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궁금증 해소... P&K, 유튜브 채널 '랩인뷰티' 오픈
상태바
화장품 궁금증 해소... P&K, 유튜브 채널 '랩인뷰티' 오픈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2.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화장품 관련 정보 재미있게 풀어내
사진=P&K
사진=P&K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화장품과 피부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유튜브 채널 랩인뷰티(LAB in BEAUTY)를 오픈했다.

뷰티를 과학적이고 재미 있게 풀어내기 위한 이 채널은 19일 첫 업로드를 시작으로 시청자들의 댓글 의견을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국내 인체적용시험기관 중 유일하게 데이터 사이언스 랩을 소유하고 있는 P&K는 수년간 임상으로 보는 화장품 트렌드, 홈쇼핑 완판 키워드 등을 국내외 세미나에서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기업에 화장품 주요 키워드의 연관어는 물론, 소비자의 니즈를 별도로 조사해 제공하는 등 고객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업무를 함께 하고 있다.

특히 P&K는 설립 초기부터 의사와 전문가들이 모여 기존의 인체적용시험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미세 먼지 차단 시험법인 안티폴루션 시험법, 마음에 평안을 주는 화장품 시험법, LED 마스크 효능평가 시험법 등 새로운 시험법을 개발해 눈길을 끌었다.

P&K는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전달할 방침이다. 이미 P&K는 지난 1월 네이버 채널 1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백지수의 미미철학관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한 바 있다.

다양한 미스트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는 제품을 과학적으로 입증했으며, 피부에 따른 미스트의 종류를 소비자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이와 관련 P&K 이해광 대표는 “유튜브 플랫폼에 적합한 흥미로운 주제를 재미난 상황으로 설정한 랩피셜 콘텐츠로, 그동안 소비자들이 시청해왔던 뷰티채널 콘텐츠와는 다른 모습으로 소통해 갈 것”이라면서 “이번 유튜브 채널 오픈이 그동안 접근이 어려웠던 화장품 임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P&K의 역량을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