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메리츠증권·가이온과 데이터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신한카드, 메리츠증권·가이온과 데이터사업 업무협약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2.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경제 전반 공동연구, 신사업모델 발굴
온·오프 비즈니스 지원 '데이터 플랫폼' 개발
신한카드는 메리츠증권·가이온과 국내 거시경제와 산업전반에 대한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안중선 신한카드 부사장(가운데), 배준수 메리츠증권 부사장(왼쪽), 강현섭 가이온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가 메리츠증권·가이온과 국내 거시경제와 산업전반에 대한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안중선 신한카드 부사장(가운데), 배준수 메리츠증권 부사장(왼쪽), 강현섭 가이온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메리츠증권·가이온과 국내 거시경제와 산업전반에 대한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신한카드가 보유한 가계 소비 빅데이터와 각종 비정형 데이터를 토대로 메리츠증권이 지닌 자본시장 분석 역량을 접목해 국내 거시경제와 산업별 이슈 분석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투자 콘텐츠와 대체 데이터를 발굴하고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향후 데이터 융합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해 각종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조회·분석·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모델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안중선 신한카드 부사장은 "다양한 데이터의 융복합을 통해 거시경제 및 산업연구 분야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