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百, '홈스타일링 페어' 개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百, '홈스타일링 페어' 개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2.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백화점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홈스타일링 페어' 개최

롯데백화점이 이사·웨딩 시즌을 맞아 오는 19일(금)부터 3월 7일(일)까지 전 점에서 ‘홈스타일링 페어’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롯데백화점은 2월과 8월 연 2회 특가상품·사은행사 등 각종 프로모션이 집중된 초대형 리빙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로 위축된 소비 진작을 위해 행사 규모는 키우고, 고객 분산을 위해 기간은 작년보다 일주일 늘린 17일간 진행한다. 

이번 '홈스타일링 페어'에서는 우선, 발뮤다, 에이스, 템퍼, 알레르망 등 31개 인기 리빙 브랜드의 50여개 특가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물량은 지난해 2배인 110억원 규모로, 가전(발뮤다)은 12~36%, 가구는 최대 60%, 주방식기/홈패션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각 점 행사장에서는 가구박람회, 주방식기·홈패션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사·혼수 가구박람회로는 영등포점(2월 19~23일), 청량리점(2월 19~25일), 평촌점(2월 19~25일) 등에 에이스, 시몬스, 다우닝 등의 가구 대표 브랜드의 진열 상품 및 특가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일산점에서는 꼬떼따블 인테리어 페어를 열어 수입 가구와 소품을 전시하고 진열 상품을 20~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김포공항점에서는 주방식기 고객 초대전(2월 19~25일)을 열어 빌레로이앤보흐 디자인라이프, 아우든 도자기와 식기류를 35%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25일부터 3월 3일까지는 청량리점, 강남점, 미아점에서 알레르망 사계절 침구를 20~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사은 행사로 행사 기간 중 매주 주말에는 54개 브랜드(삼성·LG·다이슨·에이스·시몬스·템퍼·다우닝 등) 상품 구매 시 금액대별 5~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하는 더블 사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랜드별 금액대별 사은 증정률·구간·기간 상이)

특히, 롯데백화점은 26일부터 3월 7일까지 롯데웨딩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웨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웨딩 인기 브랜드 21개 (디올·티파니·쇼파드·더콘란샵·삼성·LG·에이스·시몬스·씰리·알레르망 등)에서 구매한 금액을 두 배로 적립해주는 '더블마일리지 이벤트'(2월 26~28일, 3월 5~7일)와 함께 구매 금액대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인기 혼수 아이템인 다이슨 에어랩,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을 추첨해 증정한다.

딸기 챔피온 이미지. 사진= 이마트
딸기 챔피언 이미지. 사진= 이마트

마트, 역대 최대 물량 '딸기 챔피언' 행사

이마트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딸기 챔피언'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딸기 챔피언'은 다양한 딸기 품종으로 차별화된 매장을 운영, 일반 딸기부터 프리미엄 딸기까지 무려 9종의 딸기를 선보이는 행사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일주일 행사로는 최대 물량인 320톤의 딸기를 확보했다. 딸기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및 새해 일주일 판매 물량이 약 150톤 내외인 것을 볼 때, 딸기 성수기보다 두 배 이상 많은 물량이다.

먼저 대표 품종인 '설향 딸기(950g)'를 신세계 포인트카드 적립 시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8종의 프리미엄 딸기(장희, 금실, 죽향, 담양, 스마트팜, 킹스베리, 아리향, 메리퀸)를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 판매 한다.(이마트e카드, 삼성, KB국민, 신한, 현대, NH농협, 우리, 씨티)

특히, 이번 겨울 첫 선보인 '메리퀸'과 '아리향'도 할인 행사를 진행, 많은 고객들이 신 품종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메리퀸 품종은 일반 딸기보다 당도가 높고 신맛이 거의 없어 어린 자녀를 둔 젊은 고객 수요가 높은 품종이다. 과실이 단단하여 쉽게 무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 자취러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프로 자취러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 '1인 가구 자취꿀템 기획전' 진행

다이소가 '프로자취러' 김프로가 선별한 '1인 가구 자취꿀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자취 초년생과 삶의 질을 올리고 싶은 1인 가구를 위해 기획됐으며, '프로자취러 김프로'라는 캐릭터가 '자취꿀템'을 소개하는 디자인컨셉으로 상품을 구성해, 자취 아이디어상품, 욕실·청소용품, 주방용품 등 총 300여 종을 선보였다.

프로자취러 김프로는 다이소에서 디자인한 캐릭터로 유쾌한 이미지의 자취생을 모티브로 디자인했고, '김프로' 캐릭터가 이번 기획전 일부 제품 패키지에 디자인됐다.

먼저 '누워서 보는 안경'은 누워서 핸드폰, 타블릿, TV를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안경이 설계되어, 침대, 소파 등 아늑한 자리에서 편리하게 동영상 시청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레인지 냄비(500ml)’'는 뚜껑이 같이 있어 다양한 국, 찌개 등 국물요리를 데우기 적당하고 계란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욕실·청소용품은 '틈새 먼지떨이'와 '운동화 세탁망', '2단 빨래건조망'이 눈에 띈다. 서랍장 밑이나 침대 밑 등 실내공간 틈새는 평소 청소가 어려워, 먼지가 자주 쌓이는데, '틈새 먼지떨이'는 틈새공간 청소에 알맞다. '운동화 세탁망'은 세탁하는 동안 운동화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세탁망 안에 '보호 스펀지'가 내장돼 있고, 신발을 하나씩 넣을 수 있도록 '칸 분리'가 돼 있어, 더욱 안전하게 운동화를 세탁할 수 있다.

