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SSG닷컴, 설 선물 프리미엄 강세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SSG닷컴, 설 선물 프리미엄 강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 등급 구이 1호. 사진= 이마트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 등급 구이 1호. 사진= 이마트

이마트-SSG닷컴, 설 선물 프리미엄 강세

이마트와 SSG닷컴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중간점검에 나선 결과, 전반적인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고가 선물세트 선호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의 경우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해 1월 19일까지 20만 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4.0%의 큰 폭으로 늘어났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선물세트 매출신장률 209.8%를 웃도는 것으로, 가격대별 매출신장률 중 가장 높은 수치이다.

SSG닷컴 역시 같은 기간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270.0% 증가했다. 이로 인해 20만 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설 5% 수준에서 올 설에는 10%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이마트와 SSG닷컴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올 설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한층 강화했다.

먼저 이마트는 '피코크 한우냉장 1호세트(3kg)' 기획량을 지난 설 3,500개에서 올 설 4,500개로 약 30% 늘렸으며, 한우 선물세트 중 최고가를 자랑하는 '피코크 횡성축협한우1++등급구이 1호(3kg)'도 준비 물량을 15% 가까이 늘렸다.

와인 선물세트 역시 프리미엄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

이마트는 올 설 와인계의 명품 '5대 샤또'를 기획해 '샤또 라피트 로칠드 2017'를 24병 한정, '샤또 마고 2017'는 18병 한정 판매한다. '샤또 무똥 로칠드 2017', '샤또 오 브리옹 2017'도 각각 24병 한정 물량으로 마련했다.

이밖에 1808년 설립된 프랑스 와인 명가(名家) 샤푸티에가 자랑하는 '엠샤푸티에 에르미타쥬 르르르 2017'을 이마트앱 스마트오더 전용으로 준비해 12세트 한정에 선보인다.

SSG닷컴에서는 30만원대 한우가 특히 강세다.

수입육보다 평균 가격이 높음에도 1++ 등급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아 '피코크 횡성축협한우1++등급 갈비세트(3.2kg)', '신세계백화점 대구축협한우1++등급 7 선물세트(2.4kg)' 판매가 호조세다.

SSG닷컴은 이마트에서만 판매하던 제주 흑한우, 저온숙성 WET에이징 한우 등 20~30만원대 피코크 프리미엄 상품을 추가로 선보여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250만원 최상급 '명품 한우' 상품까지 선보인다.

수산은 '정담 명가어찬 영광굴비 특선5호(10마리)', '다미원 영광 참굴비 행복(10마리)' 등 20만원대 굴비 상품이 인기다. SSG닷컴은 조선호텔에서 250만원 최상급 '법성포 굴비' 상품까지 가져와 프리미엄 상품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추가로 SSG닷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라인업을 보강해 '조선호텔'이 엄선한 90종 선물세트를 판매 중이다. 프리미엄 한우, 굴비를 비롯해 '아리아 양갈비 세트', '전복장', '트러플 고메 특선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 고객 선택지를 넓혔다.

이밖에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 푸드마켓에서도 40여 종의 전용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과일, 정육, 수산 프리미엄 상품을 엄선했으며 10만원대 과일부터 30만원대 굴비세트, 50만원대 한우세트 등을 알차게 구성했다. 해당 상품은 SSG닷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다음달 1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 구매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증정 등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금산 오수혁 농부의 인삼세트. 사진= 롯데마트
금산 오수혁 농부의 인삼세트.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생산자 실명제 선물세트' 선봬

롯데마트가 소중한 분께 믿고 선물할 수 있도록 생산지와 생산자명을 기재한 '생산자 실명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생산자명을 표기한 대표 세트로는 금산에서 4년근 인삼만을 엄선해 구성한 '금산 오수혁 농부의 인삼세트'와, 고랭지 더덕 13~15뿌리를 엄격히 선별해 구성한 '홍천 송선진 농부의 더덕세트' 등이 있다.

과일 세트도 28일부터 시작하는 선물세트 본 판매에서 생산자 실명제 세트를 선보인다. ‘산지뚝심 천안 지순태 농부의 GAP 배’ 세트와, ‘산지뚝심 충주 김택성 대표농부의 GAP 사과’ 세트가 대표 상품이다. 

생산자명을 넣은 신선 선물세트는 2019년 추석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생산자명이 없는 일반 세트 대비 매출이 평균 15% 가량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생산자명을 넣지 않았더라도 생산 경력과 인증, 차별화 품종 등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로컬푸드 생산자 상품에 부여하는 '산지뚝심' 인증 세트도 준비해, '산지뚝심 자반 고등어세트', '산지뚝심 제주 은갈치 세트' 등을 판매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선물세트 이외에도 '산지뚝심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신선식품에 산지 및 생산자명을 넣어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 상품으로 '용인 조영준 농부의 GAP 모둠쌈', '충주 유만종 농부의 유기농 어린잎' 등이 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글로벌 리쿠르팅 부문 리더십 프로그램'

쿠팡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채용 부문 전문가 양성을 위해 '쿠팡 글로벌 리쿠르팅 리더십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쿠팡 리더십 프로그램은 경력직 대상의 인재 양성 코스로 채용과 직무교육이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원자의 경력보다 잠재력을 중요시 여기고, 역량과 리더십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쿠팡 리쿠르팅 부문 리더십 프로그램은 입사자들에게 집중적인 온보딩 프로그램을 비롯해 인사 조직 리더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리쿠르팅 전문가로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인사 부문 경력자가 아니라도 글로벌 리쿠르팅 리더십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10년 이상 경력자로 HR, 기술, 영업, 사업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복잡한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이 있고, 비즈니스와 조직, 인재에 대한 관심과 폭넓은 이해를 갖춘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입사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은 이달 말에 마감되며 이후 두 차례 전화면접을 거쳐 화상 면접이 이어진다.  현재 채용 진행 중이며 최종 합격자는 올해 1분기 중 입사 예정이다. 입사자들은 체계화된 온보딩 교육을 거친 후 조직에 필요한 인재를 찾기 위한 소싱 전략부터 쿠팡의 채용 방향을 논의하고 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나가는 업무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미쏘 머스트 자켓 모델 컷. 사진= 이랜드
미쏘 머스트 자켓 모델 컷. 사진= 이랜드

이랜드 미쏘, 2021 'NEW 머스트 자켓' 출시

이랜드 미쏘가 '머스트 자켓'의 2021년 SS시즌에 맞춰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리뉴얼된 '머스트 자켓'은 보온성을 높인 부드럽고 따뜻한 소재와 은은한 컬러감으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돼 출시됐다. 이전 시즌에서 요청이 많았던 '숏 기장'도 추가됐다. 

대표 상품인 '테일러드 일자핏 싱글 숏자켓'은 총장 61cm의 적당한 기장과 고급스럽고 은은한 패턴 디자인으로 코디 부담을 줄였다. 소재는 양모가 함유돼 더욱 따뜻하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매년 달라지는 한국 여성 표준 사이즈와 트렌드를 연구해 더욱 완벽한 재킷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서 "머스트 자켓’은 월별로 진행하는 고객 조사와 미쏘의 10년 재킷 디자인, 생산 노하우를 토대로 탄생한 정교한 제품인 만큼 미쏘가 자신 있게 제안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