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패션] 삼성물산 패션, '뱀포드' 첫 매장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패션] 삼성물산 패션, '뱀포드' 첫 매장 오픈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2.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물산 패션
사진=삼성물산 패션

삼성물산, 뷰티·라이프 사업 확장... '뱀포드' 첫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올 들어 본격적인 뷰티·라이프스타일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레이블씨는 유기농, 동물복지, 지속가능성에 대한 철학에 바탕을 둔 친환경·유기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의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레이블씨의 대표 브랜드 뱀포드는 밀레니얼 세대와 골드 시니어 세대가 공존하는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서울' 백화점 2층에 174㎡(약 52평) 규모로 화장품, 의류, 잡화, 스파(SPA)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스토어를 오픈했다.

특히 레이블씨는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브랜드 뱀포드를 통해 바디케어·스킨케어 등 뷰티 상품과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의류 및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였다. 샴푸·세안제, 바디워시, 향수 등 남성 그루밍 라인도 운영한다.

모든 뷰티·스파 상품들은 천연·유기농 성분으로 제작됐고, 인증 절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영국 유기농 인증기관 '토양협회'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뱀포드는 고급 친환경 천연 소재에 특화된 패션 상품 및 창립자 '레이디 캐롤 뱀포드'의 유기농 철학이 반영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판매한다. 리넨, 코튼, 캐시미어 등 친환경 고급 소재를 사용한 편안한 실루엣의 아우터, 셔츠, 원피스, 이너, 팬츠 등의 의류와 스카프, 타탄백, 캔들, 티컬렉션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전개한다.

뱀포드는 천연·유기농 스파 상품을 이용한 페이셜케어, 바디케어 서비스로 구성된 스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명상·사운드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 이랜드
사진= 이랜드

이랜드 후아유, '엉클 스티브' 앞세운 베어 라인 매출 호조

이랜드 후아유가 봄·여름 베어 라인 (일명 스티브)이 MZ 세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며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후아유에 따르면 '베어 라인(스티브)' 매출이 작년 대비 150% 이상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베어 라인은 캘리포니아 그리즐리 베어를 모티브로 론칭 초기부터 있었던 헤리티지 심볼 라인 중 하나다. 2년 전 더 젊고 위트 있는 느낌을 주기 위해 '스티브'라는 대중적인 네이밍을 부여하며 세계관을 넓혔다. 이후 ‘스티브 라인’으로 불리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점차 알려졌으며 이번 시즌 주력 라인으로 자리 잡게됐다. 

특히 스티브를 80년대 미국 캠퍼스 콘셉트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하고 후아유의 헤리티지 ‘패치 기법’으로 풀어낸 ‘엉클 스티브 맨투맨’은 차별화된 원단을 사용해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꾸안꾸’(꾸민듯 꾸미지 않은) 룩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왼쪽 가슴에 작은 스티브 베어 로고를 새겨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왼가 스티브 맨투맨’은 매년 출시 때마다 완판을 이어온 스테디셀러다. 특히 이번 SS 시즌에는 ‘원마일웨어’ 트렌드에 맞춰 위아래 맞춰 입을 수 있는 ‘스티브 베어 셋업’을 제안했다. 

사진= 소다
사진= 소다

소다, '더현대 서울' 슈즈갤러리에 신규 매장 오픈

슈즈브랜드 소다가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매장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소다 신규 매장은 3층 슈즈갤러리에 위치한다. 3층은 ‘어바웃 패션’을 컨셉으로 트래디셔널, 내셔널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들이 자리 잡았다. 특히 슈즈갤러리는 현대적인 감각을 담은 슈즈 브랜드 14개가 모여있는 슈즈 전문 공간으로 구성됐다.

소다는 고유의 컨템포러리한 감성을 ‘더현대 서울’ 신규 매장에 그대로 담았다. 신발을 하나의 오브제로 돋보이게 하는 조명과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공간을 구현했다.

한편, 소다의 제품들은 전국 소다 매장과 DFD 온라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은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더현대 서울’을 포함해 전국 총 74개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