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템] 각질·보습, 이것 한장이면 '끝'... 바노바기 모이스처 패드
상태바
[뷰템] 각질·보습, 이것 한장이면 '끝'... 바노바기 모이스처 패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2.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노바기 카밍 케어 모이스처 패드 장단점 분석
순면 패드로 피부결 정돈 수분 공급
60매에 2만9000원... 1장당 439원 꼴
바노바기 카밍케어 모이스처 패드. 사진= 이기륭 기자
바노바기 카밍케어 모이스처 패드. 사진= 이기륭 기자

환절기 대표적인 피부 고민인 '피부 건조'나 '각질' 등을 개선하는 간편한 화장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패드 제품은 단순하면서도 한 장으로 관리가 가능해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패드 제품은 과거 각질 제거에 국한됐던 효과에서 보습, 진정, 미백, 클렌징, 모공 관리까지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거듭나는 추세이다. 

이번 <뷰템>에서는 보습에 초점을 둔 바노바기의 '카밍 케어 모이스처 패드'를 사용해봤다. 각질 관리는 물론 수분공급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연꽃추출물과 병풀추출물을 사용해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하며,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촉촉함 꽉 찬 '패드'에 디테일까지 신경 쓴 디자인

바노바기의 카밍케어 모이스처 패드는 '수분 토너 패드'다. 패드는 6.5cm 지름으로 타 패드 제품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다. 100% 목화 시트(순면)로 로하스 인증과 비건 인증을 받았다. 두께는 도톰한 편이고, 엠보면과 소프트면으로 앞·뒷면이 이뤄졌다.

바노바기 패드는 눈가·입가·이마·코 주위 등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얼굴 윤곽에 맞게 디자인된 독창적인 시트다. 피부 중 가장 건조한 눈 밑 부분을 저자극으로 케어할 수 있다. 

패드는 세안 후 첫 단계 사용하는 제품이다. 먼저 엠보면으로 피부결 방향대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피부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다. 반대쪽 소프트면으로는 한 번 더 피부결 정돈하며 진정과 보습을 부여한다.

'카밍 케어 모이스처 패드'는 높은 수분감을 부여한다. 보관용 통 안에 있는 패드를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많은 양의 토너가 올라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토너를 잔뜩 머금고 있어 피부에 올렸을 때 촉촉함이 바로 느껴졌다.

특히 '카밍 케어 모이스처 패드'는 잔여감이 남지 않아 좋았다. 타 제품과 달리 끈적거림이 없었으며,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산뜻한 느낌을 부여했다. 사용 전 피부에서 까칠까칠함이 느껴졌다면, 사용 후에는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카밍 케어 모이스처 패드'는 화장을 수정할 때도 좋은 아이템이 됐다. 화장을 수정할 때 수분 패드로 닦아낸 후 쿠션이나 파운데이션을 하게 되면 화장이 훨씬 자연스럽게 표현됐다. 피부에 트러블이 올라왔을 때 팩 대신 사용하는 것도 권장한다. 패드가 잔뜩 머금고 있는 토너로 진정과 보습효과를 톡톡히 봤다.

단순히 닦는 토너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각질 케어와 미백효과·주름 개선까지 가능했다. 더불어 순한 저자극으로 피부에 무리가 없어 마음에 들었다. 바노바기 패드는 2만9000원에 60매가 동봉돼있다. 1장당 483원꼴 인 셈이다.

아쉬운 점으로 꼽자면, 원통형 케이스에 '집게'가 동봉돼있지 않다는 점이다. 집게로 패드 한 장 씩 집어 사용하면 편리하고 위생적인데 그에 대한 배려가 없어 아쉬웠다. 손을 담그는 순간 제품 자체에 오염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손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바노바기 패드는 개봉 후 빠른 시일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보습 성분은 다 들었다... '10중 히알루론산+연꽃+병풀+PHA'함유

바노바기 카밍 케어 모이스처 패드의 주성분은 '10중 히알루론산(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포함된 성분은 ▲3중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하이알루로닉애씨드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크로스폴리머 ▲하이드롤라이즈드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포타슘하이알루로네이트 ▲하이드록시프로필츠라이모늄 하이알루로네이트 ▲하이드롤라이즈드 하이알루로닉애씨드 ▲소듐아세틸레이트드 하이알루로네이트 등이다.

이외에도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파하(PHA), 피부 진정에 탁월한 연꽃추출물과 병풀추출물, 블루컬러 원료 6종으로 구성된 블루콤플렉스 (보리지, 캐모마일, 수레국화, 라벤더, 히아신스, 클라리세이지), 동백꽃 꽃잎에서 얻은 레드스노우, 프로토카테큐익산 성분을 함유했다. 그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약산성 pH 5.5 농도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