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로레알,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참가자 모집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로레알,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참가자 모집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2.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로레알
 사진=로레알

‘2021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참가자 모집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2월 28일까지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2021 로레알 브랜드스톰(L'Oréal Brandstorm 2021)’에 도전할 한국 참가자를 온라인에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2년 시작된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에서 매년 전 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이다. 2020년 기준 전 세계 65개국 47,000명 이상이 참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매년 해당 공모전을 통해 전세계 약 200여 명의 우수한 학생들이 로레알 직원으로 채용되고 있다.

이번 주제는 ‘엔터테인먼트를 통한 뷰티 쇼핑 경험 제안(Invent the Beauty Shopping Experience through Entertainment)’으로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 제안(Invent New Products or Services)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안(Invent New Business Models) ▲엔터테인먼트 트렌드로부터 영감을 얻은 새로운 경험 제안(Invent New Experiences Inspired by the Entertainment Trend) 등 3가지 카테고리 중 1가지를 선택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대학생(휴학생 포함) 또는 대학원생(경영전문대학원-MBA 제외) 3명이 팀을 구성하여 2월 28일 오후 6시까지 ‘로레알 브랜드스톰’ 홈페이지에 등록 및 첫 번째 과제를 제출하면 된다.

같은 학교에서 복수의 팀이 참가해도 무방하며, 타 학교와 팀을 이뤄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국내 준결승전은 3월 중순 진행될 예정이며, 4월 초 국내 결승전을 통해 최종 국내 우승팀이 선발된다.

국내 우승팀은 6월 중 로레알의 파리 본사에서 진행되는 국제 결선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되며(단, 국제 결선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대체될 수 있다),

2개월의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기회 및 정규직 신입 직원(Management Trainee) 선발 과정 중 최종면접권이 제공된다. 국내 2등 팀에게는 로레알코리아 2개월 인턴십 기회가, 국내 3등 팀에게는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선발 과정 중 1차(동영상 전형) 면제권이 각각 주어진다.

올해 국제 결선 우승팀은 사내기업가 프로그램(Intrapreneurship program)의 일환으로 3개월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세계 최대 스타트업 캠퍼스인 ‘스테이션 F(Station F)’에서 로레알 소속 직원으로서 프로젝트를 실현할 기회를 얻는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멘토의 도움을 받아 아이디어를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시연해볼 수 있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보상은 대체될 수 있다.

사진=잇츠한불
사진=잇츠한불

잇츠한불,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개선 기술 중국 특허 출원

잇츠한불이 ’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미생물 균총 개선 및 피부 장벽 개선용 조성물’에 대한 중국 특허를 출원했다. 이번 특허는 국내는 물론 중국 뷰티 업계에서 주목받는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에 적용할 수 있는 잇츠한불만의 우수한 기술로,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어 건강하게 개선된 피부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주요 특허 성분인 ‘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HB-8023’은 김치에서 얻어낸 피부에 안전한 발효 유산균이다. 피부의 유익균을 증진시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해주고 탁월한 보습과 턴오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가 합쳐진 말로, 피부에 사는 미생물들의 생태계를 뜻한다. 피부에 상재하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밸런스가 잘 유지되면 외부 환경 자극에도 흔들림 없이 건강한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잇츠한불은 이번 특허 출원이 급격히 성장 중인 중국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시장으로 진입하는 포석이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 잇츠한불 이근수 C&I 연구소장은 “이번 특허는 국내는 물론 중국에 선보이는 진일보한 기술로, 중국 시장에 특허 유산균 발효 성분을 적용한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이후 제품으로 탄생할 잇츠한불의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사진=세화피앤씨
사진=세화피앤씨

세화피앤씨 '모레모', 큐텐재팬서 헤어케어 부문 1위 등극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세화피앤씨의 모레모 헤어케어 제품이 日 4대 쇼핑몰 '큐텐재팬'에서 헤어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큐텐재팬이 지난 1월 1일부터 한달간 판매량을 기반으로 집계한 '헤어케어 랭킹'에서 모레모템 10종이 17만5천여 전체 헤어케어 제품 중 1위, 1만4천여 한국 헤어케어 제품 중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일본 여성의 필수품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헤어케어 부문 1위에 오른 모레모템은 물미역 트리트먼트라 불리며 국내 뷰티어워드를 석권해 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과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2X', '리커버리밤B', '헤어에센스 딜라이트풀 오일', '헤어리프터V', '하이프로틴 앰플 크림', '리페어샴푸R', '스칼프샴푸 클리어 앤 쿨', '리바이탈라이징 헤어토닉A', '헤어세럼R' 등 10개 제품이다.

