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세븐일레븐, '쥬시후레쉬맥주'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세븐일레븐, '쥬시후레쉬맥주'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3.1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쥬시후레쉬맥주' 출시

세븐일레븐이 쥬시후레쉬와 콜라보 한 프리미엄 수제 맥주 '쥬시후레쉬맥주'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쥬시후레쉬는 1972년 롯데제과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장수 제품이다. 특유의 달콤한 과일향과 맛으로 국내 껌 시장을 대표했던 제품이다.

쥬시후레쉬맥주는 라거 타입의 수제 맥주로 껌 원액을 그대로 담아 향긋한 과일향과 청량감이 특징이다. 패키지도 쥬시후레쉬 색과 디자인을 그대로 입혀 레트로 감성을 재현했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인싸' 문구류 출시

이마트24가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뉴트로 감성의 문구류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장수막걸리를 모티브로 한 '플래너(50매)'와 '접착메모지(120매)'를 출시했다. 

장수막걸리 플래너는 막걸리 병 모양을 형상화했다. 장수막걸리가 전개하는 '십장생' 캠페인에서 착안해, 플래너 내지가 일반적인 플래너의 1주일이나 한달 짜리 플랜이 아닌 10일짜리 플랜과 메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수막걸리 메모지는 막걸리를 떠올리게 하는 주막 차림판으로 디자인해 색다른 재미를 준다. 내부 메모지에는 해물파전, 김치전, 골뱅이소면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로 위트있게 디자인 돼있다.

이번 협업은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상품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려는 이마트24와 젊은 소비층 확보에 적극적인 장수막걸리의 이해관계가 서로 맞아 성사됐다.

이마트24는 막걸리를 즐기는 소비층이 젊어지고 있는 데 착안해, 장수막걸리와 함께 협업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사진=CU
사진=CU

CU, 업계 최초 할랄 인증 원재료로 만든 간편식 출시

CU가 업계 최초로 할랄 인증을 받은 원재료로 만든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식은 할랄 방식으로 도축된 닭고기를 활용한 '치킨 마크니 커리 덮밥'과 '트리플 치킨 플래터' 2종이다.

할랄(Halal)은 이슬람 율법 샤리아(Sharia)에 따라 '허용되는 것' 또는 '합법적인 것'을 뜻하는 것으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들을 총칭한다. 특히, 육류는 이슬람의 종교의식에 따라 도축된 고기만 먹을 수 있다.

그동안 편의점에서 라면 등 이슬람 국가로부터 수입된 할랄 가공식품을 판매한 적은 있었지만 이처럼 할랄 인증 원재료로 직접 간편식을 제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치킨 마크니 커리 덮밥은 탄두리 치킨에 인도 정통 커리인 마크니 커리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커리 소스 위에 골드휘핑크림과 파슬리를 토핑했으며 반찬은 깔끔함을 더해줄 할라피뇨로 구성됐다.

트리플 치킨 플래터는 땡초마요, 깐풍양념, 블랙알리오 세 가지 맛 닭강정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상품이다. 모둠 닭강정뿐만 아니라 알새우칩과 통새우튀김도 함께 담아 간식, 반찬, 술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CU가 할랄 인증 육류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이는 것은 할랄푸드가 무슬림이 주로 찾는 음식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엄격한 유통 과정을 거친 상품이라는 신뢰와 호기심 덕분에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 동원산업
사진= 동원산업

동원산업 수산명가, 온라인 마켓 더반찬& 입점

동원산업은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수산명가'가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에 입점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수산물 HMR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

수산명가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을 통해 1~2인 가구 맞춤형으로 소용량 구성된 두툼한 생연어회,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고등어, 참치), 바로 먹는 수산물 2종(데친문어, 자숙소라) 등 5종을 판매한다.

두툼한 생연어회는 얼리지 않은 신선한 항공 직송 노르웨이 생연어를 두툼하게 썰어 회, 초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은 고등어와 삼치 각각의 가시를 제거해 먹기 간편한 순살 생선구이 제품이며 바로 먹는 수산물 2종은 문어와 소라 각각을 깨끗하게 손질해 익힌 뒤 질소충진공법으로 포장해 신선함과 식감을 유지한 HMR 제품이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파스퇴르, '아이생각' 배달유아식 신메뉴 12종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아이생각이 배달유아식 12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 메뉴는 15개월 이상 아이를 위한 아이밥 6종과 아이소스 6종이다.

아이밥은 ▲들깨비지배추밥 ▲새우파인애플밥 ▲한우토마토리소토 ▲두부닭고기밥 ▲한우버섯된장밥 ▲새우카레밥이다. 아이소스는 ▲들깨비지배추소스 ▲새우파인애플소스 ▲한우토마토소스 ▲두부닭고기소스 ▲한우버섯된장소스 ▲새우카레소스다.

제품은 국내산 유기농 쌀과 무항생제 육류, 국내산 채소를 무균 공정으로 제조했다. 이유식 용기는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는 PP재질로 만들어 전자레인지에서도 바로 사용 가능하다. HACCP 인증과 영·유아용 이유식 제조 기준을 준수했다.

1인분 180g을 2개 한 세트(90gx2)로 구성해 양 조절이 쉽다. 무균공정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아이생각 배달유아식은 전용몰인 아이생각몰에서 주문할 수 있다.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롯데푸드 평택공장에서 다음날 바로 생산해 발송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