주방용품에서는 '음식물깔때기 수거통'과 '렌지 받침대', '쪼르륵 물빠짐 식기건조대' 등을 마련했다. '음식물깔때기 수거통'은 물빠짐 구멍이 있는 깔때기에 흡착판이 달려있어 배수구에 넣어 음식물을 처리하거나 과일, 야채 등을 씻을 때, 수세미를 보관할 때 등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1인 가구에서는 전자레인지를 자주 사용하는데, '렌지 받침대'는 손잡이가 있는 쟁반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뜨거운 용기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쪼르륵 물빠짐 식기건조대'는 씽크대가 좁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은 사이즈로 디자인됐고, 물빠짐 구멍이 따로 있어 배수도 편리하다. 

이 밖에도, 다이소는 LG생활건강과 태화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이소 매장이나 샵(#)다이소에서 '프로자취러 LG생활건강상품' 또는 '프로자취러 태화상품' 포함 각 1만 원 이상 구매하고 '다이소 멤버십'에 적립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다이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또는 다이소 공식 SNS계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CJ오쇼핑 봄쇼핑 모델 이미지 컷.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봄쇼핑 모델 이미지 컷.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화사한 색상·프린팅' 봄 패션 본격 론칭

CJ오쇼핑이 '일루미네이팅 옐로우' 등 화사한 색상과 프린팅을 앞세워 봄 패션 론칭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셀렙샵 에디션에서 19일 19시 35분부터 65분간 '로맨틱 원피스&베스트 세트'를 포함한 봄 신상품들을 선보인다. 라임 옐로우, 네이비, 블랙 컬러로 꾸며지는 로맨틱 원피스&베스트 세트는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플라워 프린트의 세련된 디자인에 보온성까지 겸비한 니트 베스트를 함께 구성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함께 선보이는 소프트 자켓 세트는 봄을 닮은 옐로우 그린을 포함해 총 4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에셀리아도 시어 니트 블라우스 3종 세트를 내놓는다. '찰떡니트'라고 불리는 니트에 어깨 셔링으로 포인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은은한 윤기의 쉬폰 소재의 볼륨 소매로 구성해 블라우스처럼 입을 수 있는 니트다. 이어 에셀리아는 시그니쳐 여성 정장 세트도 선보인다. 어떤 옷에 걸쳐도 멋스러운 테일러드 더블버튼 롱베스트, 시그니쳐 자켓, 슬랙스 여기에 글리터링 자가드 블라우스까지 총 4종을 판매한다. 옐로우 톤이 가미된 라이트 베이지부터 소프트 핑크, 블랙 세가지 색상 중 고를 수 있다.

칼라거펠트 파리스는 꽃 디자인을 앞세운 봄 상품을 론칭한다. 디자이너 칼라거펠트가 가장 좋아했던 난초 꽃 디자인을 활용해 만든 시즌 트렌드 아이템인 트위드 자켓과 트렌치 자켓이 대표 상품이다. 

지스튜디오는 20일 오전 10시 20분에 방송되는 봄 시즌 그랜드 론칭에서 이태리 톨레뇨 사(社)의 3D 울스판 트윌을 사용해 만든 하프트렌치, 콜렉션 팬츠, 울실크 니트 재킷, 플로럴 블라우스, 플로럴 스커트 등을 지춘희 디자이너만의 감성으로 선보인다. 

VW베라왕도 봄의 화사함을 입고 오는 19일 오전 8시 15분에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베라왕만의 우아한 분위기는 물론 실용성까지 갖춘 니트 가디건 재킷, 플레어 스커트를 선보인다.

無플라스틱 캡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無플라스틱 캡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無플라스틱 캡 리필 파우치' 출시

롯데마트가 無라벨 생수에 이어 無플라스틱 캡 리필 파우치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자원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리필 파우치의 상단에 손으로 쉽게 찢을 수 있는 절취선 및 분리배출 요령을 표기한 ‘환경을 지키는 라인’을 도입했다. 해당 상품은 우수 중소기업인 ‘무궁화’와 협업해 단독 개발, 출시한 상품으로 오는 18일 전 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더불어 담아 쓸 수 있는 친환경 소재(재활용 플라스틱 90%, 사탕수수 10%)의 공용기를 별도 판매하며, 리필 세제와 동시 구매 시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용기는 어떠한 라벨도 부착하지 않아 재활용이 용이하고,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용기로 자원 순환에 도움이 된다.

롯데마트는 세제 전 품목에 대해 플라스틱 용기보다는 리필 파우치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점차 플라스틱캡이 없는 상품으로 전환해 플라스틱의 사용량을 줄여나갈 예정이다. 현재 롯데마트에서 취급하고 있는 세제 리필 파우치는 총 97종이며, 전 상품에 대해 플라스틱캡을 제거하면 연간 약 10톤의 플라스틱 폐기량을 줄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