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GS홈쇼핑,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GS홈쇼핑,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2.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품질 검사 이미지. 사진= GS홈쇼핑
현지 품질 검사 이미지. 사진= GS홈쇼핑

GS홈쇼핑,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

GS홈쇼핑이 코로나로 인해 해외 현지의 생산품 점검이 어려운 협력업체들을 대상으로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는 KOTITI, FITI, KATRI 등 GS홈쇼핑이 위탁 계약을 맺은 공인 검사기관이 ▲제조사 평가 ▲초도 생산품 점검 ▲생산·납기 현황 점검 등의 검사를 해외 현지에서 대신해주는 서비스다. 

GS홈쇼핑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유럽 일부 지역에 현지 제조사가 있는 협력업체들로부터 신청을 받고, 공인 검사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품질검사를 지원한다. 검사 결과는 협력업체에게 제공되며 검사와 관련된 제반 비용은 GS홈쇼핑이 부담한다.

서비스 제공 첫 해인 작년의 경우 의류, 잡화, 가전, 리빙 등 다양한 상품군의 협력업체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현지에서 품질 검사를 받은 바 있다. 두 해째를 맞은 올해 역시 지난해 참여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한 층 더 개선하고, 지원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GS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참여한 협력사 대부분이 재지원 의사를 밝혀온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협력사들에게 실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1만mg 함량 콜라겐 선보여

롯데홈쇼핑이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의 두 번째 상품으로 업계 최대 함량인 콜라겐 1만mg을 담은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을 론칭하고, 헬스앤뷰티(이하 H&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데일리 밸런스'는 지난해 5월 선보인 롯데홈쇼핑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이다. 첫 상품인 '프렌치 콜라겐 5000'은 론칭 당시 홈쇼핑 판매 제품 중 최대 함량인 5,000mg의 고순도 콜라겐을 담아 현재까지 누적 주문건수 1만8000건, 주문액 50억원을 돌파하고, 15회 방송 중 8회가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은 27일 오전 8시 20분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콜라겐 생산량 세계 1위인 130년 전통 프랑스 루슬로사의 펩탄원료를 사용했다. '데일리 밸런스'의 첫 상품보다 콜라겐 함량이 2배 많은 1만mg이며, 업계 판매 중인 제품과 비교하면 최대 10배 높다. 체내 흡수를 높이기 위해 앰플형으로 제작했으며, 샤인머스캣맛으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최고급 품질의 원료를 활용한 자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데일리 밸런스'를 TV홈쇼핑을 넘어 대중적, 신뢰도 있는 건강식품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에더바우어 웨더코트. 사진= CJ오쇼핑
에더바우어 웨더코트.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에디바우어, SS 시즌 상품 론칭

CJ오쇼핑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가 한국 론칭 이후 첫 봄·여름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100년 전통 미국 헤리티지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의 빈티지함과 세련된 현대 감성을 담은 웨더코트·트레킹·아웃도어 셋업 등을 방송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첫 상품은 21일 오후 6시 20분에 선보이는 <웨더코트>이다. 에디바우어 본사가 어떤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적응할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한 익스클루시브 라인 ‘트라벡스(TRAVEX)’ 제품이다. 2.5 레이어 메카니컬 스트레치 원단, 연결 부위 심실링 테이핑 마감 처리 등을 통해 방수ㆍ발수ㆍ투습 등 아웃도어 기능성을 높였고, 패션성도 갖춰 일상생활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25일 오후 6시 30분엔 '트레킹 셋업'을 판매한다. 후드 트레킹 자켓·팬츠·맨투맨 3종 구성으로 아메리칸 캐주얼, 라운지웨어와 아웃웨어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3월엔 캠핑·차박·등산과 같은 봄 야외 활동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한다. '아웃도어 모듈 패키지'는 작년 호응도가 높았던 겨울용 아웃도어 패키지를 봄 버전으로 만들었다. 베이스·미드·프로텍션 레이어를 통한 완벽 아웃도어 레이어링 모듈 시스템을 목표로 기획했다. 팬츠는 나일론과 라이크라를 혼합해 스트레치성을 높였고, 원터치 벨트가 착장된 카고 스타일이다. 스니커즈는 고기능성 4중 쿠셔닝 시스템을 적용한 프리미엄 트레킹화 출시 예정이다. 티셔츠는 옥수수 추출물로 만든 친환경 소재 '소로나'를 자외선 차단 기능 '유베일'과 편직해 여름에 입기 좋다.

유일쇼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유일쇼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일요일 고정 '유일쇼' 첫 방송

현대홈쇼핑은 오는 21일부터 일요일 고정 프로그램 '유일쇼'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유일쇼'라는 프로그램명에는 '유쾌한 일요일 쇼'라는 의미와 '당신(YOU)을 위한 일상 충전 쇼핑 버라이어티'라는 뜻이 담겨 있다. 

방송 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50분부터 11시 15분까지 2시간 25분 간이며, 가전·건강식품·레저·주방용품 등 일요일 아침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일쇼의 진행은 13년 경력의 베테랑인 심용수 쇼호스트가 맡았다. 21일 첫 방송에서는 '제주 신화월드 프리미엄 패키지'와 'LG 코드제로 A9S 청소기'를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2021년 S·S(봄·여름) 시즌을 맞아 '유일쇼'뿐만 아니라 다양한 TV홈쇼핑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40분과 10시 40분에 각각 진행하는 김동은 쇼호스트·가수 김원준의 패션 전문 프로그램 '독차지쇼'와 트렌디 명품 쇼핑쇼 'FLEX #(플렉스샵)'이 19일 첫 방송된다. 

또한 기존 인기 프로그램은 방송 요일과 시간대가 일부 변경된다. 기존 화요일에 방송되던 명품 전문 프로그램 '클럽노블레스(오전 10시 20분)'는 토요일로 방송 요일을 옮긴다. 또한 기존 목요일 오전 10시 25분에 방송되던 뷰티 프로그램 '미남쇼'는 토요일 오후 1시 45분으로, 기존 토요일 오전 10시 20분에 진행되던 인기 고정 프로그램 '최현우의 초이스'는 화요일 오전 11시 40분으로 각각 방송 요일과 시간대가 옮겨진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