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청라 더리브 티아모' 25일 견본주택 개관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청라 더리브 티아모' 25일 견본주택 개관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2.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 더리브 티아보 투시도. 사진=SGC이테크건설
청라 더리브 티아보 투시도. 사진=SGC이테크건설

첨단산업의 메카로 주목받는 청라국제도시 IHP도시첨단산업단지 내에 초대형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청라가 시행하고 SGC이테크건설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청라 더리브 티아모’는 25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202-3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10만8998㎡ 규모로 조성된다. 상품별 구성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1~3층 86실 △제조업 지상 1층~5층 128실 △IT 지상 6층~10층 335실 △업무지원시설 4층~10층 166실 등 총 715실이다.

이 단지는 IHP도시첨단산업단지 내에서도 주거타운이 밀집한 청라 도심과 가깝고 중봉로 교차로가 인접해 있어 인천 도심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인천을 가로지르는 봉오대로와 중봉대로가 인접해 있다. 서울 방향으로는 경인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가 가까워 물류 이동이 편리하다. 인천시 숙원사업이었던 제3연륙교사업가 지난해 12월 착공해 서울 여의도와 인천공항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제3연륙교는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연결하는 총 연장 4.67㎞, 왕복 6차로 규모의 교량사업이다.

IHP첨단산업단지는117만9075㎡ 규모, 18필지로 구성되며, 개발 완료시 4조1938억원의 경제적 효과와 2만7000여명의 고용 유발효과가 예상된다. 현재 IHP내에는 현대무벡스와 세아전자, AIT 등 6개 기업이 입주한 상태다. 또한 인근 로봇랜드와 하나금융드림타운 등 사업으로 기업 입주가 늘어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에는 나무 식재를 활용한 조경과 층별 전용 테라스, 루프탑 옥상정원 등 휴게공간이 마련된다. 또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와 샤워시설 등 커뮤니티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밖에 입주기업의 편의성을 위해 서비스 발코니(일부 호실)와 대규모 주차 공간이 조성된다. 층고는 5.7m로 설계돼 개방감과 쾌적함을 높였고 외부 조망이 가능한 유리 커튼 월 등이 적용된다.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실입주 기업의 경우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주택수 산정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과세 여부에도 영향이 없다. 또한 청약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 직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조감도. 사진=파크앤홀딩스

◆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3월분양

㈜파크앤홀딩스가 시행하고 ㈜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이하 파크앤타워)’는 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36 일원에 위치한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만7483㎡의 오피스지식산업센터를 3월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파크앤타워’가 들어서는 은평뉴타운은 서울에서 저평가된 지역 중 하나로 꼽히고 있지만, 수색역세권 개발을 비롯해 재건축·재개발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여기에 △GTX-A 노선 연신내역(2023년 예정) △서부선 경전철(2028년 예정) △고양선 경전철(2028년 예정)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예정) 등을 앞두고 있다. ㈜파크앤홀딩스에 따르면 ‘파크앤타워’ 섹션오피스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섹션오피스란, 규모가 큰 업무용 빌딩을 다양한 크기로 분할 또는 통합해 분양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기 때문에, 사무실 내 자유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단지는 일부 호실에 개방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했다. 특히 이말산과 진관근린공원을 중심으로 친자연적인 환경과 조화를 이룬 설계로 ‘숲세권 섹션오피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초역세권이기도 하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약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교육·스포츠문화시설도 들어선다. △글로벌 전문 영어 교육 브랜드 ‘라이즈어학원’ △카카오 계열 스크린 골프장 ‘프렌즈 스크린’ △대형 볼링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라이즈어학원’은 미국 교과서 시장 점유율 1위 ‘라이즈글로벌’의 유아초등 영어전문교육 브랜드다. ‘프렌즈 스크린’은 최첨단 기술이 도입된 스크린 골프장이다. 카카오VX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를 통해 스윙 및 구질 분석이나 볼 트랙킹을 점검해볼 수 있다. 볼링장은 대형 규모인 18개 레인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러한 여가시설은 은평구뿐만 아니라, 인근 강북권 수요를 품는 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사진=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3월 분양

대우건설은 3월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1지구 도시개발구역 2블록 1로트에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를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 동, 전용 59~84㎡ 총 1380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64가구 △59㎡B 86가구 △59㎡C 334가구 △75㎡ 312가구 △84A㎡ 517 △84B㎡ 67가구다.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가점제의 비중(40%)도 낮다.

단지 주변에는 대규모 공동주택이 들어선다. 특히 안동1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녹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동김해 개발사업과 신어천 하천정비 복합사업, 활천동체육관 건립공사, 동김해 IC~식만 JCT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등 굵직한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 신설사업이 2029년 완료되면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메가마트, 탑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김해시청, 김해세무서 등 관공서와 신세계백화점, 김해 여객터미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또한 활천초등학교, 신어초등학교, 신어중학교, 한일여고 등 교육기관이 단지와 가깝고 도보 5분 거리에는 인제대학교가 위치한다. 칠암문화센터, 어방체육공원, 안동체육공원 등도 단지와 인접하다.

각 호실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높다. 커뮤니키시설은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독서실, 경로당 등이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