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3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3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2.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조감도. 사진=파크앤홀딩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조감도. 사진=파크앤홀딩스

㈜파크앤홀딩스가 시행하고 ㈜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이하 파크앤타워)’는 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36 일원에 위치한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만7483㎡의 오피스지식산업센터를 3월에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파크앤타워’가 들어서는 은평뉴타운은 서울에서 저평가된 지역 중 하나로 꼽히고 있지만, 수색역세권 개발을 비롯해 재건축·재개발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여기에 △GTX-A 노선 연신내역(2023년 예정) △서부선 경전철(2028년 예정) △고양선 경전철(2028년 예정)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예정) 등을 앞두고 있다. ㈜파크앤홀딩스에 따르면 ‘파크앤타워’ 섹션오피스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섹션오피스란, 규모가 큰 업무용 빌딩을 다양한 크기로 분할 또는 통합해 분양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기 때문에, 사무실 내 자유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단지는 일부 호실에 개방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했다. 특히 이말산과 진관근린공원을 중심으로 친자연적인 환경과 조화를 이룬 설계로 ‘숲세권 섹션오피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초역세권이기도 하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약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교육·스포츠문화시설도 들어선다. △글로벌 전문 영어 교육 브랜드 ‘라이즈어학원’ △카카오 계열 스크린 골프장 ‘프렌즈 스크린’ △대형 볼링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라이즈어학원’은 미국 교과서 시장 점유율 1위 ‘라이즈글로벌’의 유아초등 영어전문교육 브랜드다. ‘프렌즈 스크린’은 최첨단 기술이 도입된 스크린 골프장이다. 카카오VX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를 통해 스윙 및 구질 분석이나 볼 트랙킹을 점검해볼 수 있다. 볼링장은 대형 규모인 18개 레인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러한 여가시설은 은평구뿐만 아니라, 인근 강북권 수요를 품는 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섹션오피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1022 인근에, 교육·스포츠시설 분양사무소는 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33 인근에 위치해 있다.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조감도. 사진=SGC이테크건설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조감도. 사진=SGC이테크건설

◇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분양 중

먼저 대전 유성구 도안신도시에서 SGC이테크건설이 분양하는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다. 이곳은 현재 분양 중이다. 대전 유성구 복용동에 위치하며, 연면적 9만9551m² 규모로 △공장(업무형) 385호실 △기숙사 204호실 △상업시설 192호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도안신도시는 대전 최대 규모로 서남쪽에 조성되는 2기 신도시로, 인구 15만 명, 약 5만9000여 세대를 수용하는 대전의 핵심 주거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도로교통공단, 토지주택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을 갖추고 있고 홈플러스, CGV영화관, 건양대학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대전 2호선 트램’(예정), 도안대로 10차 개통(공사 중), 호남고속도로 현충원IC 신설 추진 등 교통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 조감도. 사진=한라건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 조감도. 사진=한라건설

◇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 분양 중

김포 한강신도시에서는 한라가 시공하는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분양 중이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디원시티역) 위치해 있고, 복합환승센터,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등으로 다양한 교통망이 확보돼 있다. 최근에는 김포 골드라인 인천 연장(김포 양촌~인천 서구 오류동)과 5호선 김포 연장(방화~김포) 사업, GTX-D 노선이 추진 중이다.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에 위치하며, 연면적 6만5,012㎡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등으로 구성된다.

수원 광교신도시에서는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시그니처 광교'가 분양 중이다. 광교신도시는 전국 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녹지율이 높은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하철 신분당선 상현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신분당선은 신사역 연장 개통이 2022년으로 예정돼 있고, 호매실 구간 연장사업도 2023년 착공 예정이다. 단지는 광교택지개발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4-1블록에 들어서며 연면적 6만795㎡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등이 함께 조성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