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LU42, 코로나 극복 지원기금 1억원 기부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LU42, 코로나 극복 지원기금 1억원 기부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1.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U42
사진=LU42

화장품 편집숍 LU42, 서울대병원에 1억원 기부

지난해 말 명동에 문을 열면서 화제가 된 화장품 편집숍 LU42가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에 코로나 극복 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격려 기금은 LU42 및 디폰데, 포슐라, 키네프, 네케르, 에티카, 글로메딕 등 LU42에 입점한 브랜드사가 캠페인에 동참해 조성한 것이다.

전달된 지원금은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를 통해 코로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의료진 및 확진환자 치료병동, 선별진료소와 진단검사의학과에 비품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LU42는 지난해 11월 ‘플라워 가든’ 캠페인의 일환으로 ‘꽃 MBTI 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꽃 MBTI 테스트’는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시기 속 꽃으로 사람들에게 위로를 준다는 취지로 기획된 이벤트로 총 3일 연속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총 140만 명이 참여하면서 하루 만에 목표 금액 1억 원을 달성했다.

이와 관련 LU42 관계자는 “병원 내 의료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다는 마음으로 작지만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면서 “이번 후원을 계기로 앞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전파하는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을 나누는 데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파우더룸
사진=파우더룸

여신강림 웹툰 속 화장품, 라이브 방송으로 만난다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네이버 웹툰 여신강림과 협업해 주인공 주경이의 여신 메이크업 제품을 실제로 구현해 출시한 제품을 들고 라이브 방송 판매에 나선다. 파우더룸이 여신강림 웹툰 속 뷰티템 ‘트루뷰티 에디션’의 정식 출시에 앞서 28일 저녁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공개할 예정을 밝힌 것.

‘트루뷰티 에디션’은 파우더룸이 전개하는 ‘Together Project’의 첫 번째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뷰티 제품이다. 기획 단계부터 파우더룸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보다 사실적으로 웹툰 속 뷰티템을 구현하기 위해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가 제품 개발에 공동 참여했다.

파우더룸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경이의 메이크업 노하우는 ‘완벽한 눈매 변신’과 ‘화사한 메이크업 표현’으로, 선명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완성해 주는 메이크업 제품에 관심이 높았다.

이를 바탕으로 ‘트루뷰티 에디션’은 부드러운 음영으로 눈을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섀도우’와 메이크업의 포인트가 되는 ‘립 틴트’, 그리고 주경이의 눈매 변신을 위해 야옹이 작가가 빼놓지 않고 표현하는 ‘아이 글리터’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된다.

한편 여신강림 웹툰 속 뷰티템 ‘트루뷰티 에디션’은 2월 14일 공식 론칭 예정이며 론칭 20일 전 특별 이벤트로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파우더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사전 예약 판매한다.

사진=클립서비스
사진=클립서비스

아모레 성수, 뮤지컬 ‘위키드’와 함께 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체험형 뷰티 라운지인 아모레 성수가 뮤지컬 ‘위크드’와 협업을 통해 ‘위키드 팝업 존’ 운영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모레 성수는 2월 14일까지 ‘초록빛 에메랄드 시티’이라는 컨셉으로 매장 일부 공간을 ‘위키드 쇼룸’으로 꾸미고 위키드 스페셜 포토존, 나만의 그린템 찾기, 오설록 위키드 한정 메뉴, 작품에서 영감 받은 1:1 메이크업 코칭 서비스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팝업존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위키드 한정판 스티커를 증정하고 위키드 존에서는 작품 관련 소품 전시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매장 내 제품 중 그린색 아이템을 찾아 SNS에 인증하면 그린키트를 증정하는 ‘나만의 그린템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린키트는 아모레 브랜드로 구성된 뷰티 제품이 담겨 있으며 당일 선착순 10명에게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오설록 아모레 성수점에서는 위키드 라떼를 한정 선보인다. 위키드의 마녀를 형상화한 라떼아트가 수놓아진 그린티슈페너는 아모레 성수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메뉴로 팝업존 운영 기간 동안 만날 수 있다.

특히 매력적인 위키드의 두 주인공들에 영감을 받은 위키드 메이크업 룩 코칭 서비스를 제공해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린다처럼 사랑스러운 치크&립 연출법과 매력적인 눈매의 엘파바처럼 아이라이너 잘 그리는 꿀팁까지 아모레 성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1:1 코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코칭 서비스는 하루 5명 한정으로 사전 예약을 받아 진행되며 매장 내 프라이빗 한 컨퍼런스룸에서 방역 수칙 하에 안전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 1일부터 설·밸런타인 이벤트 개최

CJ올리브영이 설과 밸런타인 시즌을 앞두고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설 선물 아이템 약 330종을 선별해 제안하는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기획전 상품군을 3배가량 늘려 타깃별, 기념일별 선물 선택의 폭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대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선물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려는 이번 명절 트렌드를 반영했다.

유산균과 멀티비타민 등 연초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식품부터 부모님을 위한 기초 화장품 세트,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바디·헤어용품 등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한다.

또한 설 연휴 마지막 날이 밸런타인데이인 점을 고려,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남성 화장품과 인기 향수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 전국 매장에서는 상품에 부착된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태그(Tag)를 통해 행사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태그 등 2월 프로모션 디자인엔 일러스트 작가 '아무개씨'가 참여했다.

