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 '파격 이벤트' 쏟아진다... 올리브영·세포라 맞장
상태바
온·오프 '파격 이벤트' 쏟아진다... 올리브영·세포라 맞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2.14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넘나드는 파격 프로모션 눈길

코로나 확산으로 비대면 유통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편집숍들이 잇달아 설 특수를 겨냥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특히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과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가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위기 극복에 나서 이들의 경쟁도 관심을 모은다.

먼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선물 채널로의 입지를 강화해 온 올리브영은 설날을 앞두고 간편 선물 수요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올리브영은 설날 당일(12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에도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에서 즉시 배송 ‘오늘드림’ 가능 상품 구매 시 서비스 지역에 한해 3시간 내에 배송 받을 수 있다.

설을 앞두고 급히 선물을 준비해야 하거나, 매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올리브영의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과 모바일 앱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배송 옵션에 따라 오후 3~4시에 배송하는 ‘쓰리포(3!4!) 배송’은 11일 오후 12시 59분까지, 3시간 내 즉시 배송하는 ‘빠름 배송’과 밤 10~12시 사이 배송하는 ‘미드나잇 배송’은 11일 오후 7시 59분까지 주문 접수가 가능하다.

설날 당일 배송을 하지 않는 올리브영은 12일 오후 8시부터 주문 접수를 재개할 예정이다. 단, 일부 지역에서는 연휴 기간에도 배송이 제한되며 온라인몰에서 상품 주문 시 배송지에 따라 ‘오늘드림’ 주문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고른 뒤 ‘선물하기’를 선택하면 주소 없이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 결제 시 ‘오늘드림으로 선물 빨리 보내기’ 기능을 통해 당일 선물 배송도 가능하다. 3만 원 이상 선물 시에 한하며, 오후 8시 이전에 선물을 수락하면 3시간 내 배송된다. 지역에 따라 일반 배송으로 변경될 수 있다.

이 밖에 받는 사람이 금액대에 맞춰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즉시 선물할 수 있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는 원하는 금액만큼 구매해 충전할 수 있는 카드 형태의 상품권으로, 카드·스크래치 번호를 등록하면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세포라 코리아
사진=세포라 코리아

세포라 코리아도 설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 채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우선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이 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총 구매가격 7만 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할인 혜택은 전 품목에 적용되어 향수, 스킨케어, 색조, 핸드&바디, 배스 용품 등 연인을 위한 선물은 물론, 위시리스트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 기간 동안 선물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세포라의 스페셜 선물 포장 서비스도 진행된다. 온∙오프라인 구매시 모두 제공되는 서비스로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

세포라를 상징하는 블랙과 화이트 스트라이프 무늬의 포장백에 핑크빛 포인트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특히 연인을 위한 선물 포장으로 제격이다.

11일부터 14일까지 명절 연휴 기간에는 설 맞이 프로모션이 이어진다. 스킨케어, 바디, 배스 제품군 구매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5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10만 원 구매시 2만 원 할인 등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구매할 시에는 일괄 20%의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