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수분을 지켜라"... 화장품 업계 '독자성분' 전쟁
상태바
"피부 수분을 지켜라"... 화장품 업계 '독자성분' 전쟁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2.19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독자 성분 내세운 장벽 크림 인기
김정문알로에 '알로-바이옴 20', 에스트라 '더마온' 등 주목
사진=김정문알로에
사진=김정문알로에

최근 환절기가 되면서 독자 성분을 내세운 일명 ‘장벽 크림’이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장벽을 만들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컨셉인 제품이다.

김정문알로에 큐어 브랜드 제품에 적용된 ‘알로-바이옴 20(Alo-Biome 20)’을 시작으로 에스트라의 ‘더마온(DermaON®)’, 리얼베리어의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 아토팜의 MLE 제형, 포슐라의 ‘나노 다이아 공법’, 닥터지(Dr.G), ‘인필라그린 액티브 콤플렉스’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 큐어 배리어 릴리프 크림의 ‘알로-바이옴 20(Alo-Biome 20)’

김정문알로에의 ‘큐어 배리어 릴리프 크림’은 알로에 아보레센스를 발효한 ‘알로-바이옴 20(Alo-Biome 20)’을 약 47.9% 함유한 장벽 크림이다.

‘알로에 아보레센스’는 자체 항균 성분이 포함돼 발효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김정문알로에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발효에 성공했다.

저온추출법으로 열에 약한 유효성분 파괴를 최소화했으며, 알로에 핵심성분을 분자량이 작은 저분자 구조로 만들어 피부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알로에베라잎즙과 세라마이드, 프로폴리스, 병풀추출물, 시어버터 등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 성분은 물론, 보습 레이어링 식물성 오일 16종 성분을 늘려 한층 강화된 보습력과 장벽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실제로 제품에 대한 임상을 통해 피부 장벽 및 치밀도 개선, 168시간 수분홀딩, 피부 진정, 항산화, 콜라겐 생성능, 미백, 주름 개선 등 다양한 효과가 입증됐다.

청정 제주에서 직접 재배한 3년생 생(生)알로에를 원료로 활용, 수확 후 6시간 이내 가공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도를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 쫀쫀한 버터 크림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며,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에스트라
사진=에스트라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의 ‘더마온(DermaON®)’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강력한 보습을 제공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케어 하는 고보습 크림으로서 더마온(DermaON®)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2008년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생체 내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 가지 지질 성분을 함유한 조성물로 원천 특허를 획득한 보습구조체다.

더마온은 피부 지질 성분 뿐 아니라 겹겹이 쌓여있는 구성형태까지 피부 구조와 흡사해 효과적으로 흡수되고 이를 유지시켜준다.

세라마이드 외에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을 통해 피부 장벽 성분 뿐 만 아니라 구성 형태까지 유사하게 구현했다. 육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하얀색 캡슐은 체온에 의해 부드럽게 녹아 건조하고 민감해진 겨울피부에 깊숙한 보습력을 전달한다.

사진=리얼베리어
사진=리얼베리어

네오팜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의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

리얼베리어 베스트셀러인 ‘익스트림 크림’은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에 의해 예민해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 사용 하루 만에 2배 빠른 장벽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았다.

또한 바이옴펩타이드와 자작나무 유래 보습성분인 아쿠아씰 등 강력한 3중 보습 처방으로 피부 겉과 속 모두 꽉 찬 보습감을 선사한다.

쫀쫀하지만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이라 끈적이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약산성 처방과 논코메도제닉 및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최근 출시된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 앰플’은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세라마이드3를 한데 모은 성분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또한, 보습에 탁월한 판테놀 10,000ppm이 피부의 수분 손실 방지, 습윤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고농축이지만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 또한 특징이다.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피부 장벽 구조의 ‘MLE피부 장벽 포뮬러’를 적용해 고농축 판테놀 성분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매끈하게 밀착된다.

사진=아토팜
사진=아토팜

아토팜 판테놀 크림의 'MLE® 제형'

아토팜의 ‘판테놀 크림’은 겨울철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판테놀 성분이 고농축 함유돼 피부를 드레싱하듯 보호해 준다.

또한 실제 건강한 피부지질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아토팜의 독자 개발 MLE® 제형과 5가지 식물성 씨앗 오일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4가지 병풀 핵심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건강한 피부로 케어한다.

잠들기 전 특히 민감함이 느껴지거나 건조한 부위에 도톰하게 바르면 고보습 수면팩처럼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 준다.

사진=포슐라
사진=포슐라

포슐라 하이드라퍼스트 퍼밍 크림의 ‘나노 다이아 공법’

포슐라 ‘하이드라퍼스트 퍼밍 크림’은 5만번의 블렌딩과 72시간의 오랜 숙성 시간을 통해 완성된 쫀쫀하고 고급스러운 캐시미어 텍스처가 강점인 제품이다.

초미세 다이아몬드관에 유효 성분을 1,300 기압으로 밀어 넣고 시속 450km/h 속도로 통과시켜 모공 1/787 사이즈의 초밀도 나노 포뮬라로 완성하는 독자 개발 나노 다이아 공법 기술도 특징이다.

피부에 바르는 순간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촘촘히 흡수돼 건조한 날씨에 힘을 잃은 피부에 탄탄한 수분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잡아주는 프로바이오틱스에 진정 보습 효과가 뛰어난 판테놀(Vitaimin B₅)을 새롭게 조합한 포슐라만의 독자적인 핵심 성분 ‘B5바이옴’을 함유해 손상된 피부 수분 장벽을 케어한다.

37가지의 인체(외)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자체의 탄성 회복력과 미세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고, 피부 톤은 물론 결광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입증됐다.

사진=닥터지
사진=닥터지

닥터지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의 ‘인필라그린 액티브 콤플렉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최근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은 피부 장벽을 지지해주는 독자 핵심 성분 ‘인필라그린 액티브 콤플렉스’를 캡슐에 넣어 유효 성분의 전달력을 높인 제품이다.

롤링을 통해 녹아든 캡슐 속 핵심 성분이 피부에 전달되면서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각종 자극에도 흔들림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진정에 뛰어난 5-시카 및 5초 카밍 허브 콤플렉스를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이와 함께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프로비타민D 성분을 담아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시켜주는 진정 개선 크림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