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AHC ‘쿠팡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AHC ‘쿠팡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2.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HC
사진=AHC

AHC, 뷰티 유튜버 아름송이와 꿀피부 루틴 공개

카버코리아의 대표 브랜드 AHC가 쿠팡과 함께 2월 21일 오후 9시, 특별한 혜택으로 구성한 ‘AHC X 뷰티 유튜버 아름송이’ 콜라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AHC X 쿠팡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특별한 가격 혜택은 물론, 환절기로 인해 건조하고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치고 푸석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 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81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아름송이가 출연, AHC 제품으로 집에서도 손쉽고 효과적으로 따라할 수 있는 스킨케어 관리법과 마스크에도 끄떡없는 초밀착 베이스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할 계획이어서 벌써부터 큰 관심을 모은다.

아름송이는 이번 방송에서 지치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힘을 부여하는 탄력케어를 주제로 AHC ‘슈프림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와 건강한 피부 바탕 케어를 해주는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를 활용한 꿀피부 스킨케어 루틴을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퍼펙트 카밍 배리어 쿠션’으로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무너지지 않는 초밀착 베이스 메이크업 튜토리얼도 소개한다.

아름송이가 직접 메이크업을 시연하며 자신만의 메이크업 팁과 여러 노하우들을 알려주며 소비자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통한다.

사진=레페리
사진=레페리

1월 국내 인플루언서들에게 관심 모은 메이크업 제품은 ‘입생로랑’

국내 대표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산하 뷰티 데이터 연구소가 2021년 1월 유튜브(YouTube)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장기화된 코로나 여파로 해는 바뀌었지만 메이크업 무드는 작년의 기조를 이어갔다. 매끈한 광채 피부 표현과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깔끔한 마무리, 도드라져 보이는 눈매, 매트한 질감의 촉촉한 립까지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가 지속된 가운데, 이러한 연출을 위한 제품 추천에서는 큰 변화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페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전체 순위에서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680점)이 지난해 장기간 1위 자리를 지켜온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2위를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658점)이, 3위는 나스 브러쉬(497점)가, 4위는 메이크업포에버 UH 프레스드 파우더(427점)가, 5위는 레어카인드 미니 앨범 투고 쉐딩(409점) 순으로 쉐딩 제품들이 순위의 주축을 이루었다.

상세품목에서는 입생로랑의 선전이 이어졌다. 입생로랑의 ‘엉크르드 뽀 마블 에센스 크림팩트’와 ‘올 아워 파운데이션’이 쿠션과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오르며 크리에이터가 꼽은 최고의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블러셔 부문에서는 ‘나스 브러시’가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됐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여러 컬러 조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아이섀도우 팔레트가 크게 주목을 받았다. 전체 순위에서는 1위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865점)와 2위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662점)을 제외하고, 홀리카홀리카 마이 페이브 무드 아이 팔레트(630점), 에스쁘아 리얼 아이 팔레트(555점),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463점)가 순서대로 상위 5위 안에 올랐다.

상세품목별로는 아이라이너는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가, 마스카라는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가, 아이섀도우에서는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가 각각 최고의 제품으로 꼽혔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맥 립스틱(656점)이 작년에 이어 1위를 독주했다. 하지만 2위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워터스테인(556점), 3위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505점), 4위 아리따움 글로우업 애플 립 틴트(472점), 5위 에스쁘아 꾸뛰르 립 틴트 샤인(433점) 순으로 틴트 제품들이 상위권에 오르면서 코로나 여파로 밀착력과 지속성이 강한 틴트 제형의 인기를 증명했다. 상세품목별로는 틴트는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워터스테인이, 립 글로스는 디올 루즈 디올이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한파와 건조 경보가 이어진 1월의 짓궂은 날씨에 속보습까지 채워줄 수 있는 세럼과 고보습 크림이 각광받았다.

가장 주목받은 스킨케어 제품은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303점)이다. 해당 제품은 지난달 스킨케어 부문 3위에서 1위로 2계단 상승하며 최고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꼽혔다.

이어 2위는 넘버즈인 세럼(285점)이, 3위는 스킨앤랩 베리어덤 인텐시브 크림(283점)이, 4위는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254.9점)이, 5위는 니들리 데일리 토너 패드(254.3점) 순으로 이어졌다.

상세품목별로는 크림에 스킨앤랩 베리어덤 인텐시브 크림이, 마스크팩에서는 아임프롬 허니 마스크가, 패드는 니들리 데일리 토너 패트가 각각 1위에 올랐다.

