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K매직, 공기청정기 Virus Fit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K매직, 공기청정기 Virus Fit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3.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 연출 이미지. 사진=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 연출 이미지. 사진= SK매직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 출시

SK매직이 공기 청정을 넘어, 공기 살균까지 가능한 살균 공기청정기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모델명: ACL-20U1C)'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은 지난해 출시된 워셔블(Washable) 공기청정기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강력한 공기청정과 함께 'UV아크코어' 살균 기능이 더해져 공기를 매개로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 휴먼 바이러스, 코로나(COVID-19) 등 공기 중 떠다니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또,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시기가 지나 필터 수명이 완전히 소진되더라도 부유 공기 중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약 80%까지 살균∙청정한다.

이러한 공기 살균 성능을 인정받아 '한국오존자외선협회'로부터 살균 인증 마크인 'PA(Pure Air)'인증을 획득한 것은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 등록 제품으로 누구나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원통형 구조로 설계해 360도 전 방향 흡입과 함께 바닥 하부 공기까지 동시 청정하는 '3D 서라운드 흡입’ 방식을 적용해 오염된 공기는 사각지대 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맑고 깨끗한 바람은 보다 강력하게 내뿜는다.

또, 정화된 공기가 나오지만 먼지가 끼기 쉬워 공기 재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터보 팬, 토출부, 내외부 그릴도 누구나 손쉽게 분리 및 물 세척할 수 있도록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사각지대 없이360도 전 방향 흡입이 가능하도록 원형 '8단계 올인원(All-in-One) 케어 필터'를 적용해 0.01㎛ (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한다. 또, 아토피,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과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냄새 등 각종 유해가스와 생활냄새까지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프리, 집진필터로 구성된 2중 항균 필터를 더해 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성능까지 갖췄다. 이러한 성능을 인정받아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청정성능 및 먼지 센서 인증인 'CAS(Clean Air+ Sensor)' 인증을 획득하는 한편,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이자 제품 추천 마크인 'KAA'를 획득했다.

이밖에 공기 상태를 자체 수집·분석해 항상 최상의 공기질을 제공하는 'AI 자율 청정 시스템'과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를 동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슈퍼 서라운딩' 기능까지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직관적인 디스플레이와 4단계 색상의 LED 라이트와 수치화된 표시로 공기 상태를 실시간 안내하며, 디자인 또한 재생 소재인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환경오염을 줄이는 한편, 고급스럽고 모던한 디자인에 무드 램프를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까지 한 층 높였다.

홈퍼니싱 스튜디오. 사진= 롯데백화점
홈퍼니싱 스튜디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노원점, 서울 동북부 최대규모 리빙 전문관 오픈

롯데백화점이 노원점에 서울·경기 동북부 상권 최대 규모의 리빙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노원점은 다양한 컨셉의 가구 디자인을 선보이는 쇼룸 매장 '홈퍼니싱 스튜디오' 및 프리미엄 수입 가구존을 신설하고, 기존 행사장으로 사용했던 700㎡(약 200평) 면적을 다양한 수입 가구 브랜드로 채워 총 3,950㎡(약 1,200평)의 리빙 전문관을 완성했다.
 
노원점은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와 주택 단지가 많고 초중고가 인접한 학군 밀집 지역으로, 리빙 상품군 주 구매 고객층인 30~40대 여성의 구성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의 리빙 브랜드 수요가 높아 리빙 상품군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하는 점포로 올해 들어서도 1~2월 기준 전년 대비 36%나 매출이 신장했다.

이번 리뉴얼은 노원점이 '강북 상권 내 리빙 트렌드 선도 점포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 삼아 전력을 쏟았다. 특히,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공간을 만들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수입 가구 브랜드를 유치하는데 집중했다.

우선 디자인 가구 전문 기업인 퍼시스 그룹의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홈퍼니싱 스튜디오'를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총 331㎡(약 110평) 규모다. 주요 브랜드는 ▲매트리스 브랜드 '슬로우' ▲홈오피스 브랜드 '데스커' ▲소파 브랜드 '알로소' 등이다. '홈퍼니싱 스튜디오'는 기존 백화점 가구 매장과는 차별화된 형태로, 재택 근무용 거실, 아빠의 서재 등 총 5가지 컨셉의 쇼룸으로 구성돼 공간에 대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입 가구 브랜드도 대거 입점했다. ▲이탈리아 대표 소파 브랜드 '나뚜찌' ▲미국 정통 리클라이너 소파 브랜드 '레이지보이' ▲북유럽 편집 가구 브랜드 '고트레'가 지난 4일 수입가구존에 오픈했으며, 내달 16일 덴마크 글로벌 조명 브랜드로 유명한 '루이스폴센'이 오픈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홈카페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이탈리아 유명 커피머신 브랜드 '드롱기' 컨셉숍이 신규 입점했으며, '▲휴롬 ▲바이타믹스 ▲노비스 등 전 세계 블랜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블랜더 편집숍도 오픈했다. 또한 수입 주방·소형가전·덴마크 가구 브랜드 '노만 코펜하겐' 등 총 15개 브랜드로 구성된 편집숍 '쿠첸하임'을 롯데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AK&광명 내부 예상 그래픽. 사진= AK플라자
AK&광명 내부 예상 그래픽.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오는 10월 'AK&광명' 오픈 

