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구도일 애니메이션 시즌2 공개... 캐릭터 마케팅 확장
상태바
에쓰오일, 구도일 애니메이션 시즌2 공개... 캐릭터 마케팅 확장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01.2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2 9개 옴니버스 형 에피소드로 제작
유튜브, 인스타그램애 매주 한 편씩 순차 공개
시즌1 '몬스터카의 비밀' 누적 조회수 350만회
사진=에쓰오일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이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 가족 주연의 애니메이션 시즌2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2017년 구도일 애니메이션 시즌1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시즌2는 총 9개의 에피소드를 옴니버스 형태로 제작했다. 시트콤으로 제작된 이번 애니메이션은 구도일패밀리의 유머와 액션, 판타지 모험 이야기가 담겼다. 각 에피소드는 이달 초부터 3월까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주 한 편씩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구도일 애니메이션 시즌1 '몬스터카의 비밀'은 누적 조회수 350만회를 넘어섰다. 총 10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1에는 구도일 패밀리가 야누스 박사와 대결을 벌이는 내용이다. 야누스 박사는 공해를 일으키는 몬스터카로 도시를 혼란에 빠뜨리는 악당이다.

에쓰오일은 2015년부터 '멀티 콘텐츠, 멀티 유즈' 전략으로 광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비대면 트렌드 확산에 따라 향후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굿즈 제작도 고려중이다. 이어 콜라보 마케팅, 라이선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캐릭터 마케팅 파트너사와 함께 지난 2018년부터 해외 라이선스와 제작사 대상으로 구도일 애니메이션 프리세일을 진행해왔다"며 "TV 방송용 시리즈 공동제작에 대한 구체적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