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SPC삼립, '간편식 선물세트' 5종 선봬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SPC삼립, '간편식 선물세트' 5종 선봬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1.2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 설날 맞아 '간편식 선물세트' 5종 선봬

SPC삼립이 설날을 맞아 다양한 간편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캔햄, 육포 등의 육가공 제품을 비롯해 라이스, 스파게티 등의 간편식(HMR) 제품으로 구성됐다. 

그릭슈바인 선물세트는 돼지 앞다리살과 뒷다리살을 저온숙성한 '그릭슈바인 캔햄'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2종이다.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햄'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동물복지 축산인증 농장에서 건강하게 키운 국내산 돼지 만을 사용한 캔햄으로 돈육 90% 이상을 함유하고 있다. 

육가공 간편식 브랜드 육식본능에서는 싱가폴식 BBQ 육포세트를 선보였다. 싱가폴 정통 방식 그대로 참숯으로 훈연한 후 그릴에 구워내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으로 선물세트 속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키트가 포함됐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라그릴리아의 레시피를 담은 라그릴리아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트러플 오일과 흑마늘로 시즈닝한 부채살 스테이크, 우리쌀을 사용한 볶음밥 4종(페퍼로니 라이스, 명란마요 라이스, 할라피노 소시지 라이스, 묵은지 베이컨 라이스), 생면을 사용한 새우크림 스파게티가 세트로 구성됐다. ‘라그릴리아 선물세트’는 2월 2일에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

설 선물세트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의 ‘해피마켓’, ‘삼립몰’, ‘쿠팡’ 등 온라인 판매처 및 슈퍼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딸기 활용한 기획 제품 4종 출시

롯데제과가 딸기를 활용한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카스타드 스트로베리', '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 등 시즌 기획 제품 4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베리 딜리셔스'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딸기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생크림 속에 논산 딸기잼이 들어있다.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카스텔라 속에 딸기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가나 핑크베리는 얼린 딸기를 조그맣게 만든 딸기칩이 박혀있다. 크런키 핑크베리는 복분자와 딸기의 진한 풍미와 함께 딸기 쿠키와 뻥쌀이 가득해 크런키 고유의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고기깻잎만두' 출시

풀무원식품이 얇은피꽉찬속 만두 4번째 제품으로 '고기깻잎만두'를 출시하며 얄피만두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얄피 고기깻잎만두는 깻잎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해 새로운 맛을 낸 제품이다. 1㎝ 크기로 깍둑 썰기한 돼지고기가 씹는 맛을 살려주고, 향긋한 깻잎과 부드러운 두부가 들어가 담백한 맛을 낸다.

고기깻잎만두는 1년여 만에 선보인 얄피 만두다. 얄피만두는 피가 얇지만 쫄깃해 쉽게 찢어지지 않고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만둣국 등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다. 피가 얇아 만두피가 접히는 부분도 적어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도 피가 딱딱하게 굳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 풀무원 올가홀푸드.
사진= 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 올가홀푸드, ASC-MSC 인증받은 '다시마·톳' 출시

풀무원의 올가홀푸드가 완도 청정 해역에서 지속가능한 어업방식으로 생산돼 ASC와 MSC 인증을 받은 'ASC-MSC 인증 완도 다시마와 ASC-MSC 인증 완도 톳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ASC-MSC 인증 완도 다시마·톳은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국내 최대 다시마 생산지 완도에서 생산됐다. 완도는 게르마늄이 풍부한 바닷속 맥반석 암반과 해조류 양식에 적합한 리아스식 해안을 갖추고 있어 다시마와 톳 양식을 위한 최적의 지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조수간만의 차가 작기 때문에 다시마와 톳의 먹이가 되는 플랑크톤, 미네랄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ASC(Agricultural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사료, 수질, 항생제 사용 여부 등 양식 환경부터 노동자의 권리와 안전까지 엄격한 심사를 통해 보증해야 한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인증은 30여 개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지속가능한 형태로 조업한 자연산 수산물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이다. 해조류 인증의 경우 ASC와 MSC가 공동으로 진행해 ‘ASC-MSC’라 표기한다.

제품에 사용된 다시마와 톳은 세계 최초 ASC-MSC 인증을 받았다. 완도친환경수산물협동조합과 청산바다환경연구소의 약 2년간의 노력 끝에 지속가능한 자원량(기존 대비 60%의 사육밀도) 유지, 양식으로 인한 환경적 영향(폐기물처리) 최소화, 어업면허 취득 및 허가된 활동을 위한 법 제도 준수, 노동자 권리, 임금, 안전한 환경 보장 등 사회적 책임,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 등의 영역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ASC-MSC 인증 완도 다시마'는 깨끗한 완도 바다에서 채취 후 해풍으로 건조해 색이 짙고 영양이 풍부하다. 특유의 신선한 맛과 향이 살아있으며, 'ASC-MSC 인증 완도 톳’은 은은한 바다 내음과 함께 특유의 오돌토돌한 식감이 일품이다. 갓 건져 올린 듯 탱글탱글 살아있는 줄기를 씹을 때마다 톡톡 터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 맥도날드.
사진= 맥도날드.

 

맥도날드, 미트칠리 버거 2종 출시

맥도날드가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미트칠리 버거 2종은 푸짐한 버거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됐다. 정통 미트칠리 소스와 사워크림이 들어갔다. 

맥도날드는 미트칠리 버거 2종의 출시를 알리기 위해 '먹방'으로 잘 알려진 배우 윤두준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또한 윤두준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인기 유튜브 웹예능인 문명특급에 출연, 진행자인 재재와 함께 미트칠리 버거 신제품을 맛보고 평가하는 비대면 '시크릿 랜선 시식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다음달 초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SBS 웹예능 프로그램 ‘문명특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