AK플라자이 올해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AK&광명'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8일 밝히고 조감도 및 주요 시설을 공개했다. AK플라자는 AK&광명을 대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K&광명은 쇼핑, 문화, 숙박을 한 곳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게 구성할 계획이다. ▲부지면적 22,440평(74,182㎡) ▲연면적 194,600평(643,306㎡) ▲영업면적14,007평(46,305㎡)이며 총 3200여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중대형 규모다. 

해당 복합문화 단지에는 상업시설인 AK&광명 외에 ▲미디어크리에이션 시설 ▲프리미엄 업무공간 ▲섹션 오피스 ▲호텔 ▲멀티플렉스 등이 입주해 '몰콕족'을 위해 모바일 라방 스튜디오, XR 실감 공연장 등 콘서트, e스포츠 경기까지 색다른 체험이 가능한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AK&광명은 4개의 철도와 5개의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했다. KTX, 제2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가 통과하며, 2024년 완공되는 월곶-판교선 및 신안산선 철도망도 확충하게 된다. 또한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광명 국제 디자인클러스터 등 산업단지 관련 종사자 68만명이 움직이는 광역 상권으로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AK&'은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NSC(Neighbourhood Shopping Center) 브랜드로 지역특화 출점 전략으로 점포를 늘려가고 있으며, AK&광명은 홍대, 기흥, 세종에 이은 4번째 점포다.
AK플라자는 광명시가 최근 3기 신도시 조성 지역으로 선정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월 광명시 및 지역 소상공인연합회와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장학금, 복지지원, 지역내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및 공간제공 등 유통산업 발전 및 사회 공헌을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AK플라자 김재천 대표이사는 "AK&광명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원스탑 쇼핑이 가능한 지역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MZ세대부터 가족 단위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쇼핑에서 힐링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새롭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브루클린웍스' 상품 이미지. 사진= CJ오쇼핑
'브루클린웍스' 상품 이미지.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펀샵, '브루클린웍스' 론칭

'펀샵'이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웍스(BROOKLYN WORKS)'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브루클린웍스는 '반짝이는 모든 것이 금은 아니다(All that glitters is not gold)'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캠핑 상품을 넘어 실용성과 심미성까지 갖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한다. 브랜드 모티브는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얻었다. 투박하지만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브루클린' 감성을 담은 캠핑 상품들을 제안할 예정이다.

브루클린웍스의 상품들은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아웃도어와 인도어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를 표방한다. 아웃도어 전용이라는 캠핑 브랜드로서의 한계를 넘어 집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상품의 공간 확장성과 실용성에 가장 큰 중점을 두었다. 튼튼한 내구성은 물론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디자인과 심미성을 자랑한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의자, 테이블 등의 카테고리에서 총 15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인상적인 다리 프레임과 3겹의 천을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일체형 접이식 의자 '필드 체어'와 캠핑, 낚시, 아이들 공부방 등 서브 책상으로 실내외 활용도가 높은 '1초 폴딩 테이블' 등이 있다. 향후에는 돗자리, 파라솔 등 피크닉 상품부터 의식주와 연관된 라이프스타일 생활용품까지 출시하며 브랜드 상품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사진= 현대홈쇼핑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영월농협 아카시아 꿀 1톤 매입

현대홈쇼핑이 영월농협으로부터 아카시아 꿀 17톤을 매입해 이달 말까지 TV홈쇼핑과 T커머스 채널(현대홈쇼핑플러스샵)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매입하기로 한 아카시아 꿀 17톤은 지난해 영월 농협 전체 꿀생산량의 25% 수준으로, 550g 상품 기준으로 3만5,000여개에 달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냉해와 폭우로 꿀 생산량이 평년 대비 10% 수준으로 급감한데다, 코로나 장기화로 판로까지 막혀 양봉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대량 매입해 고객들에게 사은품으로 증정하기로 했다"며 "꿀은 피부미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고객들 반응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31일까지 현대홈쇼핑과 현대홈쇼핑플러스샵 등에서 5만원 이상의 방송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고, 총 구매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자연산 100% 아카시아 꿀(550g)’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이달 말까지 구매한 내역을 합산해 다음달 27일 일괄 배송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