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오비맥주, 국산 쌀로 만든 '한맥' 첫 출고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오비맥주, 국산 쌀로 만든 '한맥' 첫 출고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2.0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맥' 첫 출고에 나온 임직원들. 사진= 오비맥주
'한맥' 첫 출고에 나온 임직원들.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국산 쌀로 만든 K라거 '한맥' 첫 출고

오비맥주는 28일 오전 광주공장에서 출고 기념식을 개최하고, '한맥'을 첫 출고 했다고 1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양우천 광주공장장을 비롯해 공장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한맥 첫 출고 물량은 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의 끊임없는 연구개발, 오랜 브루잉 노하우를 통해 탄생한 코리안 라거 '한맥'을 자랑스럽게 선보인다"며 "우리 쌀에서 나오는 상쾌한 풍미가 일품인 '한맥'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진정한 'K-라거'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칠성 충주 1공장 내부 전경.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충주 1공장 내부 전경.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

롯데칠성음료가 수제맥주 열풍에 본격적으로 힘을 보태며 수제맥주사와 함께 발전해나가는 상생협력 모델을 만든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 영향으로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편의점 등 가정시장을 중심으로 수제맥주의 열풍이 불고 있다. 하지만 소규모 수제맥주사는 원재료 수급, 설비투자 등의 한계로 가정시장의 주 판매제품인 캔 제품을 생산하기에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주세법 개정으로 2021년부터 수제맥주 OEM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롯데칠성음료는 선제적으로 공장 시설 일부를 공유하고 수제맥주사들의 생산을 돕기 위한 방안을 검토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준비중인 일명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 프로젝트는 수제맥주사들이 별도의 설비투자 없이 캔제품 생산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로 인해 수제맥주사들은 더욱 다양한 레시피 개발 및 품질 향상에 집중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는 그간의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상생모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해 충주 맥주1공장의 기본 시설을 재검토하고 보완했으며 수제맥주 특성에 맞춰 소량생산도 가능하도록 설비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카카오톡, '설레는 톡딜·날마다 쿠폰' 이벤트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설날 프로모션인 '설레는 톡딜, 날마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레는 톡딜, 날마다 쿠폰은 설을 맞이해 명절 기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부터 패션, 생활용품, 가전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진행되는 이벤트다.

설레는 톡딜, 날마다 쿠폰 이벤트는 '제주 천혜향'과 같은 제철 신선식품부터 '프레시지 밀키트' 등 간편조리 식품,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등 가전제품을 비롯해 캠핑용품까지 다양한 생필품들을 매일 기간 한정 특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시원스쿨 어학 수강권', 마이리얼트립과 준비한 '전 세계 랜선투어 이용권' 같은 이색적인 이용권·e쿠폰 상품들도 판매하고 있다.

쇼핑하기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1주 차인 1일부터 7일까지 특정 카테고리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일 테마별로 지급한다.

또한, 2주 차인 8일부터 14일까지는 선착순 할인 이벤트를 선보여, 매일 특정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선착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더불어, 신규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해 행사 기간 동안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최대 5000원)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