한편 세화피앤씨는 지난 2019년 3월 큐텐재팬에 최초 입점한 후 2020년 9월까지 1년 7개월간 총 33만3천여개의 모레모 브랜드 제품을 판매했다. 현재 트리트먼트 판매량이 가장 많지만, 앞으로 모레모 샴푸 계열 마케팅을 대폭 강화해 일본 헤어케어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사진=에티카
사진=에티카

에티카(ETIQA), 2021 설맞이 선물세트 판매 실시

에티카(ETIQA)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공식몰 기준 가격 대비 5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설 선물세트 패키지’ 판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이번 ‘에티카 설 선물세트 패키지’는 가족, 친구, 지인 등 가까운 사람들에게 실속 있는 건강 선물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선물 세트는 ▲에티카 보건용 마스크 KF94 베이직(중형 및 대형 각 10매)과 KC 안전요건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인 ▲에티카 에어웨이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A(중형 및 대형 각 10매), ▲에티카 스타일 마스크(3매입) ▲에티카 소프트 핏 마스크(3매입) ▲에티카 프레쉬 핸드 손소독제 겔 1개 ▲에티카 쇼핑백으로 구성되어 57% 할인된 49,900원에 판매한다.

에티카 에어웨이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A의 경우 핑크, 베이지, 민트, 퍼플, 카키 중 한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에티카 스타일 마스크는 우수한 탄성과 신축성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패션 마스크로, ▲그레이 ▲블랙 ▲스왓 ▲코요테 ▲라임네이비 ▲펀치블랙 ▲옐로펀치(전 컬러 중형 및 대형) 중 선택 가능하다. 소프트 핏 마스크는 쾌적한 속건성으로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에티카는 비정상적인 가격으로 마스크를 되파는 사재기 행태를 막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매 수량을 1개 아이디 당 1 세트로 제한할 방침이다.

사진=하다라보
사진=하다라보

하다라보, 고쿠쥰 라인 3종 할인 프로모션 진행

히알루론산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하다라보가 꽉 찬 보습을 도와주는 ‘고쿠쥰’ 라인 3종을 2월 한달 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하다라보 고쿠쥰은 지난해 11월 업그레이드 출시된 보습 라인으로, 크기가 다른 프리미엄 3중 히알루론산에 ‘히알루론바이옴™’을 더해 더욱 강력한 보습을 선사한다.

별도 첨가물 없이 유산균(젖산)으로만 발효시킨 하다라보의 특별 성분인 ‘히알루론바이옴™’을 적용했으며 발효를 통해 저분자화된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깊숙이 보습을 제공한다.

특히 ‘웰컴스킨’이라는 애칭으로도 잘 알려진 ‘고쿠쥰 로션’은 지난해 전세계 누적판매 1억병을 돌파한 바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00시간 보습 지속력을 입증 받았으며, 고쿠쥰 밀크와 고쿠쥰 크림을 레이어링하면 보습력이 129% 상승하는 것을 확인했다. 부스팅 효과도 증명돼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면 다음 단계 제품의 유효 성분 흡수율을 높여준다.

‘고쿠쥰 밀크’는 우유처럼 하얗고 부드러운 밀크 텍스처가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고보습 에멀전이며, ‘고쿠쥰 크림’은 약산성 히알루론산 크림으로 촉촉한 겔타입 크림이 부드럽고 빠르게 스며들어 수분을 머금은 듯 오랫동안 보습을 유지시켜준다.

사진=필라이저
사진=필라이저

필라이저, 헤어키퍼 최대 39% 할인 및 4주치 전용 앰플 증정 이벤트 진행

집에서도 간편하게 두피를 케어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브랜드 필라이저가 설 명절을 맞이해 2월 2일 하루 동안 앰플 주입식 두피 관리 디바이스 ‘헤어키퍼’를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4주 치 전용 앰플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어키퍼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하는 빗 형태의 데일리 홈케어 제품이다. 특허 받은 마두카 추출물이 들어간 탈모 완화 기능성 앰플을 사용했으며, 7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탈모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기능성 앰플이 두피 속 깊은 곳까지 흡수되도록 근적외선 LED-갈바닉 이온 전류-진동 마사지의 3 in 1 동시 케어 기능 및 편리한 핸즈온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습관처럼 두피 케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본품 패키지 1개를 구매해도 정가 대비 27% 할인 혜택과 함께 3만원 상당의 4주 치 탈모 완화 기능성 앰플을 추가 증정하며, 본품 패키지 2개 구매 시 1개의 본품 패키지는 정가 대비 50%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