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하이트진로, 마쩨이 와이너리 '입수스'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하이트진로, 마쩨이 와이너리 '입수스'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수스' 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입수스' 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마쩨이 와이너리 '입수스' 출시

하이트진로가 600년 전통의 이탈리아 와이너리 '마쩨이'의 최상급 와인 '입수스(IPSUS)' 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입수스는 1435년부터 6세기에 걸쳐 25대째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마쩨이 와이너리가 출시한 신제품이다. 마쩨이 가문은 이탈리아의 저명한 와인 평가인 '감베로 로쏘'에서 만점인 3글래스를 34회 수상하며 토스카나(Toscana)주에서 최다 수상 기록을 보유한 와인 명가다. '끼안티 와인'이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해 '끼안티 와인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다.

입수스는 마쩨이 와이너리 소유의 일 카지오(Il Caggio)포도원에서 친환경 방식으로 생산한 싱글 빈야드 와인이다. 일 카지오 포도원은 해발 고도 320-350미터에 위치, 석회질과 점토로 이루어져 최상급 산지오베제를 생산한다. 또한, 토양의 특색에 따라 달라지는 포도의 맛을 균일화하고자 포도밭을 18개 구역으로 나누어 수확해, 오크통과 스틸통에 분리 발효한 후, 약 32개월간 장기 숙성했다.

입수스는 이탈리아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를 100% 사용한 2015년 빈티지의 레드 와인으로 쇠고기 요리와 잘 어울린다. 유명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98점, 미국 와인 잡지 와인스펙테이터가 96점으로 평가했다.

입수스는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 페르노리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 페르노리카

앱솔루트 보드카, '앱솔루트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가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위해 새롭고 창의적인 목소리를 낼 크리에이터를 찾는 온라인 공모전 '앱솔루트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ABSOLUT Creative Contest)'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평등과 자유, 지속가능성 등 진보적 가치를 꾸준히 전파해온 앱솔루트와 함께 우리사회를 더욱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자신의 창의력을 디지털 콘텐츠로 마음껏 펼칠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앱솔루트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는 ▲친환경 ▲성평등 ▲자기사랑 ▲존중 ▲사랑의 자유 등 그간 앱솔루트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야기해온 5가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진행된다. 2월 시작해 7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매달 1명의 '베스트 크리에이터'와 2명의 '슈퍼 크리에이터'를 선정한다. 베스트 크리에이터 수상작은 앱솔루트 보드카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스폰서드 광고로 소개되며, 슈퍼 크리에이터의 작품은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앱솔루트와 뜻을 같이하는 만 19세 이상의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개의 주제 내에서 자유로운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를 응모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앱솔루트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류준형 상무(오른쪽) 영등포 쪽방상담소 김형옥 소장(왼쪽).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류준형 상무(오른쪽) 영등포 쪽방상담소 김형옥 소장(왼쪽).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따뜻한 겨울나기' 쪽방촌 거주민 후원

하이트진로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서울역 쪽방상담소, 영등포 쪽방상담소, 동대문 창신동 쪽방상담소)와 서울역 따스한 채움터에 핫팩 1만개와 떡 2,500인분을 순차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유독 잦은 폭설과 강추위로 인해 9년간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쪽방촌과 노숙인급식소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지원하게 됐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강추위와 폭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작은 일부터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