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비데 3종 환경표지 인증 획득
상태바
코웨이, 비데 3종 환경표지 인증 획득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유해물질 감소 등 친환경 입증
비데 환경마크 인증. 사진= 코웨이
비데 환경마크 인증. 사진= 코웨이

코웨이가 '스스로살균 비데' 등 비데 3종이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환경부가 총괄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환경표지 인증 제도는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에 '환경표지' 로고를 표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환경 개선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이 친환경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도록 장려하여 자발적인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제도다.

이번에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코웨이 스스로살균 비데 BAS29-C 및 프라임 비데 BA14-E, BA20-A·B·D 등 3개 모델이다. 해당 제품들은 전력소비효율을 강화해 에너지 절약에 기여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 유해물질 사용을 최소화 하고 지역사회 환경오염을 감소시켜 친환경성을 높였다.

코웨이 스스로살균 비데는 스마트절전 '그린플러그' 기능을 탑재해 에너지 효율을 강화했다. 제품 사용 패턴을 자동 분석해 사용이 적은 시간대에 전력을 스스로 제어함으로써 에너지를 절감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혁신 기술 연구 및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을 기반으로 고객과 사회,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에 앞장서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