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다이소, '작가콜라보 2'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다이소, '작가콜라보 2'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콜라보2' 기획전 상품 이미지. 사진= 다이소
'작가콜라보2' 기획전 상품 이미지. 사진= 다이소

다이소, '작가콜라보 2' 출시

다이소가 '상생과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작가콜라보 2'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이소의 '작가 콜라보 프로젝트'는 인지도 있는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나 상품 출시 기회가 적었던 일러스트 작가와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보유한 신진 작가를 발굴해 상품 출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0년 1월 '작가콜라보 1'에서는 '양치기 작가, zzi(찌) 작가, 나봉 작가, 시호 작가'가 참여해, 총 20여 종 상품을 출시했으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완판에 가까운 실적을 거두었다. 

이번 '작가콜라보 2'는 신진 작가들에게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인 오티스타와 협업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사회적 동행의 의미를 담았다. '오티스타'는 자폐인 디자이너의 재능 재활을 돕고 사회적 자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오티스타 소속 디자이너들은 멸종위기 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 다양한 멸종위기 생물을 디자인하는데 이번 협업에서는 멸종위기 생물과 어울리는 상품 카테고리를 선정해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세라비 작가, 디위드 작가, 코기맨 작가와 작년 작가콜라보 시리즈를 참여했던 zzi(찌) 작가와 나봉 작가까지 총 6명의 일러스트 작가가 함께했고, 사무용품, 음용용기, 개인수납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세라비 작가의 '실리콘 뚜껑머그'는 따뜻한 느낌의 베이지 톤에 귀여운 만두소년 캐릭터가 디자인돼 작가의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머그잔에 실리콘 뚜껑이 있어 실용적이며, 실리콘 뚜껑의 꼭지 부분도 귀여운 캐릭터로 디자인돼 있다.

오티스타의 상품에서는 멸종위기 생물이 동화처럼 디자인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벤쿠버섬마못, 북방털코웜벳, 미선나무' 등 멸종위기 생물이 시장가방, 분리수거함, 종이방향제 등 생활용품에 그려졌다.

디위드 작가의 '프리노트'와 '스티커팩'은 작가의 개성을 잘 드러내는 상품이다. '프리노트'는 표지에 찰스와 다랑이의 일러스트가 눈에 띄고, 표지를 교체할 수 있어 다채로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작년 작가콜라보 시리즈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다꾸세트'는 코기맨 작가의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웰시코기가 귀여운 얼굴로 맥주잔을 들고 있는 모습이다.

이 밖에도 작년 작가콜라보 시리즈에 참여했던 찌 작가와 나봉 작가의 상품은 작년 시리즈에서 인기가 높았던 상품군인 다꾸용품 위주로 출시됐다.

수면건강 선물 이미지. 사진= 시몬스
수면건강 선물 이미지. 사진= 시몬스

시몬스, 면역력 높이는 수면건강 선물 선봬

시몬스가 설 명절을 앞두고 풍성한 수면건강 선물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소형에서 대형 사이즈 침대부터 베개, 침구, 프래그런스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시몬스는 잠을 설치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대형 사이즈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추천한다. 

시몬스의 새해 첫 할인 이벤트인 '시몬스 리빙페어'를 통해 프리미엄 매트리스 최대 15% 할인은 물론 프레임과 룸 세트에서도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시몬스의 장기 카드 할부 무이자 프로그램인 시몬스 페이를 활용하면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까지 추가된다.

시몬스 리빙페어와 더불어 아이들에게 적합한 싱글(SE)·슈퍼싱글(SS) 사이즈 매트리스를 할인하는 ‘싱글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학부모들은 최대 13% 할인가에 자녀 침대를 구매할 수 있다. 

숙면 베개로 잘 알려진 ‘뷰티레스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는 시몬스 고유의 포켓스프링 기술이 담겨 있어 수면 시 편안한 자세를 유지시켜 안락한 수면을 도와준다. 특히 베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케노샤’의 프래그런스(캔들·디퓨저·린넨 스프레이·향낭) 컬렉션과 침구 등도 마련했다. 

롭스X말랑카우 말랑이 세안밴드. 사진= 롯데 롭스
롭스X말랑카우 말랑이 세안밴드. 사진= 롯데 롭스

롭스, 롯데제과 '말랑이' 콜라보 행사

롭스(LOHB’s)가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29일부터 2월 4일까지 롯데제과의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와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롭스는 최근 코로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생활 용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진 점에 착안, 필수 생활 용품 중 하나인 세안제와 관련된 콜라보 제품을 기획했다. 

실제로 최근 두달 간(11월 28일~1월 27일) 롭스 온라인몰의 생활 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안제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세안밴드에 말랑이 캐릭터를 활용해 선보이는 '말랑이 세안 밴드'는 29일부터 7일간 롭스에서 3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L.POINT 회원을 대상으로 증정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통해 '내가 그린 말랑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말랑이 캐릭터를 그려 '#내가그린말랑이' 해시태그와 롭스 계정을 태그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총 10명을 추첨해 말랑이 세안밴드와 말랑카우 소프트캔디를 증정한다.

SSG닷컴 발렌타인 기획전. 사진= SSG닷컴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발렌타인 기획전. 사진= SSG닷컴

SSG닷컴,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발렌타인' 기획전

SSG닷컴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주일 간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발렌타인' 기획전을 열고 시즌 신상품 13종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스타벅스 ▲달콤 핑크 뉴턴 텀블러 ▲밸런타인 스텐리 아이슬란드 텀블러 ▲큐피드 초콜릿 틴 등은 '밸런타인데이'를 테마로 기획된 상품이다. 이 중 열쇠고리인 '달콤 핑크 가죽 파우치 키체인'은 이어폰 케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26일 스타벅스 매장에서 출시된 이 상품들은 고객 편의를 위해 온라인에서도 선보이게 됐다.

더불어 행사 기간 '피코크' 초콜릿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길리안, 허쉬, 킷캣, 밀카 등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이상 SSG머니 제공 또는 즉시 할인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연다. 이 외에도 해당 브랜드 일부 상품에 한해 '1+1', '2+1' 혜택도 준비했다.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뷰티, 쥬얼리 등 할인 행사도 펼친다. 

2월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Cupid(큐피드)@SSG' 행사에서는 뷰티, 시계, 쥬얼리, 언더웨어, 수입명품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6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첫날인 1일 자정(00시)부터는 선착순 3만 명에 한해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팩을 지급하며, 상세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4일부터 10일까지는 'Sweet Cake Valentine' 새벽배송 기획전도 열린다. '고디바', '포숑', '밀갸또' 등 최근 SSG닷컴에 입점한 유명 케이크 맛집의 베스트 상품 9종을 최대 10% 할인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