사진=폴리니크
사진=폴리니크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홈쇼핑 론칭

아이엘사이언스가 2월 21일 CJ오쇼핑, 24일 GS홈쇼핑에서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CJ오쇼핑에서는 21일 일요일 16시 5분부터 70분, GS홈쇼핑에서는 수요일 23시 55분부터 65분 동안 ‘머리숱을 위한 과학’ 폴리니크의 탈모케어 프로그램 렌탈 특별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아이엘사이언스만의 세계 최초 미세전류 특허 기술과 3파장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홈케어 디바이스다.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 시 두피의 혈행과 세포 활동을 촉진해 두피와 모발 컨디션이 최적화 되도록 돕는다.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난 것은 물론, 무선형 제품이라 사용 중에도 이동 및 일상 활동이 가능하다. 미국 FDA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 투(Class II)’ 인가도 받았다. 최근에는 인기가수 영탁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는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와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 300ml 4개, 100ml 8개, ‘프리미엄 스칼프 토닉’ 100ml 6개를 묶어 렌탈 구성 상품으로 선보인다.

48개월간 월 렌탈료 약 2만원에 폴리니크 전 제품을 두루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우리카드 또는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제휴 할인이 적용돼 월 렌탈료 9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사진=조윤커뮤니케이션
사진=조윤커뮤니케이션

국내 유일 아로마 약리학 전공 교수 저서 ‘향기치유 콘서트’ 발간

국내 유일 아로마 약리학 전공 교수가 실험데이터를 기반으로 집필한 신간 ‘향기치유 콘서트’가 우리사회에서 무분별하게 오남용 되고 있는 방향 제품에 대한 경감심을 일깨워주면서 과학적 근거자료를 통해 그 궁금증을 해소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향기치유’가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과 개선이 가능하다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한 것도 인상적이다.

‘향기치유 콘서트’의 저자인 박찬익 교수는, 이번 신간을 통해 2019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위탁 연구 과제인 ‘치매 선별 및 케어를 위한 향 데이터 셋 구축 및 향 물질의 제형연구’ 결과로부터 향기를 맡고 기억하는 훈련을 꾸준히 하면 나이가 들어서도 후각기능이 유지된다는 사실도 설문 조사를 통해 확인했다고 밝히고 있다.

후각 기능이 저하되면 미각도 함께 떨어지게 되는데 정도가 심할 경우 상한 음식을 먹어도 알아채지 못할 정도가 되어 노년기의 건강이 급격히 나빠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후각 저하로 인해 체취 관리도 어려워진다는 것의 그의 설명이다.

오랜 기간 사이프러스 향기가 알츠하이머 치매, 아토피성 염증,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면서 얻은 결과와 향기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나이가 들수록 신경을 써야하는 치매 예방과 후각 기능 유지, 체취 방지를 위해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본 박 교수는 ‘40대부터는 조향사가 되라’고 제안한다. 자연의 향기와 방향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취미형 조향사가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향기와 가깝게 지낼 수 있기 때문이다.

천연의 향기를 맡고 기억하는 훈련을 조향사처럼 꾸준히 함으로써 우리는 후각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우아하게 나이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아울러 저자는 호흡기로 전달되는 물질의 농도와 상태에 유의해야한다고 이야기한다. 물질 자체의 유해성도 주의해야하지만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위해성은 물질의 농도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즉 물질의 상태가 액체나 고체가 될 경우 기체일 때보다 농도가 높아지게 되고 액체 입자의 크기가 작아질 경우 폐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향기가 좋다 나쁘다는 단순한 기준으로 방향 제품을 사용해 왔지만 이제부터라도 사용하는 제품에서 미세먼지가 발생하는지 여부와 향기의 농도가 얼마나 높은지, 사용하는 향기가 천연인지 합성인지를 살펴봄으로써 보다 건강하게 향기를 향유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알츠하이머 치매와 관련된 부분이나 염증 완화, 합성향료와 천연향료의 비교 등에는 저자가 직접 실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논리를 전개해나가고 있다.

실험 자료와 관련된 내용은 일반 독자에게 조금은 어렵게 다가갈 수 있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읽고 실험과 관련된 내용은 참고로 활용한다면 일상생활에서 향기 지식을 실용적으로 유용하게 100%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저자인 박찬익 교수는 향기를 다루는 학문을 최초로 4년제 대학 전공과정으로 개설하였고 현재 대구한의대 아로마약리학전공의 주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화학생물공학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향기가 알츠하이머 치매, 스트레스, 염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10여년간 연구를 해오고 있으며 최근 국책연구소 및 국립대병원과 ‘사이프러스 에센셜 복합 오일 no.8’이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임상 연구를 수행하였고 이를 통해 확인된 향기의 효능을 치매 예방과 치료에 적용하기 위해 후속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