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한국야쿠르트,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한국야쿠르트,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2.0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사진=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도 마시는 시대"

한국야쿠르트가 식약처 인증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분말 형태에 한해 제조할 수 있었으나 식약처가 산업발전 지원 등을 목적으로 제조 기준을 개선하며 액상 제품까지 기능성 인증이 가능해졌다. 인증 기준은 분말형과 동일하다. 제품 당 1억 CFU 이상 함유해야 한다.

한국야쿠르트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은 해당 기준을 크게 상회하는 100억 CFU를 보증한다. 제품 유형은 발효유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변경된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란 기능성 문구와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표기했다.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 인증은 한국야쿠르트 50년 연구기술력의 결실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976년 식품업계 최초 부설 연구소를 설립하고 1995년 한국인의 장내에서 분리한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에 성공했다. 다양한 지역, 소재에서 추출한 4500여 균주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자체개발 특허 균주 54건과 6종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 중이다.

생산과 전달 품질 향상에도 노력해왔다. 생균(生菌) 취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한국야쿠르트는 2019년 최신 설비를 갖춘 평택신공장을 구축하고 최근 스마트HACCP, GMP 인증을 완료했다. 누적 투자 금액은 2000억원에 이른다.

이정열 한국야쿠르트 R&BD부문장은 "이번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 인증은 액상형과 분말형 제품이 제형에 관계없이 기능성을 보장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오는 5월 떠먹는 형태의 호상형 제품까지 인증을 완료해 '프로바이오틱스=한국야쿠르트'란 공식을 각인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리뉴얼 출시

오리온은 기존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제품명을 변경하고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건강 브랜드인 닥터유를 활용해 건강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청녹색을 주요 색상으로 사용하고 바닷물이 넘실거리는 듯한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해 제주도의 깨끗한 수원지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미네랄이 풍부한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한다. 제품 영양정보를 확인해보면 2L제품 기준 칼슘 130mg, 칼륨 44mg, 마그네슘 18mg이 들어있다. 물 안에 녹아있는 무기질 등을 뜻하는 TDS(총 용존고형물) 역시 300mg/L을 넘는다. 서구화된 식습관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pH도 8.1로 알칼리화한 것도 특징이다. 용량은 330mL, 530mL, 2L 등 3종을 판매한다.

오리온은 지난 1월 ‘닥터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존 ‘영양 설계 과자’에서 기능성 원료를 넣은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재정립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오리온의 닥터유 리브랜딩 발표 이후 처음으로 내놓는 제품이다. 추후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 기존 닥터유의 인기 제품라인업과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시작으로 연내 음료, 젤리, 초콜릿 등으로 건강을 강조하는 다양한 닥터유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 하림.
사진= 하림.

 

하림, 'IFF 무항생제 다짐육' 설맞이 할인

하림이 설을 맞아 7일까지 공식쇼핑몰 '하림e닭'을 통해 'IFF 무항생제 다짐육' 5종을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IFF 무항생제 다짐육'은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안심과 닭가슴살을 잘게다져 만든 제품이다.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Frozen) 기법으로 닭고기의 신선함을 그대로 살렸다. 50g씩 포장돼 있어 필요한만큼 꺼내 쓸 수 있다.

'IFF 무항생제닭안심살 다짐육'은 부드러운 닭안심을 4mm로 잘게 다진 제품으로, 동그랑땡, 고추전, 깻잎전 등에 활용하기 좋다. 'IFF 무항생제 닭가슴살 다짐육'은 담백한 닭가슴살을 8mm 크기로 자른 제품이라 전이나 잡채에 잘 어울린다.

닭가슴살과 닭안심살 모두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만두소를 만들 때 사용해도 좋다. 볶음밥이나 죽, 이유식 등에 활용해도 된다.

사진= CU
사진= CU

 

CU, '밸런타인데이' 겨냥 "100여 가지 행사 상품 준비"

CU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색 상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온택트 채널을 통한 안심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CU는 올해 설 연휴 이후 바로 이어지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해피선데이’ 콘셉트로 말표 구두약, 서울랜드 지구별 콜라보 상품을 비롯해 BIG 레트로 & Small 토이, mmm! 와인, 반려동물 전용 상품 등 총 100여 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CU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말표 구두약 콜라보 상품은 총 6종으로 말표 구두약을 모티브로 만든 다양한 패키지에 가나초콜릿, 빈츠, 초코쿠키, 크런치, 오레오 등 인기 상품들을 세트로 담았다.

대왕 말표 구두약팩과 말표 초코빈은 실제 구두약 틴케이스에 다양한 상품을 구성한 펀(Fun) 상품이고 말표 파우치, 에코백은 재사용이 가능한 포장재로 소장 가치를 더했다. 말표기획팩에는 말표를 활용한 말장난 스티커가 동봉돼있다.

서울랜드 지구별 콜라보 상품 2종은 편의점과 테마파크가 최초로 협업한 상품이다. 서울랜드의 상징인 지구별을 형상화 한 돔 형태의 패키지에 초콜릿, 캔디, 쿠키 등을 가득 채웠고 서울랜드 주간, 야간 할인 쿠폰(2인)과 야광 팔찌도 담았다. 동봉된 할인 쿠폰에는 BGF리테일과 아동권리보장원이 진행하고 있는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에 서울랜드도 참여해 장기실종아동의 이름과 사진 등의 정보를 표기했다.

또 연인, 가족끼리 홈술을 즐길 수 있도록 CU 시그니처 와인 mmm! 세트도 이달 8일부터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 와인샵을 통해 판매한다. mmm! 와인과 와인잔, 래핑카우 크래커로 구성되어 있으며 500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최근 반려동물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밸런타인데이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맛있는 간식과 함께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장난감을 동봉한 강아지, 고양이 집사팩 2종도 내놨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 서로 안심하고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온택트 구매 채널도 확대했다. 요기요, 위메프오, 오윈, 네이버를 통해 CU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위메프오 1만원 이상 배달 주문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CU 전용 상품 쿠폰을 입점시켜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CU포스트 택배로 접수하면 균일가 2,500원을 적용한다.

사진=풀무원다논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비건 요거트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풀무원다논은 '식물성 액티비아' 출시를 기념해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망넛이네'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액티비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과 '망넛이네'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홈페이지에서 동시 진행된다.

액티비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업로드 된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각 계정에서 10명씩, 총 2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세트와 망넛이네 베스트 6종 세트를 증정한다. 기간은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망넛이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이벤트 게시물에 남긴 댓글을 남긴 인원 중 10명을 선정해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세트와 망넛이네 베스트 6종 세트를 증정한다. 망넛이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3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90명에게는 랜덤 추첨을 통해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세트를 증정한다. 기간은 3일까지다.

식물성 액티비아 3종 세트는 코코넛 베이스에 파인애플, 복숭아, 블루베리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달 출시된 식물성 액티비아는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정식 비건 인증을 취득한 대체 요거트로, 우유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으로 만들어 우유를 선호하지 않거나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편하게 접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