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쿠팡, 설 패션 모두 모은 2월 패션위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 설 패션 모두 모은 2월 패션위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2.0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패션위크 이미지. 사진= 쿠팡
2월 패션위크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설 패션 아이템 모두 모은 2월 패션위크

쿠팡이 설 패션 아이템을 모두 모은 '2월 패션위크'를 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일주일 간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로, 이달의 테마는 '설 패션 아이템'이다. 쿠팡은 민족 대명절 설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양말세트, 지갑, 장갑, 머플러, 가방 등 설 선물 추천 아이템은 물론 원피스, 코트, 한복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패션위크를 구성했다.

이번 패션위크에서는 닥스, 헤지스, 휠라, 질스튜어트, 레노마, 노스페이스, 오야니, 로엠, 미쏘, 더예한복 등 다양한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을 온라인 최저가에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각 제품들은 브랜드 별로 구분돼 있어 고객은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앤드지, 조이너스, 마인드브릿지 등 브랜드는 주문 다음 날 바로 수령할 수 있는 로켓배송과 무료반품 혜택을 제공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대천 곱창도시락 김선물세트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대천 곱창도시락 김선물세트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김·육포' 가성비 선물세트 인기

롯데마트가 올해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더불어 가성비 높은 선물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대표적인 가성비 선물세트로는 '김'과 '육포' 선물세트가 있다. 해당 제품들은 대부분의 상품이 5만 원 이하로 구성돼 지인에게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사전예약 기간에는 대량으로 구입해 지인들에게 선물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 더욱 인기다.

실제로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12월 24일-1월 28일) 동안 매출을 살펴보니 '김 선물세트'가 전년 설 대비 46.7%, '육포 선물세트'가 92.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는 외식 대신 집밥을 먹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밥만 있으면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김과 홈술 안주로 먹을 수 있는 육포의 인기가 높았다. 특히 2020년 12월 '육포'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1.5% 신장했다.

분당점 모바일숍 전경. 사진= AK플라자
분당점 모바일숍 전경.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분당점, IT·F&B 장르 강화

AK플라자 분당점이 젊고 친근한 지역 친화 백화점으로써 자리 잡기 위해 기존에 없었던 전자기기와 식음료 장르를 강화한다고 1월 29일 밝혔다.

분당점은 지난해 12월 ▲타르틴 베이커리 ▲에노테카 와인숍 ▲더 샤퀴테리아 ▲나이스웨더 등 신규 브랜드를 유치하며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고객에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1월 '삼성 모바일 숍' 오픈에 이어 '프리스비'도 5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기존 '제닉스 게이밍' 매장과 고객들이 자유롭게 체험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매장이 된다.

3월 중순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오픈하면 기존 ▲쉐이크쉑 ▲타르틴 베이커리 ▲에노테카 와인숍&바 ▲카페 드 마티네 등 1층 광장을 중심으로 각기 다른 매력의 식음료 매장들이 자리 잡게 된다. 

이 밖에도 1층 화장품 코너는 ▲조말론 런던 ▲톰포드 뷰티 ▲딥티크 등 소수 취향에 맞춘 니치 향수 장르를 강화했고 2층은 명품의류 코너는 '리치오안나', '헬렌카민스키' 등 수입 잡화 장르를 새롭게 배치했다.

'키디키디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이랜드
'키디키디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이랜드

이랜드, 역대급 혜택 '키디키디 페스티벌'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큐레이션 쇼핑앱 '키디키디'가 1일부터 2월 한 달간 매일 릴레이 브랜드데이와 래플(추첨)이벤트로 구성된 키디키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일 아침 10시 키디키디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밀레니얼 부모들이 좋아하는 에어팟프로, 다이슨 공기청정기, 명품 지갑, 순금 골드바 등을 9,900원에서 9만 9,000원까지의 특별한 래플 가격으로 제공하고, 매일 선착순 1만 명에게 당일에 한해 사용 가능한 최대 99% 랜덤 할인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더불어 매주 키즈패션, 출산 육아용품, 홈리빙 등 3개 카테고리 인기브랜드의 대표 상품들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2월 1주차에는 래핑차일드, 블랙야크키즈의 키즈 신학기 의류, 두두앤솜 신생아 침구류, 무스텔라 베이비 스킨케어, 모던하우스 가구·리빙 용품을 최대 60~70%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키디키디에서는 이번 페스티벌을 기념해 2월 한 달간 뉴발란스키즈의 327 운동화와 신학기 의류 3종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뉴발란스에서는 트랙세트, 디테처블 야구점퍼, 맨투맨, 운동화, 초등학생 책가방 등 한정수량 특가 상품을 키디키디를 통해 매일 1가지씩 공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