴딜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