이와 함께 새해 ‘복(福)’을 콘셉트로 한 올리브키트 선착순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2월 올리브키트는 겨울철 보습을 위한 기초화장품부터 대표 선물 아이템인 향수까지 최대 11종의 상품 체험분으로 구성됐다. 종이 화환과 용돈 봉투 등 설날 굿즈도 함께 담아 즐길 거리를 더했다. 1일부터 소진 시까지 5만원 이상 구매한 CJ ONE 회원에게 증정한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2021 설 선물 기획전 실시

화장품 브랜드숍 네이처리퍼블릭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중한 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2021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내달 10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받는 이의 연령과 피부 타입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세트를 준비했으며,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온라인 전용 상품 등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추천 제품인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올인원 기획 세트’는 샴푸와 두피 토닉으로 구성됐다. 탈모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검정콩 추출물과 흑미, 깨 등 8가지 블랙 콤플렉스가 두피와 모발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간증샴푸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빈 샴푸는 피지 흡착에 효과적인 토탄수가 모발 및 두피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 주며, 두피 토닉은 집중 영양 케어를 위한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으로 언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김정문알로에가 2월 5일까지 공식 큐어몰에서 소비자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사의 대표 브랜드 ‘큐어(CURE)’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파악하고, 이를 반영해 보다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설문 문항은 큐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이미지, 큐어몰 이용 경험 등에 관한 항목들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큐어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설문에 대한 응답과 함께 큐어몰 아이디를 기재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큐어몰 구매 이력이 없어도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큐어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 5만원이 지급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0일로, 해당 적립금은 발표 후 7일 이내에 개별 지급 예정이다.

사진=원오세븐(107)
사진=원오세븐(107)

천연발효식초 명가의 노하우 담은 원오세븐(107) 한국 시장 입성

수백 년을 거쳐 내려온 조상의 지혜, 정성 그리고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층 더 깊이 있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모던 헤리티지 뷰티 브랜드 ‘원오세븐(107)’이 지난해 10월, 성공적인 미국 론칭 이후 국내 시장 진출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107가지의 비방’이라는 의미의 원오세븐(107)은 천연발효식초 명가로 알려진 ‘한애가’ 양조장 장인들의 생기 있고 힘 있는 피부에서 착안해 탄생, 자연유래 성분과 전통 발효 기법을 바탕으로 모든 여성들이 꿈꾸는 진정한 피부 아름다움 실현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원오세븐의 전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발효식초’는 전통 발효 비법에 따라 생산된 ‘한애가’의 천연발효식초다.

천연암반수를 비롯해 누룩, 각종 한약재와 특산 재료 등 100% 한국산 최상품 원료만을 사용해 7년에서 길게는 20년 이상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인체 내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생성돼 피부 수분 공급과 피부결을 정돈하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17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어 지친 피부를 깨워준다.

특히 원오세븐 제품들은 미국 임상실험 기관으로부터 피부자극반복패치테스트(Human Repeat Insult Patch Test)를 통해 다양한 인종을 대상으로 Dermatologist Approved 기준으로 저자극임을 검증받았으며, 인체적용시험으로 입증된 보습력과 피부결 및 피부장벽 개선율을 검증받았다.

또한 원오세븐은 원료부터 제품까지 무엇 하나도 버리지 말자는 ‘waste free’를 추구한다. 그 일환으로 제품의 용기를 2중 용기에서 1중 용기로 변경하고, 보자기에서 영감을 받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소비자 스스로 용기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해 10월 선 론칭한 미국에서는 원오세븐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다 사용한 제품 용기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활용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원오세븐의 대표 제품인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은 일명 ‘한애가크림’으로 불리며, 한애가의 7년산 천연발효식초와 클레오파트라가 피부의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즐겨먹은 것으로 알려진 ‘왕가의 채소’ 모로헤이야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풍부한 보습막을 선사해 주는 제품이다.

사진=지미추 향수
사진=지미추 향수

지미추 새로운 프래그런스, ‘아이 원 추(I WANT CHOO) EDP’ 출시

지미추 향수(JIMMY CHOO PERFUME)가 대담하고 매혹적인 지미추만의 헤리티지를 담은 ‘아이 원 추(I WANT CHOO) EDP’를 2월 1일 공식 출시한다. 장난기와 자신감이 넘치는 전형적인 지미추 우먼을 상징하는 새로운 향으로 활기차고 대담한 매력이 드러나는 완벽한 조합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톡 쏘는 만다린 주스와 부드러운 벨벳 피치의 대조되는 탑노트를 시작으로 매혹적인 레드 스파이더 릴리와 자스민 삼박의 미들노트, 바닐라와 베조인의 진한 향을 끝으로 깊은 여운을 남기며 마무리된다.

사진=록시땅
사진=록시땅

록시땅, 프로방스 해리티지 담은 네이키드 비누 론칭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프로방스 전통 해리티지를 담은 ‘아트 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BONNE MERE SOAP)’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본느 메르 솝은 자연 유래 성분 함유, 화학 성분 최소화, 공정 무역 거래 등 엄선된 기준으로 피부는 물론 환경에 미치는 자극까지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프랑스 마르세유(Marseille) 지방에서 추출되는 식물성 오일을 주원료로 한 본느 메르 솝은 프로방스 비누 장인이 직접 개발한 유니크한 레시피를 담은 프랑스 대표 전통 마르세유 비누다. 마르세유 비누는 장인들이 전통적인 방식에 따라 만들어 일반 비누에 비해 화학물질이 적게 들어가고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환경친화적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총 5가지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시트러스 프루티향으로 달콤-상큼한 향을 지니고 있는 ‘본느 메르 라임&탠저린 솝’, 시트러스 플로럴 향의 ‘본느 메르 루바브&바질 솝’, 아로마틱 그린향의 ‘본느 메르 로즈마리&클라리 세이지 솝’, 스위트 오렌지향의 ‘본느 메르 린덴&스위트 오렌지 솝’, 무향료, 무색소로 자극을 최소화한 ‘본느 메르 엑스트라 퓨어 솝’ 등 감각적인 디자인과 록시땅 고유의 은은하고 내추럴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록시땅의 첫 네이키드 비누로 추가 포장 없이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