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패션] 예작, '세균 증식 막는' 남성 향균셔츠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패션] 예작, '세균 증식 막는' 남성 향균셔츠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1.2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형지I&C.
사진=형지I&C.

 

예작, '세균 증식 막는' 남성 향균셔츠 출시

패션전문기업 형지I&C는 남성셔츠 브랜드 예작(YEZAC)이 위생관리의 기능을 담은 '항균셔츠'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셔츠는 글로벌 섬유화학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예작의 프리미엄 원단에 업계 강자 타나텍스(TANATEX)사의 항균·소취 기술인 타스텍스(TASTEX) 후가공으로 탄생했다. 항균방취 분야의 세계적 기업 폴리진(Polygiene)사의 후가공으로 제작된 제품 등 2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타스텍스 가공을 거친 제품은 유해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바이러스 기능에 땀냄새 등 체취를 없애는 소취 기능을 더해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기, 진드기 등의 방지를 위한 항충의 기능도 적용됐다.

폴리진 가공 셔츠는 천연 은에서 추출한 은염(Silver Salt)에 기반한 항균방취 기술이 적용됐다. 은염이 발생시키는 은이온으로 박테리아의 번식을 막는 것이 특징이다. 건조 후 다림질이 필요 없는 이지 케어(Easy care) 제품으로, 활동성이 고려된 높은 신축성과 자외선을 90% 이상 차단할 수 있는 유브이 컷(UV CUT) 기능을 함께 갖춘 것도 눈길을 끈다.

기본 솔리드 셔츠, 스트라이프 셔츠 등 총 4가지의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백화점 내 예작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최종우 예작 사업부장 이사는 "이번 항균셔츠는 약 20회의 세탁 후에도 항균, 소취 등의 기능이 그대로 유지돼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 안다르.
사진= 안다르.

 

안다르, 새해 다짐 이벤트 진행… "최대 70% 할인"

안다르가 새해 운동 계획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베스트 전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환절기까지 데일리 아이템으로 입을 수 있는 아우터 제품뿐만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과 우수한 핏으로 인기가 많은 베스트 셀러 레깅스 제품을 1+1 혜택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오늘 특가' 혜택을 제공해 매일 다른 카테고리에 추가 5% 할인도 적용된다. 레깅스·하의·플리스·아우터·홈트 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도 포함된다.

신규 고객에게는 3,000원 웰컴 쿠폰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레그 워머도 무료로 증정한다.

사진=휠라.
사진=휠라.

 

휠라, 스켈레톤 윤성빈 '숨은 조력자'로 주목

스켈레톤 국가대표 '아이언맨' 윤성빈 선수가 22일(한국시간) 독일 쾨니히스제에서 열린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7차 월드컵 남자 스켈레톤 경기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당시 그가 착용했던 경기화도 재조명되고 있다. 폭발적인 스타트를 자랑하는 윤성빈의 경기복과 경기화는 휠라 제품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휠라는 2018년 12월,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과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 봅슬레이 및 스켈레톤 국가대표팀에 스포츠 슈즈, 의류 및 용품 일체를 지원하고 있다.

휠라는 패션화로 알려져있지만, 퍼포먼스 부문에서도 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윤성빈을 통해서 입증한 것이다. 특히 스타트가 중요한 스켈레톤 경기에서 선수들이 신는 신발은 경기 성패를 좌우할만큼 중요하다. 얼음 위에서 최대 속력으로 달려 썰매에 올라타는 경기 특성상, 얼음 표면을 내딛고 힘껏 달릴 수 있도록 돕는 경기화는 매우 중요한 ‘장비’가 되기 때문이다.

윤성빈 선수가 신은 스켈레톤 경기화는 휠라의 신발 관련 연구센터인 '휠라 글로벌 디벨롭먼트 센터'가 보유한 퍼포먼스 연구 개발 노하우, 기술력 등이 집약된 결정체다. 그간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테니스화, 러닝화 등 다양한 퍼포먼스 슈즈를 개발해 온 휠라는 축적한 기술력을 집약해 지난 2018년 말 후원 결정과 함께 스켈레톤화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휠라는 ▲트랙 노면(얼음)에 최적화된 스파이크 핀 ▲퍼포먼스 중 에너지 전달을 극대화하는 핀 플레이트 ▲스타트 탄력을 최대치로 올리기 위한 중창 플레이트 등을 개발하는 데 집중했다.

휠라는 경기화 외에도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경기복' 개발에도 한창이다. 스피드 스케이트 세계 최강국인 네덜란드 대표팀 선수들에게 공급하는 경기복 기술력을 대한민국 봅슬레이, 스켈레톤 대표팀 경기복에 적용했다. 스포츠컨펙스사와 함께 스피드 스케이트 경기복 개발 노하우를 필두로 공기 중 저항, 얼음벽과의 마찰로 인한 경기복 손상이나 선수 부상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봅슬레이, 스켈레톤 경기복을 개발 중이다.

휠라 관계자는 "오랜만에 나선 경기임에도 메달 획득에 성공한 윤성빈 선수의 성과를 축하하고, 휠라가 함께할 수 있어 매우 영광이라 생각한다"라며 "이번 월드컵, 세계선수권대회 외에도 내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대한민국 봅슬레이, 스켈레톤 국가대표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